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ful! Wonderful! DSC-T2

Sony DSC-T2


1.화려함과 독창성

Sony DSC-T2

5가지 화려한 색상
풀 메탈 재질의 Flat 디자인으로 출시된 T2.

무난함을 원한다면 블랙 또는 화이트를, 튀어볼까? 생각하는 사용자라면 핑크, 그린, 블루를 권장하고 싶다.
Sony DSC-T2
기존 Thin 시리즈에서는 렌즈커버가 돌출되어 있는 상태에서 슬라이딩을 통해 열고 닫았다. 하지만 T2는 카메라 앞이 Flat(평면)이다.
윗면을 잡고 아래로 슬라이드 시키면 경쾌한 사운드와 함께 Carl Zeiss 렌즈가 나타난다. 관광버스나 고속버스의 문이 앞으로 나오듯 하면서 뒤로 슬라이딩되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2. 경제적인 비용

실속형 4GB
대용량 내장메모리 탑재!!!

기존 T시리즈에서 찾아 볼 수 없는 4GB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다. 디지털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구매 시 고민이 되는 메모리크기와 가격에 대한 부담을 싹~날려주는 부분임을 간과할 수는 없을 것이다.

실속형 4GB

4GB정도면 일반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월드용 크기라면 몇 만장을 담을 수 있는 크기다. 무제한이라는 말이 맞을 것이다. 물론 추가로 메모리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가 떨어질 때 까지는 메모리 용량이 모자랄 걱정은 잠시 접어두기로 하자.


3. 특별함

2.7인치의 넓은 액정, 간소화 된 외부 버튼!


T2는 2.7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작동시킨다. 뒷면을 보면 2.7인치 화면과 화면양쪽에 조그만 버튼 2개씩 밖에 없다.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린에 나타나는 이미지를 클릭하여 원하는 조작을 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 카메라를 처음 접해보는 필자로서는 기존 시리즈에 있는 외부버튼 보다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2.7인치의 넓은 액정, 간소화 된 외부 버튼!

터치스크린 방식을 도입하여 추가적인 기능 구현도 가능하고(화면상에 원하는 곳을 터치하여 초점 대상을 맞추거나 찍은 사진을 볼 때도 원하는 곳을 터치하여 확대보기도 가능)버튼도 넓은 스크린에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쉽게 배치를 하였고 무엇보다 외부 버튼들을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잘 눌러지지 않은 경험을 했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이다.


조작이 쉬운 터치스크린과 사용자를 배려한 메뉴얼!


조작이 쉬운 터치스크린과 사용자를 배려한 메뉴얼!

기본적인 화면구성은 화면 모서리에 위치한 버튼을 가지고 조작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조작이 수월하도록 큼직하고 이해하기 쉬운 도형으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였다.


터치방식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 구현

찍은 사진을 볼 때 확대하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면 계속 확대된다.(필자는 곰의 눈을 중심으로 확대하였다.)

터치방식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 구현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맞추고 싶은 대상위치로 조절하기 힘든 부분이 T2에서는 원하는 위치에 터치를 하여 초점위치를 맞추고 촬영을 할 수 있다.

터치방식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 구현


자동 얼굴 인식, 웃는 얼굴만 골라 찍는 스마~일 셔터 기능까지!

필자가 처음 접해보는 스마일 셔터기능을 보면 신기할 따름이다.
웃으면 찍힌다는 광고가 나오고 있다. 얼굴 인식은 기본에 눈주위와 입주위의 근육의 움직임을 파악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원리이다. 스마일 셔터 세팅후에 사람얼굴을 향하면 먼저 얼굴을 인식하는 사각박스가 나타나고 웃는 표정을 포착되면 셔터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촬영된다.

자동 얼굴 인식


4. 다양하고 편리함

저장되어 있는 많은 사진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스크랩북, 자동으로 폴더관리, 즐겨찾기, 슬라이드쇼.
슬라이드쇼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4가지 음악과 함께 여러 가지 스타일 형태로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다양하고 편리함
즐겨찾기                             날짜별 사진확인                          스크랩북

5. T2가 주는 보너스

T
2의 또다른 매력, 예쁜 파우치

T2의 또다른 매력, 예쁜 파우치

휴대가 간편한 소형카메라(일명 똑딱이)를 구매 시 함께 제공되었으면 하는 파우치. 워낙 얇고 가벼워서 보관하고 이동할 때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이다. 별도로 구매하자니 비싸고 그리고 디자인이나 색상도 제한적인 게 사실이다.


T2의 또다른 매력, 예쁜 파우치

하지만 T2에는 색상과 일치하는 예쁜 파우치를 함께 제공하였다. 파우치에는 클립 형 고리가 있어 가방 등에 걸기에 편리함을 더하였다.


6. 에필로그

누구나 그렇듯 처음 사용해보는 터치스크린 기능의 T2.
메뉴구성이 약간 낯설었지만 익숙해지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화려한 칼라와 메탈 재질의 느낌은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을만하다. 4G의 내장메모리의 유혹은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는 효율성과 비용에 갈등하는 사용자들은 행복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