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2021년, 흰 소의 해 신축년(辛丑年)이 된 지 어느새 한 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민족 대명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모임이 조심스러운 요즘,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선물로 고마움을 대신하려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탁월한 성능과 휴대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부터 최근 대세 키워드인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주목받고 있는 블루투스 턴테이블 PS-LX310BT까지. 디자인은 물론 성능과 감성까지 더해 학생부터 2040 직장인 모두가 좋아할 소니의 설 선물 추천 아이템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시기 바랍니다.




I Category I 실용성 & 퀄리티


I 일상에 집중도를 UP! 나를 위한 성공 습관 파트너 WH-1000XM4

설 선물 추천 리스트 1. WH-1000XM4

▶ 헤드폰을 오래 착용하지만, 간단한 대화를 나눌 일이 있는 학생과 직장인

▶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의 사운드에만 집중할 때 안성맞춤 아이템

▶ 알아서 장소마다 최적화된 모드로 작동하는 똑똑한 헤드폰 

▶ 벗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Speak-to-Chat’ 기능이 탑재된 혁신템 

새해가 되면 한 해를 보람차게 보내기 위해 본인만의 목표를 정합니다. 하루 30분씩 홈트레이닝하기, 한 달에 책 3권 이상 읽기 등 종류도 다양한데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는 공부나 업무를 할 때는 물론이고 운동, 명상, 휴식 등 일상 전반에 걸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각주:1]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사용자의 집중도를 높여주기 때문이죠! 성공적인 자기 계발을 원한다면 WH-1000XM4로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해보세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학생들은 온라인 원격 수업을 듣느라, 직장인은 재택근무를 하느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졌을 텐데요. 가족들의 대화 소리나 이웃 간 층간 소음으로 공부나 업무 집중도가 이전만큼 높지 않으셨을 겁니다. 

방문을 닫고, 조용히 해달라고 주의를 주거나 스피커로 음악을 크게 틀어도 소용없던 소음들! 새롭게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을 적용해 더욱 개선된 프로세싱 성능으로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한 WH-1000XM4라면 확실히 잡을 수 있습니다. 

이어컵 내, 외부에 위치한 마이크로 노이즈를 수음하는 듀얼 노이즈 센서 테크놀로지와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이 만든 역위상 신호로 소음을 상쇄하는 기술로 초당 700회로 음성 신호를 분석해 불규칙한 소음까지 제거하기 때문이죠. 

더 나아가 WH-1000XM4에는 실시간으로 장르와 악기를 인식, 분석해 고음역대도 놓치지 않고 더욱 향상된 음질과 최적의 사운드로 업스케일링하는 DSEE EXTREME 기술도 적용되었습니다. 공부나 업무를 할 때는 기본이고 재테크, 아이디어 스케치, 홈트레이닝 등 자기 계발 활동을 할 때의 집중도를 최상의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사실 WH-1000XM4의 진가는 대화를 나눌 때 발휘됩니다. 사용자가 WH-1000XM4를 착용한 상태로 말하면 헤드폰이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해 음악을 멈추고, 주변의 소리와 상대방의 목소리를 높여줘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수월하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결제해야 할 때, 가족들이 말을 걸 때와 같은 상황에도 일일이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되니 만족감이 높을 수밖에 없죠. 

매일, 혹은 자주 다니는 길이나 전철역 등이 있으신가요? 그럼 사용자가 자주 다니는 장소를 인식해 자동으로 상황에 맞게 사운드 설정을 조절해주는 위치 학습 기능도 이용해 보세요. 적응형 사운드 제어가 장소별 사운드 설정을 학습했다가 그 장소에 가면 알아서 사용자가 이전에 입력했던 모드로 변경해주어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WH-1000XM4는 요즘 같이 매서운 칼바람이 부는 날씨에 특히 유용한 헤드폰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밴드와 넓은 이어패드가 사용자의 귀를 감싸줄 뿐만 아니라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발휘해 자칫 소음처럼 들릴 수 있는 바람 소리를 모두 차단해 오로지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겨울철 장시간 외출 시에도 아무런 방해 없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죠. 어느 패션에나 잘 어울리는 유려한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도 더했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보러 가기 


I 보다 가볍게, 편하게 즐기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3

설 선물 추천 리스트 2. WF-1000XM3

▶ 등, 하굣길이나 출퇴근길에 음악의 여유를 느끼고 싶은 학생과 직장인

▶ 유행 타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일석이조 아이템

▶ 뛰어난 고품질 사운드 +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

▶ 오래 착용해도 편안한 고마찰력 소재 + 최대 32시간 유지되는 배터리 효율 

출퇴근길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또는 학업과 업무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대중교통이나 학원, 회사에서 이어폰을 끼는 분이 참 많습니다. 집을 나섰는데 이어폰을 깜빡한 걸 알면 좌절하는 분이 있을 정도로 이어폰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WF-1000XM3은 주변 소음을 분석, 차단하는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e)’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착한 이어폰입니다. 착용 즉시 주변이 고요해지는 느낌이라 대중교통이나 카페, 길거리 어디서든 내가 좋아하는 음악에 집중할 수 있죠. 

WF-1000XM3은 이어폰이지만, 뛰어난 고품질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그 비결은 내부에 AMP를 탑재해 잡음비와 왜곡을 최소화하는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와 24비트 오디오 신호처리로 고품질 사운드를 완성하는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에 숨어 있는데요. 무선 이어폰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6mm 초소형 드라이버 유닛에 손실 압축 음원의 음질을 복원하는 DSEE HX까지 더해 사용자는 고음부터 베이스까지 모든 음역대의 사운드를 선명한 음질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조용한 게 좋다곤 해도 길거리나 대중교통에서는 어느 정도 외부 소리가 들려야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WF-1000XM3은 이 점까지 고려한 스마트 리스닝 기능을 탑재해 주변 환경과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 각 상황에 최적화된 모드로 작동합니다. 뿐만 아니라 퀵 어텐션 기능을 실행하면 음악의 볼륨이 작아지고, 주변의 소리가 들을 수 있어서 산책 중이나 길거리에서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눌 때에도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됩니다. 

터치 컨트롤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 귀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면 음악 재생이 일시정지되고, 이어폰 바깥 부분을 터치하면 재생 및 음성통화 모드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주머니나 가방에서 일일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되니 사용 편의성이 높을 수밖에 없죠. 

블랙 & 실버의 세련된 컬러와 프리미엄 디자인의 충전케이스로 사용자의 보는 즐거움도 충족해주는 WF-1000XM3은 1회 충전 시 최대 24시간,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모드 해재 시 32시간까지도 사용 가능한 높은 배터리 효율도 자랑해 이어폰 착용 시간이 긴 학생과 직장인 모두에게 더없이 좋을 설 선물이 될 테니 실용적인 설 선물을 찾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겁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3 보러 가기 


I Category I 디자인 & 감성


I 소리로 공간을 디자인하다,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 & SRS-RA3000

설 선물 추천 리스트 3. SRS-RA5000 & SRS-RA3000

▶ 집에서 음악 듣는 걸 좋아하고, 카페 느낌의 은은한 사운드를 즐기시는 분

▶ 공간 어디에 있어도 입체적으로 들리는 프리미엄 사운드 

▶ 인테리어의 무드를 더해주어 장식 품으로도 손색없는 감성 디자인

▶ 블루투스, 와이파이, 구글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편의기능 호환

카페에 들어가면 매장 내 여러 곳에 위치한 스피커에서 음악이 흘러나와 어디서 음악이 나오는지 확실히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소리가 입체적으로, 선명하게 들리는데요. 디퓨저에서 은은하게 향이 나오듯, 고품질 사운드로 공간을 채우는 SRS-RA5000만 있으면 우리집에서도 충분히 카페에서 느끼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천장으로 쏘아 보내는 업파이어링(Up-Firing)스피커 3개와 모든 방향으로 소리를 수평으로 퍼뜨리는 미드 스피커 3개에다가 소리를 보다 깊은 저음으로 울려 퍼지게 하는 70mm 대구경 서브 우퍼 덕분인데요. 기기 전면부의 음표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 음파가 나와 공간을 분석하고, 최적의 입체감으로 음질을 조정하는 정밀 입체감 최적화(Detailed Sound Calibration) 기술도 적용해 사용자는 스피커와의 거리와 상관없이 저음부터 고음역대까지 모든 소리를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공간을 가득 채우는 디퓨저 사운드는 소니의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알고리즘으로 완성했습니다. 좌우 2채널로 녹음된 스테레오 음원이 Up-Mix Matrix를 거치면 8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로 구현하는 기술이죠. 여기에 어떤 곡이 재생되든 일정한 수준의 볼륨이 유지되도록 게인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볼륨 최적화 기능도 탑재해 재생되는 음원마다 볼륨을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습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재생 기기답게 일반 디지털 앰프보다 약 17배 이상의 고밀도로 사운드를 촘촘히 처리해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S-MASTER HX, 압축 음원의 손실된 영역을 분석, 복구하는 소니의 독자 기술 DSEE HX 기술로 고품격 HRA 사운드만을 구현하는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 SRS-RA5000으로 고마운 이에게 음악만큼이나 마음을 가득 메우는 즐거움을 선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컴팩트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든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원한다면? SRS-RA3000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헥사고날형 디자인에서 오는 독특한 세련미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사용자의 미적 니즈를 충족해주는 디퓨저 사운드 스피커인데요. 블랙 & 화이트의 2가지 컬러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습도 저항 기능[각주:2] 이 있어 보다 오랫동안 잔고장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5도 각도로 천장을 향해 소리를 보내는 트위터와 천장과 수평 방향으로 소리를 퍼뜨리는 80mm 스피커 유닛과 디퓨저, 저음을 넓게 반향시키는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구성된 무지향성 설계로 입체적인 사운드도 구현합니다. 음악 재생 시 내장된 마이크가 소리를 자동으로 수음해 공간을 파악하고 최적의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음원을 자동으로 튜닝하는 자동 입체감 최적화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어느 곳에 배치하든 최적의 입체감도 유지해준답니다. 

소니의 공간 오디오 기술로 완성한 360RA 구현 기술로 아티스트의 연주와 보컬을 현장에서 직접 듣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면 SRS-RA5000과 SRS-RA3000을 선택하세요. 소니 뮤직 센터 앱은 물론 블루투스, 와이파이, 구글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지원해 인테리어 무드뿐만 아니라 활용성 측면에서도 고마운 선물이 될 거랍니다. 




I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바이닐 사운드! 블루투스 스테레오 턴테이블 PS-LX310BT

설 선물 추천 리스트 4. PS-LX310BT

▶ LP판의 레트로 감성과 디지털 사운드의 퀄리티를 모두 만끽하고 싶은 분 

▶ 20대부터 중장년층에게까지 사랑받는 고품격 레트로 유/무선 턴테이블

▶ 노이즈 없이 깔끔하고 선명한 프리미엄 바이닐 사운드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는 쉬운 사용법

눈 깜짝할 새에 트렌드가 바뀌는 요즘이지만, 언제나 레트로 아이템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옛 것에는 옛 것만의 감성과 멋이 묻어있기 때문인데요. 그때 그 시절 우리의 추억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전해주고 싶다면 LP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턴테이블 PS-LX310BT를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턴테이블 PS-LX310BT는 1020 세대에게는 이제껏 겪어보지 못한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3040 세대에게는 어린 시절 어렴풋이 보았던 몽글몽글한 추억을,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는 LP를 즐겼던 그때의 청춘과 향수를 선사합니다. 온가족이 즐기는 설날의 취지에 맞게 전세대를 아우르는 최고의 선물이라 할 수 있죠. 

단순히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 때문에 추천하는 건 아닙니다. PS-LX310BT는 전통적인 통암보다 두껍게 설계되어 안정성이 배가된 알루미늄 톤암과 2개의 나사로 단단하게 고정한 헤드쉘, 견고한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로 고품격 바이닐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음악 재생을 방해하는 외압을 최소화해주는 더스트 커버도 함께 제공되어 오랫동안 먼지 걱정 없이 편하게 관리할 수도 있죠. 

인터페이스도 START / STOP / UP/DOWN 버튼으로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기 조작이 서툰 고령자나 턴테이블이 낯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무선 스피커와 헤드폰, 이어폰과 페어링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바이닐 사운드를 익숙한 방식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고, 30년 전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디자인과 감성으로 평범한 공간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PS-LX310BT로 고마운 이에게 잊을 수 없는 기쁨을 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블루투스 스테레오 턴테이블, PS-LX310BT 보러 가기



늘 반복되는 똑같은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을 불어넣는 것이 선물의 매력입니다. 보기도 좋고, 실용성도 갖춘 선물이라면 더할 나위 없죠.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즐겁고 행복한 나날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고마운 이에게 ‘새해의 처음’을 뜻하는 설날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니 블로그도 앞으로 퀄리티를 넘어 고객의 마음까지 충만하게 채워주는 선물 같은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2020년 4월 21일 기준. JEITA 준수 가이드라인에 따라 측정한 소니 자체 조사 결과’ 시중에 공개된 헤드밴드 스타일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대상. [본문으로]
  2. 방수 기능 지원 불가. 제품의 습도 저항 성능은 특정 온도/습도 조건에서 측정한 결과 (35도/35%~95%)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