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WALKMAN NWD-B103F
초경량 USB 일체형 MP3 플레이어


소니 WALKMAN NWD-B103F


1. 초경량 MP3 NWD-B103F

NWD-B103F은 블랙, 화이트, 바이올랫 3가지 컬러를 입고 있으며, 기기의 무게는 30g 수준으로 초경량이라는 단어가 무색하지 않다. 손에 들었을 때도 중량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다. 또한 USB단자 일체형 MP3 플레이어로서의 실용주의적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초경량 MP3 NWD-B103F


2. 디자인 외형에 버튼을 숨기다.

NWD-B103F의 상단 기본 버튼을 제외하고, 그 나머지 음악재생에 관여하는 버튼을 살펴 본다면 그 구성에 특색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우선 외형 프레임의 형태를 최대한 살리고자 한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데, 액정화면과 나란히 플레이/스톱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플레이/스톱버튼 우측의 은색띠가 상/하 버튼이다. 가운데가 약간 패인 바 형태의 외장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느낌이다.

음악재생 도중 상단을 누르면 다음 곡이 선곡되며 하단 버튼을 클릭하면 재생중인 음악의 처음으로 돌아간다. 액정하단에는 HOME/BACK 버튼이 위치하는데, 버튼을 짧게 누르면 BACK, 길게 누르면 메인 메뉴로 이동한다.

디자인 외형에 버튼을 숨기다


3. 언제 어디서나 기억하고 싶은 음성을 저장한다.

NWD-B103F는 라디오를 듣다가 바로 녹음 할 수 있으며, 별도로 음성 녹음까지 가능하다. 따라서 회의나 강좌 녹음이 필요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상단의 빨간색 REC버튼을 눌러 녹음/중단을 설정할 수 있는데, 설정 메뉴에서 라디오를 녹음한 데이터와 일반 음성 데이터를 구분하여 처리할 수 있다. 녹음버튼 옆에는 볼륨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이 나란히 위치하고 있어 조작의 편리성을 더해준다.

언제 어디서나 기억하고 싶은 음성을 저장한다


4. 조작하기 쉬운 메뉴, 세팅하기 쉬운 이어폰

NWD-B103F의 메뉴 구성은 직관적이라 조작이 매우 쉽다. 그래서 기기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더라도 짧은 시간 내에 그 쉬운 조작법에 익숙해질 수 있을 정도이다. [음성녹음] 메뉴에서는 '녹화데이터 재생', '녹화데이터 삭제'를 제공하고, [음악 라이브러리] 메뉴에서는 '즉시재생', '아티스트/앨범/곡 정렬', '모두 재생', 'Music폴더만 재생' 을 지원한다.
그리고 [FM라디오] 메뉴에서는 '수동', '프리셋', '녹화데이터 재생', '녹화데이터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설정] 메뉴에서는 '음악설정', 'FM라디오설정', '녹음설정', '기본정보', '언어' 등 다양한 세팅을 설정할 수 있다.

한편, NWD-B103F는 액정화면 좌측에 이어폰 단자가 위치하며 이어폰 단자의 하단에 HOLD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HOLD 단자 하단부에는 목걸이 등을 걸 수 있는 스트랩 고리가 위치하고 있다. 때문에 목에 걸었을 경우에도 이어폰의 결합 또는 분리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HOLD 버튼의 조작에도 간편함을 제공해준다.


조작하기 쉬운 메뉴, 세팅하기 쉬운 이어폰


5. 파일 전송의 편리함 : Auto Transfer 기능

NWD-B103F에는 USB 단자를 PC에 접속 시 폴더를 지정하여 원하는 파일을 자동으로 전송해주는 Auto Transfer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해준다. 물론 Auto Transfer 기능을 취소하고 NWZ-S600 시리즈와 같은 Drag & Drop 방식으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파일을 옮길 수도 있으니, 사용자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파일 전송 시, 개별 파일 뿐 만 아니라, 폴더를 통째로 Drag하여 옮기는 것이 가능하다.

파일 전송의 편리함 : Auto Transfer 기능


6. 에필로그 : 심플한 초경량 USB 일체형 MP3 플레이어

NWD-B103F USB 일체형 MP3 플레이어다.
이는 음악 청취기능 이외에 많은 기능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하여 가볍고 간편하게 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NWD-B103F 의 배터리 능력은 2시간 완충에 9시간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요즘처럼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중무장한 MP3 플레이어가 소나기 쏟아지듯 출시되는 시기에, 복잡한 기능 없이 단순하고 쉬운 MP3 플레이어를 원한다면 NWD-B103F라는 USB 일체형 초경량 MP3 플레이어는 어떨까?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