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멘즈헬스 쿨가이 컨테스트!
헬스 운동 전문잡지 멘즈헬스에서는 매년 대한민국 최고의 남자를 선발하는 멘즈헬스 쿨가이 컨텐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그 중 본선 컨테스트에 진출하신 유성욱씨가 소니 DSLR 알파 유저라는 소식을 접하고, 스타일지기가 인터뷰를 요청해 자리를 마련해보았습니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멋진 외모와 운동으로 다져진 환상적인 몸매, 활발한 성격의 쿨가이 유성욱씨를 인터뷰로 만나보시죠! (스타일지기 개인적으로 너무 즐거운 시간 이였습니다 ^-^)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께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2009년 멘즈헬스 쿨가이로 선정된 유성욱 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소니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분이 무척이나 좋네요.(웃음)
제 원래 직업은 패션 브랜드 마케팅 MD입니다. 옷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을 주로 만나는 직업이다 보니 내면적으로나 외면적으로 항상 가꾸고 노력하지 않으면 자신감이 없어져서 남보다 조금 더 부지런하게 움직이면서 생활하려고 하고 있는 대한민국 평범한 청년이랍니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혹시 블로그 활동도 즐겨 하시는 편인가요?

제가 여행을 좋아해서 다녀온 곳에 대한 다양한 추억들을 블로그에 남기는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블로고스피어 상으로는 개인적으로 관심 가지는 분야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게 되더군요. 패셔니스트 분들의 블로그 칼럼이나 낚시 정보 등을 주로 블로그를 통해서 접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대한민국의 진정한 남자를 뽑게 되는 쿨가이 컨텐스트!
어떤 계기로 참가하시게 된 건가요?

한 2년 전쯤으로 기억하는데요. 특정 남성 연예인들의 몸짱 열풍이 텔레비전이나 신문을 통해서 대대적으로 보도된 적이 있어요. 그런데 그러한 운동을 통한 몸짱 만들기가 연예인들의 특권인 마냥 보이게 보도가 되더군요…. 그러한 모습을 보고 ‘충분히 나도 할 수 있다!’는 오기도 생기고,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1년 정도 꾸준히 운동을 했더니 제 몸의 변화를 스스로 느낄 수 있어서 너무나 즐거웠답니다. 그렇게 기쁜 마음으로 운동을 하던 중 같이 운동을 봐주시던 트레이너 분이 계시는데 저에게 쿨가이 컨테스트를 소개해주시더군요.
관심이 생겨서 1년 정도 준비를 더 하고 나서 컨테스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1차 심사 때까지는 기대를 안 하게 되었는데 1차 심사를 통과하고 나니 욕심이 생기더군요.(웃음)



쿨가이에 선정 되실 정도면 몸매 유지를 굉장히 열심히 하셨을 것 같은데..
이렇게 무더운 여름날에 본인만의 운동 비결이 살짝 공개 부탁드려요~

선호하는 체형에도 트렌드가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벌크 위주의 덩치가 커 보이는 근육을 선호하였다면 요즘은 마르코씨와 같은 슬림 하지만 피팅이 많이 살아있는 몸매를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 몸매를 만들려면 저 중량의 무게를 고강도로 운동을 진행하시고 제일 중요한 것은 유 산소 운동을 병행을 해야 슬림하게 몸매가 빠지고 체지방도 제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유 산소 운동하면 무조건 달리는 런닝만 생각하시는데요. 무더운 여름철에는 무턱대고 뛰면 너무 힘들고 금방 지쳐서 운동의 큰 효과를 볼 수 없답니다. 제일 좋은 유 산소 운동 방법은 3~4Kg 정도 되는 덤벨을 들고 팔을 흔들며, 한 20분에서 40분 정도 평소 걸음보다는 빠르게 경보보다는 조금 느리게 걸으시면 분명 큰 효과를 보시게 될 거예요.

여름철에는 남성 분들이 해변가에서 복근을 주로 드러내셔서 관심들이 많으실 텐데… 복근 운동은 호흡법이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 수축을 하는 과정에서 호흡을 충분히 뱉어 줘야 근육이 충분히 이완을 하게 되거든요. 이것을 놓치는 분 들이 많으세요. 수축을 할 때 호흡을 끝까지 충분히 끝까지 뱉어주면 복근에서 저도 모르게 쫙 쥐어 짜는 느낌이 느껴지는데 그때 근육이 많이 발달하게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체형이 바뀌는 모습을 자주 촬영해서 보면 큰 효과가 있답니다.
거울로 보는 자신의 모습은 매일 매일 조금씩 익숙해져 있기에 변화상을 잘 확인할 수가 없고, 2주 정도에 한번씩 본인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서 변화상을 한번 살펴보세요. 본인의 몸매가 변화되는 모습을 보면서 행복을 느낀다면 운동을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으실 거에요.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헬스 외에도 다양한 운동을 많이 하셨다고 들었는데 
어떤 운동을 즐겨 하시나요?

솔직히 구기종목은 잘못하고요. 대신 라이드 종목에는 제가 어느 정도 소질이 있는 듯합니다.(웃음) 어렸을 때부터 마음 맞는 친구와 어그레시브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겨 탔었고요. 스노우 보드도 광적으로 좋아한답니다. 스노우 보드를 오래 즐기다 보면 선수처럼 전문으로 즐기시는 분들도 많고 스노우 보드 전문 사진작가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저도 그런 분들과 어울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스노우 보드와 제가 좋아하는 사진 실력이 함께 느는 것 같아서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여름에는 물가를 많이 찾는 편입니다. 어렸을 적 아버님께서 낚시를 좋아하셔서 자연스럽게 물과 친해졌거든요. 수영장을 즐겨 찾아서 수영도 하고 태닝도 한답니다. 운동이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지만 낚시도 많이 하고요~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유성욱님의 이력 중에 몰디브 홍보대사 경험도 있으시네요.
다양한 곳을 찾아가는 여행을 즐기시는 편이신가요?

방금 말씀 드린 것처럼 아버님께서 낚시를 좋아하셔서 어렸을 적 따라다니다 보니 여행을 다니는 것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인 것 같아요. 몰디브 홍보대사의 경우도 몰디브를 가고 싶은 마음에 지원했다가 덜컥 되는 바람에 2주 동안 현지 화보도 찍고 휴양도 하면서 즐거운 추억 많이 남겼답니다. 요즈음 멘즈헬스 쿨가이 콘테스트가 끝나고,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와서 느끼는 공허함이라고 해야 하나? 새로운 흥미거리를 찾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이번 여름 휴가를 기회 삼아서 제가 무척이나 가보고 싶은 쿠바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막연하게 동경하던 나라였는데… DSLR 알파 광고, 소지섭씨가 작년에 찍으셨던가요? 쿠바편! 그 광고를 보고 쿠바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습니다. 광고 영상 속의 하바나 거리의 자유분방함과 그 해변가의 파도를 보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음 여행지로 생각하고 있답니다. 사실 소니 DSLR에 관심 가지게 된 것도 그 광고를 접하게 된 그 즈음인 것 같아요. 같은 남자가 봐도 소지섭씨가 참 멋있게 나오더군요.(웃음)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소니의 DSLR 알파 330의 실제 유저라고 들었습니다.
본인의 DSLR 자랑 좀 부탁 드려도 될까요?

제가 워낙 활동적인 성격이여서 여행, 운동 등을 좋아하거든요. 그러한 활동 들을 항상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서 카메라를 항상 휴대하는데 일반적인 디지털 카메라보다는 DSLR을 활용하고 싶은 욕심이 들더군요. 다만 DSLR 은 어렵다는 생각 때문에 고민하다가 쿠바광고를 보고나서 사고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얼마전에 신모델이 나와서 예약구매로 구입해버렸습니다.(웃음) 컴팩트 카메라처럼 액정화면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찍는 방식이라 적응이 쉬웠습니다. 또, 헬스할 때는 특히 리모컨이 큰 도움이 되죠. 운동하면서 변화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점검해두곤 하는데, 알파330은 무선 리모컨이 지원되서 멀리 두고도 셀카를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직업 특성상 패션 현장이나 관심 가지는 옷에 대하여 사진 촬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옷의 질감이나 색 등을 정말 그대로 잘 표현해주는 것 같아요. 표현해주는 색감이 풍부하다고 해야 하나? 화질 면이나 활용 성 등에서는 모든 면에서 합격점을 주고 싶은 저의 최고의 여행, 비즈니스, 운동 파트너랍니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금일 인터뷰 너무 감사 드립니다.
쿨가이로서 한국의 많은 남자분들께 한 말씀 드린다면?

흠… 대한민국의 남성들 평균적으로 하루 9시간 정도 일하시잖아요. 하루에 90분만이라도 일이 아닌 본인에게 투자하기를 권장 해 드릴께요. 저는 운동을 하루에 90분 정도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 하루 90분의 투자가 제 인생의 정말 많은 부분을 변화시켜주는 것 같아요. 특정 분야에 대한 깊이도 갖게 되고 제 인생에 자신감도 가지게 되어서 어떤 일이 던지 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저의 경우 90분씩 투자한 분야가 운동이지만 어떤 분야든지 상관은 없어요. 책을 읽으셔도 되고 사진을 찍으셔도 됩니다. 하루에 90분 만은 반드시 본인에게 투자를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소니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고요, 쿨가이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혹시 독자 분들 중에 쿨가이에 관심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주저 없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평범한 남자가 쿨가이 되는 방법, 멘즈헬스 쿨가이 유성욱에게 듣다

내일의 더 나은 모습을 그리며 항상 노력하고 달려가는 모습을 보여주신 진정한 스타일리쉬 소니 피플 유성욱님!
소니 DSLR 알파 브랜드가 추구하는 남과 다른 자신만의 개성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사진을 찍는 작가주의를 인터뷰 내내 유성욱님에게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

유성욱님의 조언대로 이번 여름 열심히 운동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스타일지기는 이만 물러납니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지원 2009.08.20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홍.. 안녕하세요^^
    중간쯤에 DSLR 인데 DSRL 이라고 오타가 났어요.
    좋은 인터뷰 잘 보았습니다~~

    • 스타일지기 2009.08.20 1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서지원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은 바로 수정하였답니다. ^^ 소니 블로그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런 경우가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확인하면서 포스트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스타일지기가 잘 하고 있는지 살펴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