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바이오를 핑계로 모인 사람들의 향기 가득한 곳!
그들만의 놀이터 바이오 카페!

바이오 카페


VAIO Cafe?

한마디로 '놀.이.터' !

바이오 카페는 연령에 상관없이 노트북을 핑계로 모인 사람들의 향내로 가득한 곳이며, 또 그들의 마음을 키우는 그런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태초에 바이어가 있었으니...그 기종 하여 이른바 FE15LP였느니라."

바이오 카페 매니저 강학수씨
바이오 카페는 본인의 바이오 FE15LP 기종 구입을 계기로 2006년 2월 개설된 카페입니다. 사실 저도 인터넷에 게시글을 쓰고, 댓글을 다는 것이 어색한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러다 웹상에서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던 중 3개 회사 기종의 사용 후기를 업로드했는데, 달리는 댓글 읽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공감대를 나누는 즐거움도 있고요.
그렇게 해서 바이오 카페를 만들게 되었고 지금은 3명의 스텝과 오만 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왁자지껄한 모임이 되었네요. 그리고 올해 8월에는 네이버 대표카페에도 선정되고 실질적으로 네이버 카페 내 노트북 카페 순위 1위로 등극하는 영예를 차지했죠.


Talk About VAIO!

디자인에 마음을 뺏기다!

컴퓨터 종류는 무조건 성능이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구매할 때 사실 소니는 제 구매 범주 안에 들지 못했습니다. 바이오를 만나고 나서 바뀐 것이 있다면 물건을 살 때 이제 디자인을 상당히 고려한다는 점입니다.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에 반해 애착이 자연스레 생기더군요.

바이오 카페


소통, 그리고 업그레이드

여기에 좀 더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A/S의 질적 향상'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인트를 단순히 직원들의 교육 등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고객과 어떻게 소통 할 것인가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제품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로 구축되어 있는 현재의 구조를 너무 과신하지 말고 끊임없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을 개발하기 위해 힘써달라는 것이죠. 이것은 비단 저만의 생각이 아니라 바이오 카페 유저님들 모두의 공통 된 의견이리라 생각됩니다.

바이오 카페


2007 전국 정모 현장을 가다!!

그간 다양한 정모 및 '소니 클럽데이' 등에 참가하면서 수준별 강좌가 없는 것이 제일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스터디 형식의 소주제를 정해 사람들과 정보를 나누자!'는 것이었죠. 그리하여 전국 각지에서 새벽부터 채비하고 올라오신 회원님들과 함께 '2007 VAIO 카페 전국정모' 의 날을 열었습니다.

VAIO 카페 전국정모

50여 명의 회원님들이 참석하신 가운데, 카페 내 몇 분의 분야 별 고수회원님들의 도움을 받아 Vista 최적화, XP로의 다운그레이드, Q/A, 복원 DVD 제작 등의 순서로 약 4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본격적인 행사는 뒤풀이!! 스터디가 끝난 후 호프집에서 빙고게임도 하고, 장소를 옮겨 못다 마친 다운그레이드와 술자리를 빙자한 동색교감(同色交感)이 끝도 없이 이어진 흥겨운 날이었습니다. 또, 회원들에게 공모한 카페 로고와 심벌마크를 넣은 카페 티셔츠도 공동 구매해 많은 분들이 입고 오셔서 마치 M.T를 즐기는 대학 신입생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고나 할까요.


VAIO 카페 전국정모


Epilogue

VAIO 카페

이번 2007 바이오 카페 전국 정모를 위해 선물 등을 지원해 주신 중소업체 2곳과 소니 코리아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더불어 다음 정모에는 소니 VAIO 관계자 분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인사도 하고, VAIO 활용과 질의응답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VAIO 매니아들을 위한 더 알찬 정보들과 나누는 기쁨을 위해, 또 남은 2007년 하반기와 다가오는 2008년의 부흥을 위해 '바이오 카페' 파이팅! 훨씬 멋질 2008 전국 정모를 기약하며.



VAIO User's Choice!! - 바이오 카페 유저들이 추천해준 바로 그 제품


VGN-TZ17LN

VGN-TZ17LN

사무실 또는 야외사용을 위한 초경량 초소형 본체로 이루어져있는 최상의 솔루션. 11.1인치의 크기에 담긴 지속적인 모바일 성능과 다재다능한 기동성이 매력적이다.최장 11시간까지 이동시의 전원을 공급하며, 최첨단 플랫폼으로 인정받는 인텔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테크놀로지 기술을 채택하고 있어 부드럽고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파워와 이동성을 위해 작은 크기의 AC 어댑터를 이용. 이동성을 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적합하다.


VGN-FZ19L

VGN-FZ19L

15.4인치 와이드 클리어 브라이트 하이컬러 LCD 90으로 블루레이 디스크의 뛰어난 품질을 느낄 수 있다. 뛰어난 영상 재생능력 및 대형 화면의 TVHDML 출력이 가능하다.
메모리스틱 '콤보' 및 SD 메모리카드 슬롯을 통해 데이터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전송.공유할 수 있다.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렌즈가 LCD에 탑재되어 있으며 간편한 마이크 사용으로 화상 채팅 등에도 적합하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