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지기는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꼭 그 OST 앨범도 한 장씩 구입하곤합니다.
그렇게 해서 모은 OST 앨범도 한 책장을 가득 채웠는데요^-^ 
가끔은 너무나도 좋아하는 OST앨범을 가까운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일지기의 마음을 설레이게 했었던 드라마 OST앨범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타일지기가 특별히 좋아하는 곡은 뮤직비디오로 준비했으니까 기대해 주시고요^-^ 그럼 함께 살펴 보시겠습니다!


전국은 지금 ‘공신돌’ 열풍!

‘공부의 신’ OST 앨범


2010년을 시작하며 최고의 인기 드라마로 자리잡고 있는 ‘공부의 신’은 김수로, 배두나, 오윤아, 변희봉등 성인 연기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뛰어난 연기력!

그리고 유승호, 이현우, 고아성, 지연, 이찬호등 다섯 아이돌 주인공들이 엮어가는 풋풋하고 신선한 러브라인으로 회가 거듭될수록 인기를 더하며 이제는 ‘공신돌’이라는 신드롬을 만들며 관련한 모든 것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1월 5일 온라인을 통해 첫 번째로 공개한 OST Part 1 에 수록된 ‘티맥스’의 ‘한번쯤은’과 ‘포미닛’의 ‘Dreams Come True’, ‘지연(티아라)’의 ‘또르르’, ‘어니스트’의 ‘Because I'm weary’ 등 수록되었습니다.

곡 대부분이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14일 오프라인에 발매한 음반 또한 높은 판매를 기록하며 드라마의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그 중 스타일지기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곡인 '꽃보다 남자'에서 메인 타이틀곡 '파라다이스'를 부른 ‘티맥스’가 맡은 ‘한번쯤은’은 극중 등장인물들이 꿈꾸고 있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그들의 감미로우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표현하고 한번만 들어도 쉽게 다가오는, 멜로 선율이 강한 모던 록 스타일의 곡입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티맥스의 '한번쯤은'! 바로 감상해 보시죠~


그리고 OST Part 1의 인기를 몰아 지난 25일 ‘공부의 신’ OST Part 2 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매되었습니다.
Part 2는 FT트리플(FT.triple), 에프엑스(f(x)), 비스트(Beast)등 아이돌 슈퍼스타의 추가 참여하여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받고있는데요.

Part 2는 Part 1과 비교해 좀 더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음악들로 가득 차 있고 중반 이후의 공부의 신의 열기를 이끌어 갈 히트 예상 곡들이 가득한 곡들로 채워져 있어 OST의 인기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탈, 루나등 에프엑스(f(x))의 숨겨진 가창력이 돋보이는 미듐 발라드 ‘날개를 펴고’를 스타일지기는 제일 좋아하는데요.

VOS, 먼데이키즈, 임창정과 작업한 김원씨가 곡과 가사를 맡았다고 합니다. ‘날개를 펴고’는 드라마의 분위기를 잘 살린 가사 속에 후렴구의 활기차고 경쾌함이 한 껏 살아나는 곡으로 녹음 당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 중반부 이후 ‘공부의 신 OST’를 책임질 메인 타이틀곡이라고 합니다.


감미로운 f(x)의 ‘날개를 펴고’! 함께 감상하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아라 지연의 ‘또르르’에 이어 공부의 신 러브라인을 책임질 또 다른 감성 발라드 ‘모르시죠’ 역시 스타일지기가 늘 듣고 있는 곡인데요

‘모르시죠’는 최고의 아이돌 인기 록 그룹 중에 하나인 ‘FT트리플(FT.triple)’ 특유의 애틋한 보이스로 연인으로 다가갈 수 없는 슬프고 순수한 사랑을 잘 표현해 주어 드라마와 잘 어울리는 곡이랍니다~

FT트리플의 '모르시죠' 입니다




아직도 그 열기가 가시지 않는 A.N.JELL 신드롬

미남이시네요 OST 앨범

지난해 11월 종영된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도 스타일지기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드라마였습니다.
극 중에서 4인조 아이돌 밴드로 나온 장근석, FTIsland의 이홍기. 씨앤블루로 데뷔한 정용화와 아름다운 박신혜양까지 모두 사랑할 수 밖에 없었던 캐릭터였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타일지기가 가장 좋아했던 곡은 ‘여전히’ 라는 곡입니다.
아직도 듣고 있으면 드라마의 장면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곤 한답니다^-^

스타일지기가 강력 추천해 드리는 '여전히' 함께 감상해 보시죠!




2009년 최고의 드라마
 

선덕여왕 OST앨범

2009년 연말 연기대상은 선덕여왕의 독주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고현정, 이요원, 김남길, 엄태웅을 비롯 수많은 조연들의 연기력과 대규모 스케일을 보여준 드라마 선덕여왕!


시창자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만큼 OST도 그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특히 최고의 한류 드라마로 평가 받고 있는 드라마 ‘대장금’의 OST사단이 다시 뜻을 뭉쳐 작품에 참여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스타일지기는 귀여운 아이유 양이 부른 ‘바람꽃’을 가장 좋아했는데요.
아이유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드라마와 잘 어울려 또 하나의 명작이 탄생하였습니다.

스타일지기가 추천하는 선덕여왕OST! 아이유의 ‘바람꽃’ 입니다.




스타일지기가 소개한 OST앨범 잘 보셨나요?

OST의 매력은 노래를 들으면 드라마의 장면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스타일지기가 소개해 드린 OST로 지난 드라마의 명 장면이 회상되셨길 바라며 스타일지기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총총~♬



>>스타일지기가 소개하는 즐거운 일상이 더 궁금한 당신이라면?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