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11월이면 대한민국 고 3 수험생들은 긴장감과 해방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시기가 됩니다. 
바로 수능시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능시험이 끝나고 나면 그동안의 긴장감을 떨쳐내고 자유인이 되죠.
지금 수능을 준비하고 계신분들~ 조금만 더 노력하시면 곧 결실을 맺는 날이 다가오니 힘내시기 바랍니다.
스타일지기가 힘껏 응원합니다 ^ ^!

스타일지기도 고3때가 생각납니다. 수능 시험만 끝나봐라 하면서 노트에 백빽하게 하고 싶은 일들을 적곤 했었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수능 시험이 끝나고 무엇을 할까 행복한 고민에 빠질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스타일지기가 소니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해보았답니다. 여러분과 같은 시기를 겪어본 소니 직원들이 추천하는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하는 일 BEST 5,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1. 나를 만나는 시간 - 여행 가기
소니 직원 추천! 11월12일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할 일 베스트 5

가장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신 일은 바로 '여행'이랍니다. 사실 스타일지기도 수능이 끝나던 날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이었는데.. 안타깝게도 스타일지기는 실천을 못했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만큼 여유롭게 여행을 갈 수 있는 시기가 없었는데, 지금도 조금 후회가 된답니다. ^-^
원하는 시기에 훌쩍 떠날 수 있는건 이 때밖에 없더군요. 나이를 한살 두살 먹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들로 여행을 떠나기가 쉽지않습니다. 해외로 멀리 나가는 거창한 여행은 아니더라도, 잠시 도심을 떠나 있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많이 달라지더라구요.

10년 이상 공부에 매진하며 진정으로 본인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을 하신 학생분은 그리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여행을 떠나 고등학교 졸업 이후의 인생과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을 차분하게 정리해보는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최근 소니 DSLR 알파의 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한 제주도는 스타일지기가 강력 추천해드리는 여행지랍니다!

>>> 매력적인 여행지 소니 알파 CF 제주도 촬영지


2. 부릉 부릉 자동차를 몰아보자! - 운전 면허 따기
소니 직원 추천! 11월12일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할 일 베스트 5

대학생이 되면 하고 싶은 일 중에 하나가 자동차 운전이 아닌가 싶어요. 스타일지기는 다른 분들보다 조금 늦게 땄지만 주변 친구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자 마자 운전면허를 땄답니다.

친구들이 모는 자동차를 얻어 타면서 운전을 잘하는 친구들이 어찌나 부럽던지.. 물론 일찍 면허를 딴 친구가 운전 처음 시작했을때의 아슬아슬한 상황이 몇번 있긴 했지만요. 그래도 다들 면허를 일찍 딴 탓에 지금은 모두 베스트 드라이버들이랍니다. 

꼭해야만 하는 일들은 여유가 있는 시기에 하는 것이 좋답니다. 운전면허 따는 일이 바로 그렇죠. 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된다면 학교 수업, 친목모임 등의 핑계로 생각만큼 운전면허 따는 일이 쉽지 않답니다.

운전면허를 따더라도 운전 유경험자와의 연수는 필수에요! 면허를 따더라도 안전 운전 꼭 잊지마세요!

 
3. 모든 것은 경험해봐야 한다 - 아르바이트 하기
소니 직원 추천! 11월12일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할 일 베스트 5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하는 일 세번째는 바로 아르바이트입니다. 아르바이트로 버는 금액의 크고 작음이 중요한 게 아니라 '스스로 일을 했다' 라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싶어요. 스타일지기도 수능 끝나고 첫번째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요. 그때 받았던 월급으로 너무 갖고 싶었던 소니 워크맨을 샀던 기억이나네요. ^-^
여러분도 최근 대학 생활의 필수품인 바이오 노트북을 본인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하여 장만해보면 어떨까요?

>>>소니 바이오, 내 대학생활에 맞는 노트북 추천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 당시 했던 아르바이트가 사회생활의 첫걸음이였던 것 같습니다. 부모님, 친구들 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지내는 경험은 그것이 처음이었으니까요. 젊은 시절 공부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분들과 인연을 맺어가는 것은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할 때 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아르바이트를 통해 공부 뒷바리지를 위해 고생해주신 부모님의 고마움을 절실히 느끼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듯 합니다. (스타일지기가 그랬답니다. ㅜㅜ) 


4.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 운동하기
소니 직원 추천! 11월12일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할 일 베스트 5

교실에 앉아서 공부만 하다보니 여기저기 쑤시고 결리고.. 아직 파릇파릇한 10대인데 하시는 분들 많죠?
수능 끝나고 나면 그동안 등한시 했던 운동을 시작하는 게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라는 말 다들 아시죠? 운동은 한번 시작하기가 어렵고 시작하고 나면 꾸준히 할 수 있다고 하니 수능이 끝나면 꼭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비, 배용준과 같은 훌륭한 복근, 윤은혜, 현영 등의 S 라인으로 몸을 멋지게 가꾸는 것은 인기많은 대학생이 되는 지름길이기도 하답니다.

운동이 지겹고 힘든 것이라고 지레 겁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걱정마세요! 소니 워크맨 NWZ-W202와 함께 음악을 즐기면서 운동을 하게되면 운동이야말로 가장 즐겁고 신나는 일이 될겁니다.

>>> NWZ-W202로 즐거운 마라톤을 함께 해요


5. 공부에 지친 뇌에 휴식을 - 문화생활하기
소니 직원 추천! 11월12일 수능 끝나면 꼭 해야할 일 베스트 5

그동안 공부를 위해 밀어두었던 영화, 연극, 뮤지컬 관람도 수능이 끝나면 꼭 해야하는 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셨답니다. 답답한 방안에서 컴퓨터만 하지 마시고, 젊음의 거리라는 대학로에서 연극한편 관람하시는 건 어떨까요? 눈앞에서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보내는 2시간은 색다른 경험이 되어 줄거예요.


지금까지 소니 직원 분들이 추천해주는 '수능이 끝나면 꼭 해야할 일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수능만 끝나면 무슨 일을 하든 괜찮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오늘 스타일지기가 추천해드리는 이야기가 막바지 고3 시절을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3 수험생 여러분들~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라며 스타일지기는 이만 물러갑니다. 총총♬


>> 주변 고3수험생들에게 선물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09.11.10 16: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고3 수능 끝나고 했던 일들중 저 목록에 있는건 하나도 없네요 ^^:; 면허도 대1 겨울 방학때 땄었고... 문화생활.. 아 음악들은 정말 많이 들었던 것 같다는.. 만화책들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