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에 대한 감각 익히기 볼 리프팅!

SOCCER IN - 공에 대한 감각 익히기 볼 리프팅(Ball Lift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나라와 더불어 전세계를 통틀어 축구만큼 많은 나라에서 즐기고 인기가 높은 스포츠는 없는 것 같다. 특히 FIFA 월드컵에 대한 열의와 같이 생활 스포츠로서 축구는 그 어느 스포츠보다 각광받고 있다. 이런 축구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잇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축구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을 알지 못한다면 그 만큼 흥미와 재미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Play Soccer, Play Sony의 Soccer in 은 축구를 즐기려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될 것이다.



공과 친해지기 볼 리프팅 [Ball Lifting]

경기에 앞서 또는 연습 중에 발 넓적다리, 이마, 어깨, 가슴 등을 이용해 공을 컨트롤 또는 연속적으로 튕기는 것ㄷ을 볼 컨트롤 또는 볼 리프팅이라고 한다. 흔히 축구선수가 시합 전 몸을 풀 때 하는 행휘라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볼 리프팅을 익히는 이유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공에 대한 감각 익히기" 처음 공을 접한 사람들은 공과 발이 접촉할 때에 힘 조절이 힘들 것이다. 이러한 점은 볼 리프팅 연습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을 다룰 때의 몸의 균형, 몸을 움직이는 법을 익힐 수 있다. "두 번째, 실전에서 나온다" 경기 장면을 유심히 살펴보면 공을 받아서  처리할 때, 몸의 여러가지 부분을 사용하여 공을 튕기는 동작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볼 리프팅으로 몸에 익힌 감각은 실전에서는 굉장히 큰 역할을 하며 모든 기술에 기초가 된다. 흔히 "공이 발에 붙어 있다"라는 해설자의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발과 볼의 공간이 없을 정도로 리프팅이 휼륭하다는 의미이다. 시합 시작 전 볼 리픝팅 연습은 필수이며, 리프팅의 조절에 따라 이날 경기의 컨디션은 크게 좌우 될 것이다. 이제 Soccer in과 함께 볼 리프팅을 낱낱이 파헤쳐보자!



LESSON 1 발로 공 띄우기 _ 초급 단계  

볼을 연속적으로 리프팅 하기 위해서는 손을 사용하지 않고 볼을 공중으로 띄워야 한다. 볼을 띄우는 가장 기본 동작으로 초등학생 어린이도 쉽게 할 수 있는 볼 띄우기 기술을 배워보자.

SOCCER IN - 공에 대한 감각 익히기 볼 리프팅(Ball Lifting)


1. 공을 한쪽 발로 밟는다.
2. 공을 자신의 몸 안쪽으로 살며시 끌어온다.
3. 끌어온 공의 가장 아래 부분에 앞발을 위치시킨다.
4. 공을 땅에서 푸듯이 가볍게 들어 올린다.



LESSON 2 굴러오는 공 띄우기 _ 중급 단계 

실전 경기중에 가장 많이 쓰이는 기술로 공이 땅볼로 굴러 올 때 땅과 공의 아랫부분을 발로 강하게 찍어 순간 마찰로 공을 띄우는 기술이다.

SOCCER IN - 공에 대한 감각 익히기 볼 리프팅(Ball Lifting)


1. 땅볼로 공이 굴러온다.
2. 공의 아랫부분과 땅을 발로 강하게 찍는다.
3. 볼이 발 앞부분을 타고 올라온다.
4. 가볍게 들어 준다.



LESSON 3 두발로 띄우기 _ 고급 단계  

성공 확률이 낮아 실전에 잘 쓰이진 않지만 한번 성공하면 자신감이 생기는 기술, 흔히 축구 좀 했다하면 이 기술을 곧잘 시도했을 것이다. 이번에는 사이드 사포에 대해 알아보자.

SOCCER IN - 공에 대한 감각 익히기 볼 리프팅(Ball Lifting)


1. 공을 양 발 사이에 낀다. 이때 한쪽 발은 조금 앞으로 빼 공이 발 뒷부분에 위치하도록 한다.
2. 오른발로 공을 위로 올린다. 공은 지탱하는 왼쪽 다리를 타고 올라가게 된다.
3. 공은 공중에서 왼발 종아리를 타고 내려오게 된다.
4. 왼발 뒤꿈치로 공을 한번 더 확실히 띄어준다.
   * 공을 올릴 때 힘 조절을 적당히 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공이 떨어지게 한다.
   * 위와 같은 과정들을 이 3번 과정을 위한 도약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기술은 개인기가 탁월한 선수들이 자주 쓰는 기술로 경기 중 밀집한 수비수를 뚫을 때 효과적이다. 사포를 통해 상대 수비수 두, 세명 위로 공을 넘기고 돌파해내는 난이도가 높은 기술로 운이 좋으면 10경기 중 한 두 경기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경기중 급박한 상황에서 사포를 쓸 엄두 조차 내기 힘들기 때문에 배짱 두둑한 선수들만 사용한다. 기술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성공 했을 때 관중들의 환호와 상대 선수들의 기세를 꺽을 수 있는 환상의 기술이다. 이제 위의 3과정을 동영상으로 확실히 배워 따라 해 보자.


 

플레이사커 플레이소니
                                                                       *Play Soccer, Play Sony 바로가기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