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가무에 뛰어난 친구들은 예외없이 "네가 무슨 마이클 잭슨이냐?" 라는 얘기를 듣곤 했었죠.
그렇습니다. 마이클 잭슨은 우리시대의 춤과 노래, 세계 대중문화의 아이콘이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마이클 잭슨이 세계 대중문화의 독보적 아이콘이라고 말할 수 있는 여러 근거는 생전에 그가 수립한 기록만을 살펴 보아도 될 거 같네요.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11살 때 형제들과 결성했던 그룹 ‘잭슨 파이브’의 싱글 앨범을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리면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s)’에 ‘최연소 빌보드 1위’라는 기록을 올리게 됩니다.

이를 시작으로 1982년 발매한 앨범 '스릴러(Thriller)'는 전세계에서 1억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사상 최대 앨범 판매량 '이자 '미국 밖에서 1억장 이상 팔린 최초의 앨범', ‘최장 기간 빌보드 앨범 차트 1위'(37주/사운드트랙 제외)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되죠! (Wow!)

‘스릴러’의 엄청난 성공으로 인해 마이클 잭슨은 1984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남성 보컬' 등 총 8개 부문을 휩쓸며 '한 해에 가장 많은 그래미상을 받은 인물'로 다시 기네스북의 한 페이지를 작성하였고, 이 후 5개의 그래미상을 추가로 거머쥐며 '역대 가장 많은 그래미상을 받은 인물'로 선정되기도 한답니다.

팝의 황제라는 명성을 얻은 마이클 잭슨은 1989년 한 해에만 1억2500만 달러의 수입(포브스 집계)을 올리며, 지난 1992년 '음악 업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가수'로 기네스북에 올랐고, 1995년에는 싱글 '유 아 낫 얼론(You Are Not Alone)'으로 '발매 첫 주에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한 최초의 가수'라는 기록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이 밖에 영국 레코드 판매 집계 결과 '영국 차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싱글을 순위에 올린 인물', 'R&B 가수 중 1위 앨범을 가장 자주 낸 아티스트', '역대 가장 성공한 연예인'에도 등극 하였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그러나, 몇가지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마이클 잭슨, 그도 서서히 대중에게서 잊혀져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 2009년 3월 런던의 O2 아레나에서 'This Is It' 투어 계획을 발표합니다. 총 50회의 공연. 많은 팬들은 그의 전성기의 모습을 기억하며 투어에 대한 기대를 갖게 되었죠. 하지만 이로부터 불과 3개월 뒤 6월 25일 마이클 잭슨은 우리의 곁을 떠나갔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마이클 잭슨은 자신의 아이들과 콘서트를 즐기고 싶고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으로 'This Is It' 투어를 기획했다고 하네요. 그러나, 갑작스런 마이클 잭슨의 죽음으로 공연을 예매하고 기대한 팬들에게 공연을 기획한 AEG 라이브(AEG Live)는 예매자들에게 두 가지 선택권을 줬답니다. 바로, 전액 환불을 받는 방법과 마이클 잭슨이 제작에 참여한 3D 입체 형태의 8종 입장권을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만약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스타일지기는 아마도....
중요한건 이러한 혜택은 공연을 예매한 사람에게만 주어진다는 것! 아쉽죠ㅠ.ㅠ

그러나, 공연을 예매와 상관없이 전세계 모든 팬들에게 주어지는 선물같은 공연이 있습니다.
7월 런던을 시작으로 50일간 예정되어 있던 투어를 위해 지난 6월 LA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진행된 리허설을 중심으로, 지인들의 인터뷰와 그의 음악인생을 조명하는 미공개 영상들을 모아 투어명과 동일한 <디스 이즈 잇>영화가 10월 28일 전세계에 개봉된답니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주의하셔야 할 점은 그것도 10월 28일부터 딱 2주간 한정 상영이란 점입니다.
예매 개시 후 전세계적으로 매진 사례가 일어나고 있답니다. 사실 스타일지기도 이미 표를 확보하고 이 포스트를 쓰고 있답니다. 죄송해요ㅠㅠ 저도 놓칠 수 없는 공연이라...


영화 <마이클 잭슨 디스 이즈 잇>의 감독은 데일리 버라이어티에서 직위를 받으며 공연계의 거장으로 불리고 실제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으로 준비했던 ‘디스 이즈 잇’ 공연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였던 '케니 올테가'가 맡았습니다. 그는  ‘Dangerous’와 ‘History’ 월드 투어도 함께했던 마이클 잭슨의 20년 지기이기도 하죠.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이번 영화는 마이클잭슨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이번 영화를 만들기 위해 그 동안의 마이클 잭슨의 자료들을 모아 작업하면서 우리는 정말 엄청나고, 특별한 무언가를 얻어낼 수 있었다. 사상 최초로 팬들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그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매우 사적이면서, 감동적인, 그리고 매우 파워풀한 한 천재의 삶을 새롭게 발견해 낼 수 있었고, 그의 이런 모습들은 그가 ‘디스 이즈 잇’ 프로젝트를 위해 팝의 황제가 아닌 하나의 인간으로서 파트너들과 함께 일했던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준다. 영화 <마이클 잭슨 디스 이즈 잇>은 가수, 댄서, 밴드, 무용가, 특수효과 크리에이터들과 이외에도 셀 수 없을 만큼의 많은 최고의 스탭들에 의해 역사적인 콘서트로 완성되었다. 그 들은 진정한 기술의 달인이자 엔터테이너 중의 엔터테이너다. 그들의 열정은 지금껏 본 적 없는 최고의 콘서트를 창조해내었다.
 
관객들은 영화 <마이클 잭슨 디스 이즈 잇>을 통해 그 동안 공개된 적 없는 마지막 커튼 콜을 위해 준비하는 마이클 잭슨의 자화상을 보게 된다. 그리고 난 그것이 그의 마스터 피스라고 믿는다.

영화 <마이클 잭슨 디스 이즈 잇>은 그의 음악을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에게 ‘디스 이즈 잇’ 콘서트 무대 뒤에서의 놀랍도록 창조적인 그의 리허설 모습을 공개한다. 2009년 4월부터 6월까지의 마이클 잭슨의 공연 준비 과정을 그린 이 영화는 100시간 이상의 무대뒤의 준비 과정과 리허설 장면이 포함된다. 또한 그의 마지막 쇼를 위해 함께 했던 가수, 댄서, 영화 제작자, 건축가등 그의 파트너들의 모습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 기대가 되시나요? 흥분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필요한 것 뭐? 바로 스피드입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자리 확보 하시길...

>>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공식 웹사이트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끝나지 않은 2주간의 월드 투어

이상, 포스트를 작성하는 내내 마이클 잭슨의 노래를 흥얼거리며 28일 <디스 이즈 잇>을 학수 고대하고 있는 '소니,스타일을 말하다'의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스타일을 말하다.'http://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09.10.16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는 아쉽고 그리운 분들이 많은 해인 것 같습니다. 떠나신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지..

  2. TISTORY 2009.11.02 16: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THIS IS IT'을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ariari 2011.05.25 05: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ariari 2011.05.25 05: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