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어제 스타일지기가 소개해 드린 CES 2010 이야기 기억하세요?
이번 CES에서 선보인 소니의 3D 기술에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셨는데요. 
최근 3D에 많은 관심이 생긴 계기는 아마도 영화 ‘아바타’의 힘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서 스타일지기가 알려드리는 작은 정보!
영화 아바타에서 주인공들의 생생한 얼굴 표정을 연출하는 방식은 소니에서 연구하는 얼굴 인식과 유사한 기술이랍니다.
                       <소니 DSLR 알파에 적용된 오토포커스와 스마일 인식 기능 촬영모습입니다.>

특히 소니 DSLR 알파 500과 550에 탑재된 얼굴인식 기능은 최대 8명을 동시에 인식하고 인물사진에서 최적의 노출뿐만 아니라 피부도 좀 더 부드럽게 표현되어 오토 화이트 벨런스까지 피부 톤에 최적화 됩니다.

앞으로는 기존의 얼굴 오토포커스와 스마일 인식 기술을 발전시켜 이제 성별, 연령대, 얼굴 방향과 미묘한 표정 변화까지 감지한다고 하네요.
이제는 소니 제품으로 3D 영화 같은 생생한 영상 생활이 일상이 되겠죠?

스타일지기도 지난 1월 화제의 영화 아바타 3D를 관람했었는데 놀라운 3D 기술에 깜짝 놀랐었습니다.
그러나 아바타 3D는 그 시작에 불과하더군요. 이제는 아바타 4D가 극장가를 주름잡기 시작했습니다.  

늘 새로 나온 것은 꼭 해봐야 하는 스타일지기는 아바타 4D를 체험하기 위해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타임스퀘어는 영등포 역에서 가깝더군요. 다음에 찾아가실 분들을 위해서 지도를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임스퀘어는 가운데로 넓게 트인 공간이 있어 마음이 탁 트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바타 4D는 서울에서는 영등포를 포함한 몇 군데에서 밖에 상영이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보시려고 마음 먹은 분들은 극장 위치를 사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스타일지기는 어서 영화가 보고 싶은 마음에 CGV극장으로 바로 올라갔습니다.

극장에는 많은 분들이 영화를 보시려고 모여계셨습니다.
아바타4D는 벌써부터 매진 행진이었습니다. 스타일지기도 인터넷 예매로 겨우 표를 구할 수 있었답니다.

스타일지기는 직원분에게 4D관람시 가장 좋은 명당 자리가 어디인지 물어보았습니다. 직원 분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스크린과 앞줄의 거리가 있고 상영관의 규모를 생각한다면 D열 가운데 부분이 최상의 좌석이라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관람하기 좋은 명당자리입니다.

4D를 상영하는 CGV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영화 시작이 얼마 남지 않자 많은 분들이 입구로 모여들었습니다.  
 

상영관 옆에는 얼마전 스타일지기가 소개해 드린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의 포스터도 있었습니다. 다음 스타일지기의 영화는 아마도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이 될 것 같습니다.

드디어 입장을 하고 도우미 분께서 옷과 짐에 대한 주의 사항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영화 시작 부분의 비행신에서 의자가 올라는 것으로 아바타 4D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러가지 효과가 있었지만 스타일지기는 전투 장면의 진동과 화약냄새, 그리고 주인공이 물에 빠질 때 물방울이 튀던 것이 가장 인상적었습니다^-^ 
아바타 3D의 매력이 생생한 입체 영상이었다면, 4D의 매력은 이런 냄새와 진동 같은 직접적인 요소가 아닐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아바타4D의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감동의 아바타 4D를 감상하고 추출해진 스타일지기는 근처 맛집을 찾아 보았는데요. 맛집을 찾던 중 타임스퀘어 3층에 위치한 신개념 푸드 코트 타임스퀘어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여러가지 음식점이 모여있어 메뉴가 다양했고 다른 푸드코트와 달리 실내도 아늑하더군요.

피자와 스파게티를 주문했습니다. 스타일지기의 친구와 둘이서 먹기 딱 좋은 맛이었습니다.

식사를 마치니 타임스퀘어 한쪽에서는 작은 재즈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여서 관람을 하고 계셨습니다. 스타일지기도 한쪽에서 신나는 공연을 감상했습니다.

공연을 보고 스타일지기는 사지는 못하지만 평소 보고 싶었던 명품을 찾아 명품관으로 향했습니다.
마치 공항 면세점을 구경하듯 깔끔한 거리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명품관 주위에 계셨습니다. 그리고 외국분들도 많이 명품을 구경하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영화 아바타의 감동을 잊는 또하나의 방법!
바로 소니 PlayStation®3와 PSP®로 아바타를 게임으로 즐기는 것입니다! "아바타 더 게임"이 그 주인공인데요 ^0^

원작 영화의 감동과 재미를 그대로 게임으로 이어가고 있다는 말에 스타일지기는 꼭 한번 게임을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


스타일지기가 소개한 아바타4D 상영관과 타임스퀘어 잘 보셨나요?

아직도 아바타의 열기가 식지 않아 표를 구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지만 새로운 체험을 경험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0^

이상 아바타 4D와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100배 즐기기를 전해드린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총총♬


>>스타일지기가 소개하는 숨은 스타일이 궁금한 당신이라면?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 타임스퀘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10.02.08 0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까운 시일에 사진도 3D / 4D 로 찍을 수 있을지도..... 그럼 사진빨이라는게 없어지겠네요 ^^;;;

  2. 사랑지수 2010.02.08 0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 저희 남편도 4d로 아바타 보고파하는데.

    매진이라서 표구하기가쉽지 않더라구요.. ^^

    남푠에게 겜있단 이야기는 당분간은 비밀로 해야겠어요 -_-

    지름신 강림하실까봐.... ㅋㅋㅋ

  3. 행복엄마 2010.02.08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d 저도 보고싶었는데 담에 기회가 된다면 꼬옥~ 보러가고싶네요.^^
    스타일지기님 타임스퀘어에서 너무 재밌게노신거아니예요~~?ㅎㅎㅎ

    • 스타일지기 2010.02.09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스타일지기는 볼것도, 놀것도 많은 타임스퀘어에서 너무 재밌게 놀아서 앞으로도 자주 가려고 합니다^-^
      행복엄마님도 가족과 함게 나들이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코발트블루 2010.02.09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에 Oracle 세미나가 있어서 저곳에 갔었는데
    점심 시간에 내려가 보았어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상영하고 있더군요...
    정말 보고 싶었는데, 군침만 흘리면서 다시 세미나 장으로 돌아 갔답니다.

    좀 지나고 나면, 쉽게 표를 구해서 볼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