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일이면 민족 최대의 명절 중에 하나인 한가위, 추석입니다. 
스타일지기도 오랜만에 고향으로 내려가 반가운 친척들을 만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눌 생각을 하니 노트북 앞에서 저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

하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해보다도 짧은 3일간의 연휴기간이 못내 아쉽기도 한데요.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Photo by mark.woodbury
  저작자 표시

다소 짧은 연휴기간으로 고향가는 길과 다시 집으로 돌아 오는 길 모두 오래 걸릴 것이라고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귀향길 교통 체증이야 명절 연휴 때마다 늘상 반복해왔던 일이지만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소 9시간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뉴스 소식은 고향으로 향하는 스타일지기의 마음을 무겁게 만드네요.

하지만 8시간, 9시간 걸리는 귀향길을 마냥 지루해하면서 갈 수는 없는 노릇이죠!
추석 명절을 맞이해서 고향으로 먼 길 떠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귀향길을 즐겁고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는 노하우를 스타일지기가 알려드립니다 ♬


1. 역시 음악이 최고!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고속도로 위에 서 있는 좁은 차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사실 그리 많지 않답니다. 많은 분들이 하릴없이 잠을 청해보기도 하지만 오랜시간 잠을 자기에는 불편할 따름이죠. 

그럴 때는 음악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큰 생각하지 않으면서 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음악감상이랍니다. 소니 워크맨에 본인이 좋아하는 노래를 한 가득 담아놓고 원하는 음악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Contents Transfer를 활용하면 어떤 노래던지 손쉽게 소니 워크맨으로 옮길 수가 있답니다.

대중교통이 아닌 자가용으로 이동할 시에는 졸린 것을 참고 운전을 하는 운전자를 위하여 다소 처지는 발라드 음악보다는 신나고 유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댄스 음악을 선곡해주세요! 소니 워크맨을 자동차 스테레오와 연결하여 신나는 음악을 듣는다면 어느새 졸음은 달아나고 자동차 안이 유쾌한 음악 극장으로 바뀔겁니다.

부모님과 같이 내려가신다면 부모님들을 위한 트로트 노래를 챙겨주시는 센스! 잊지 말아주세요. ^-^


2. 독서로 마음의 안정시키기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꽉 막히는 도로는 바라만 보고 있어도 속이 답답하고 짜증이 납니다. 이런 울컥하는 마음을 한권의 책으로 다스리는 것은 어떨까요? 스타일지기는 평소 읽고 싶던 책을 아껴두었다가 추석 연휴 기간 차 안에서 읽는답니다. 
읽고 싶었던 책이라서 집중도 잘 되고 시간이 금방 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저는 이번 추석에 귀성길에 한권, 귀경길에 한권 이렇게 2권을 준비했답니다.
오지여행전문가에서 월드비전 긴급구호팀장으로 변신한 한비야님의 꿈과 열정에 관한 이야기 <그건, 사랑이었네>와 일본 출판 업계의 최고 이슈로 떠오른 무라카미 하루키의 <IQ 84>를 선택해보았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 취향에 맞는 책 한 두권을 미리 챙겨놓으시면 어떨까요?
(사실 흔들리는 차안에서 책을 읽다보면 오지 않던 잠도 솔솔 잘 온답니다 ㅋㅋ)


3. 게임으로 지루함을 날리자.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데 휴대용 게임기를 빼놓을 수는 없죠!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소니 PSP와 PSP go를 귀성길 가방속에 미리 미리 챙겨놓으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란투리스모 타이틀이 함께한다면 앞뒤로 꽉꽉 막힌 현실 속 고속도로 대신 시속 300km를 넘나들며 스피드를 만낀할 수 있답니다. ^^ (물론 가상이기는 하지만요~)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4. 내가 원하는 모든것 미니 노트북으로 해결하자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만약 당신이 바이오 노트북을 가지고 있다면? 게임에서 부터 영화감상, 소설 읽기까지 모든 것이 OK!

소니 노트북 바이오는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경량화를 이루었기 때문에 차안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무선인터넷이 된다면, 차안에서 일주일은 버틸 수도 있다는 스타일지기의 친구가 생각이 나네요.^_^
그만큼 노트북만 있다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가능 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오랜시간 차안에서 사용해야 하는 만큼 예비 배터리를 꼭 챙겨주세요!


5. 남들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가자!

고향가는 길, 교통체증이 심각하다고 미리 걱정하지 마세요. 귀향길 나서기 전 어디가 막히는지, 어디로 향해야 좀 더 수월하게 갈 수 있을지를 미리 알아보고 집을 나선다면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답니다.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대공개

국토해양부에서는 추석교통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클릭 한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추석교통정보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미리 미리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계획 미리 세우시고 귀경길 떠나시길 바랍니다.

>>>추석교통포탈 바로가기 (http://hangawi.mltm.go.kr/)

추석 명절에는 라디오나 TV에서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알려주니 라디오나 TV 를 자주 청취하면서 교통정보를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대중교통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  http://www.mltm.go.kr/intro.do

실시간 교통정보 http://its.go.kr

지역간 대중교통정보 http://www.tago.go.kr

교통정보센터 012-1588-2505  , 1688-9090


스타일지기가 추천해드리는 추석 귀성길, 즐겁고 빠르게 고향 가는 노하우 잘 보셨나요?
장기간 운전하시는 운전자분들의 어깨 주물러 드리는 것 잊지 마시고요. 
마음이 급한 귀경길/귀성길이지만 정기적인 휴식으로 졸음 운전 예방하는 안전 운전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가운 친척들과 담소를 나누는 소리와 지글 지글 전 부치는 소리가 들리는 듯한 즐거운 추석, 소중한 가족과 즐거운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소니 스타일지기도 이만 고향 앞으로~~고고씽! ♬

'소니,스타일을 말하다.'http://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y  2009.10.01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책 이야기를 보니, 저자리에 소니의 e-book 인 PRS 시리즈가 딱! 소개되었으면 하는데 말이죠

  2. 렌타 2010.08.23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