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첫 1,000만 관객을 달성한 영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신 아바타인데요^-^
영화 아바타의 흥행 이유는 단연 3D로 제작된 앞선 기술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D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만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TV까지도 3D의 세계가 올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D TV 시대의 포문을 확실하게 연 이번 CES 2010.

소니는 지난 1월 6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CES 2010 프레스 이벤트에서 소니가 만드는 3D World를 선보였습니다.

촬영에서 편집, 송출, 시청까지의 모든 하드웨어적인 과정들과, 영화, 게임, 음악, 스포츠 등 3D의 매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들. 바로 소니가 가진 최고의 자산입니다.

소니의 하워드 스트링거 회장은 “3D 밸류 체인(3D Value Chain)의 모든 부문에서 전문성을 가진 회사는 소니가 유일하다”며 그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그 산업을 이해한다는 것은 남들보다 많은 것을 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소니의 프레스 이벤트는 미국의 컨트리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열었습니다. 3D로 펼쳐지는 그녀의 라이브 공연은 이곳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를 최고의 공연장으로 만들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참으로 소니다운 발상입니다.
전자제품뿐 아니라, 영화,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은 ‘재미’라는 큰 매력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바로 이어진 CES 출품 제품들의 소개에서, 소니 일렉트로닉스의 스탠 글래스고우 사장 겸 COO 는 2010년형 BRAVIA TV의 모놀리틱 디자인(Monolithic Design)을 선보였습니다.
베젤이 없어 마치 하나의 커다란 암석과 같은 세련미를 보여주는 디자인입니다. 


이 모놀리틱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소니의 3D TV BRAVIA-LX900 시리즈.
소니픽쳐스의 3D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계속하여 보여주었습니다. ‘음식재난영화’라는 닉네임이 붙은 이 영화는 곧 상영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소니는 3D TV 이외에도,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컬버시에 있는 소니픽쳐스 스튜디오 내에 3D 기술 센터를 설립한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그리고 디스커버리, 아이맥스, ESPN까지 다양한 컨텐츠 회사들과의 제휴도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소니의 3D 전문 장비로 촬영, 제작해 영상으로 제공한다니, 벌써부터 그 생생한 열기가 기대됩니다.


2D에서 3D로의 변화는, 흑백 TV에서 컬러 TV로의 변화 혹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화와도 비견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SF 영화에서만 가능할 줄 알았던 3D 입체 영상의 세계. 올해, 소니가 만드는 3D World를 통해 우리의 상상이 현실로 다가옵니다. 기대해 주세요!

 
>>소니의 CES 2010 이야기가 더 궁금한 당신이라면?

'소니,스타일을 말하다.'http://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행복엄마 2010.02.06 0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는 3d가 대세할것같습니다.
    소니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2. Ray  2010.02.08 0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좋아하는 회사가 소니와 LG 인데 어느 회사를 응원해야할지.... (물론 각회사별로 좋아하는 분야가 다르지만서도..)

    어쨌든 3D TV 의 시대라.. 영상물들이 3D 로 전환해가는 것 같네요 영화, TV, 다음은 사진과 UCC 일려나요

  3. 사랑지수 2010.02.08 0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3d영화가 정말 대세인데요.
    그속에 소니의 기술력이 숨어있다니 잘 몰랐던 사실이었네요.

    3d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해갈지... 기대되요.
    집에서 3d안경끼고 영화볼날이 멀지만은 않은것같네요

  4. 정현대디 2010.02.09 0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꿈의 브라비아......

    대단한 기술력이네요.... 가격이 너무 안습이라........

    소니 매장에서 본 브라비아의 선명함에 무조건 담 티비는 반드시 브라비아로...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