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 인사드립니다 ^-^
여러분 온라인 상품을 온라인으로 어떻게 팔지 한번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1. 손에 잡히지 않는 무형의 상품
2. 순익분기점을 넘어 성공할 확률 5% 미만
3. 심지어 써보고 나서 맘에 들지 않으면 돈을 않내고 휙 돌아버려도 괜찮음

역시 온라인 게임 마케팅이 만만치 않은것 같아요. 이 스타일지기도 이렇게 말만 들어도 어렵게만 보이는데 이런 상품을 마케팅하라면 선뜻 '내가 한번 해보겠소' 라고 나서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국민 게임이라고 불리우는 '리지니'는 작년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작년 한 해만 전세계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고 실제 제품이 없지만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에 한번 도전하고픈 생각 안드세요?

온라인 게임 마케터, 온라인으로 꿈을 꾸다! NHN 한게임 이제면 팀장

이러한 매력적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게임 마케터로 활동하고 계신 쿨~한 외모의 NHN 한게임 온라인 게임 마케팅팀 이제면 팀장님을 스타일지기가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다보니 팀장님이 평소에 사용하시는 소니 제품이 5개나 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떤 소니 제품들이 온라인 게임 마케터와 어떻게 공존하고 있는지 이제면 팀장님의 진솔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들어보겠습니다 ^-^

온라인 게임 마케터라면 꽤 멋져보이는데요. 팀장님 실제로 그러나요?

성공확률이 낮다는 건 그만큼 많은 인내를 필요로 한다는 뜻이기도 해요. 누군가는 운 좋게 이른 시기에 대박게임을 만날 수도 있겠지만, 성공한 게임을 만들지 못했다 하더라도 초조해 할 필요는 없다. 그만큼 성공작에 다가서고 있다는 의미니까요.. (이런 마음이 아니라면 버티기 힘들다는군요.)

온라인 마케팅 일을 시작한지 10여년이 되어 가지만, 하면 할수록 오리무중인게 온라인 게임 마케팅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나를 알면 두개가 궁금해지고, 하나를 선택하면 늘 다른 하나가 아쉬워지는 것, 11인치 노트북을 보면 작은 화면이 아쉽고, 15인치 노트북을 보면 가벼움이 그리워지는 그런 마음이랄까요? 

온라인 게임 마케터, 온라인으로 꿈을 꾸다! NHN 한게임 이제면 팀장

팀장님은 일을 하시면서 꼭 놓치고 싶지 않은 것이 있으신가요?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일중에 하나는 광고를 만드는 일입니다. 디자이너 못지 않게 색감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직업이지요..

특히나 온라인 광고를 만드는 일을 하다 보면 모니터가 주는 색감은 매우 중요해집니다. 똑같은 배너 광고도 어떤 모니터로 보느냐에 따라 그 퀄리티가 다르게 느껴지기 마련이구요. 그래서 한참 CRT 모니터가 LCD 모니터로 바뀌어 갈 무렵 서로 다른 회사의 3개의 모니터를 번갈아 사용해 본 적도 있습니다. 하하 ^^;  한번 눈이 적응하면 바뀌기 힘든 탓일까요?

내가 만든 배너광고와 웹사이트를 누군가에게 보여줘야 할 때, 클리어 브라이트 기능이 적용된 모니터는 아주 적절한 선택입니다. 자기 자리에 돌아간 뒤에 '아까 본 거하고 내 자리에서 보는 거하고는 다른 것 같네.' 하는 일은 종종 있는 것이 비일비재 합니다. 

온라인 게임 마케터, 온라인으로 꿈을 꾸다! NHN 한게임 이제면 팀장

 온라인 게임 마케팅이란 직업은 컴퓨터 앞에만 있어 따분하겠어요!

온라인 게임 마케터라고 하면 가만히 사무실에 앉아서 키보드만 두드릴 것 같지만, 발로 뛰어야 하는 일들은 의외로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크게는 G-STAR 같은 게임쇼 전체를 준비해야 할 때도 있고, 전국 PC방을 순회하며 e-sports 대회를 운영해야 될 때도 있으며, 가끔은 열혈유저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우리의 계획을 이야기해줘야 하는 자리도 있습니다.

이런 일들에는 항상 기록이라는 문제가 남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저희 팀에는 항상 캠코더가 충전 대기중에 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기종은 소니 핸디캠 HDR-CX100 인데요, 메모리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바이오 노트북과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제품입니다. 외부 행사를 기록하기도 하고, 실시간 중계용 장비로 주로 사용 되며, 가끔. 아주 가끔은 회식자리에서 벌어지는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는) 난리부르스를 기록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보여드릴 수 없는 마음이 안타깝네요 ^^) 

온라인 게임 마케터, 온라인으로 꿈을 꾸다! NHN 한게임 이제면 팀장

그럼 근무시간에도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일을 하면서 좋은 점이 있다면, 하나는 넥타이를 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근무시간에 눈치보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사의 게임은 하면 벤치마킹이고, 자사의 게임을 하면 모니터링이 되기 때문이죠. 하하.

우리 팀 대부분의 멤버들은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 상 외근과 회의가 잦은 탓에 노트북은 필수지만, 고사양 게임을 테스트하기에 노트북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이런 고민을 해결해준 생애 7번째 바이오입니다. 바로  VAIO Z !
듀얼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일반 업무와 게임 플레이 사이에서 고민할 필요가 없고, 충분한 수준의 RAM과 하드디스크는 데스크탑의 성능을 무색케 합니다.

바이오 Z를 만난 후 우리 팀원 들과 함께 던진 첫 마디..
우린 이런 게 필요했다. 만쉐이~ !!!! (주의. 가격보기 전 호흡 가다듬기)
 
비지니스 업무와 고사양 게임, 그리고 실감나는 멀티미디어 감상까지 모두 포기하고 싶지 않을 때의 선택, VAIO Z! 강력 추천 드립니다!!

온라인 게임 마케터, 온라인으로 꿈을 꾸다! NHN 한게임 이제면 팀장

온라인 게임 마케터, 이제면 팀장님에게 소니란?

그동안 참 많은 소니 제품들이 제 손을 거쳐갔고, 또 지금도 제 곁에 있지만, 저에게 있어서 소니는 단순한 제품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다수의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컬트 브랜드, 간결하지만 차별화된 슬로건, 한번 더 들여다 보게 되는 광고 캠페인, 그리고 온라인 게임의 중요한 경쟁자인 PS과 PSP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게임 마케터 입장에서 눈여겨 보게되는 부분입니다.

바이오 노트북과 알파 카메라, 그리고 HD 캠코더로 무장하고, 소니만의 스타일을 뛰어넘는 멋진 브랜드와 온라인 게임 강국을 위해.. 소니, 그리고 NHN 한게임 모두 화이팅입니다!

온라인 게임 마케터, 온라인으로 꿈을 꾸다! NHN 한게임 이제면 팀장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