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어느새 수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무리 세월이 많이 지워도 ‘수능’이란 단어만 들으면 나도 모르게 움찔하게 되는데요. 수능만 되면 유독 추워지던 날씨, 그래서 더 떨리고 긴장됐던 그날의 아침과 무서우리만큼 고요하던 고사장의 분위기가 생각나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모두 알고 있듯, 시험 컨디션을 좌우하는 건 집중력이죠. 오늘은 수능 막판 집중력을 높여줄 수험생 추천 선물, 소니 헤드폰과 이어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ㅣ 흔들리지 않고 공부에 몰입해야 할 때!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성하는 최고의 집중력을 위한 WH-1000XM4


중요한 날이 다가오면 괜찮다가도 평점심이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아파트 바깥에서 들려오는 사람들의 웃음소리, 옆집 가족이 외출했다가 돌아오는 소리 등 평소라면 신경 쓰지 않았을 작은 소리 하나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죠. 그럴 때 필요한 게 공부에 방해되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 소음을 감지해 반대 음파를 생성해 소음을 상쇄하는 기술입니다. 즉, 외부 소리를 차단하는 기능인 건데요. WH-1000XM4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으로, 완벽에 가까운 소리 차단 효과를 자랑합니다.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Bluetooth Audio System on Chip)이 새롭게 탑재되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이 향상되어 초당 700회로 음성 신호를 분석하고 불규칙한 소음을 제거합니다. 또한 헤드폰 안팎에 탑재된 ‘듀얼 노이즈 센서’가 반복되는 저음역대 소음은 물론 중고역대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감지해 헤드폰을 쓰는 순간, 바로 고요해지는 완벽한 몰입 환경을 만들어주죠. 공부할 때 어떤 큰 소리가 나도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랍니다. 


파이널 특강 같은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 때 음악을 듣는 수험생이 많을 텐데요. WH-1000XM4는 무선에서도 완성도 높은 음질을 선사하기 위해 소니 고유의 오디오 분야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이 적용되어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해 자연스럽고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해 선명한 고품질 사운드로 온라인 수업과 집중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바로 옆에서 듣는 듯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다 보면 자세가 불편해서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WH-1000XM4는 사용자가 자주 다니는 공간을 인식하는 위치 학습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자동으로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조절해줍니다.


집에서는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게 노이즈 캔슬링을 약하게 설정하고, 도서관이나 독서실에 갈 때는 성능을 풀로 높여보세요. 다음에 그 장소에 방문할 때는 WH-1000XM4가 알아서 볼륨 조절을 해줘서 보다 빠르게 학습에 집중할 수 있답니다.  


잠시 커피를 사러 카페에 갔을 때, 공부 후 귀가할 때 등 오디오 기기를 착용하고 있을 때 누가 말을 걸거나 본인이 말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그럴 때면 매번 헤드폰을 벗어야 해서 번거로우셨을 텐데요. 


WH-1000XM4는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기기를 착용한 상태로 말하면 헤드폰이 자동으로 목소리를 감지해서 음악을 멈추고, 주변의 소리와 말하는 상대의 소리를 강조해주는 기능, ‘Speak-to-Chat’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죠.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바로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한 이 기능은 오른쪽 터치패드에 두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ON/OFF 설정도 가능합니다.



새롭게 디자인한 헤드밴드와 매트한 마감으로 고급미도 더해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WH-1000XM4는 근접 센서 1개, 가속도 센서 2개를 더했음에도 전작 대비 체감 무게도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이어패드의 면적도 넓어져서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낮아 장시간 쓰고 있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누릴 수 있죠. 


1번의 완충으로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고, 최신 USB type-C™ 포트를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도 지원하는 웨어러블 스타일의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디자인, 성능, 편안함 3가지 요소를 모두 갖춰 성인이 된 후에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WH-1000XM4를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 WH-1000XM4 상세 기능 자세히 보기




l 독서실, 도서관 등 다양한 곳에서 공부하는 타입이라면?

완전 무선 설계로 언제 어디서든 집중력 UP! WF-1000XM3

뭔가를 착용하고 있단 느낌을 불편해하는 수험생에게는 마치 안 낀 것처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무선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WF-1000XM3이 제격입니다. 독서실이나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공부하는 걸 즐기는 타입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크기가 작아 겉으로 봤을 때 티가 나지 않지만,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WF-1000XM3에 탑재된 QN1e 칩셋이 빠르고 정확한 노이즈 분석으로 반대파 데이터를 생성하고, 뛰어난 음질로 음악을 재생해주어 외부 소음은 확실히 차단하고,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는데요. QN1e 칩셋에 통합된 DAC+AMP가 사운드의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고 24bit의 오디오 신호처리로 음질의 품질을 한층 더 높여주어 원음 수준의 고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선 인이어 헤드셋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6mm 초소형 드라이버 유닛이 선명한 고음부터 풍부한 베이스까지 모든 음역대의 사운드를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중심에는 스튜디오 원음 수준을 구현하는 소니의 독자적인 사운드 기술 DSEE HX™이 숨어있는데요. DSEE HX™는 MP3와 같은 압축 음원의 손실된 고주파 고음 영역을 복구해 음악에 생동감을 부여하는 업 스케일링 기술입니다. 덕분에 카페나 도서관 등 이따금 다른 사람들의 일상 소음이 크게 들리는 곳에서도 훌륭한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사용자의 움직임을 읽고, 그에 맞게 동작하는 것 또한 WF-1000XM3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스마트한 무선 이어폰 착용 감지 & 터치 스크롤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귀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면 음악이 정지되고, 충전 케이스에 넣으면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해제되어 별도 조작 없이도 기기 ON/OFF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 제어와 음성 통화, 기능 설정 등의 작업도 모두 이어폰 바깥 부분의 패드를 터치해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탭(짧게 터치), 홀드(길게 누름) 방식의 간편하고 쉬운 조작 방식 덕분에 사용 편의성이 높을 수밖에 없죠. 오직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수능 선물로 추천하는 이유랍니다. 


WF-1000XM3을 수험생 수능 선물로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인체 공학을 고려해 설계한 사용자 맞춤형 디자인 때문입니다. 트리플 컴포트(Triple-Comfort) 이어버드 3종 및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버드 4종 등 총 7가지 종류의 이어버드를 제공해 사용자는 본인의 귀 모양에 맞는 이어버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컬러감은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죠. 


본체 하나의 무게가 8.5g일 정도로 작고 가볍다 보니 ‘배터리 효율이 낮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데요. WF-1000XM3은 저전력 설계로 배터리 효율을 대폭 향상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ON 기준으로 최대 24시간 동안 스트리밍과 음성 통화를 즐길 수 있어 장시간 이어폰을 착용하고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니즈를 확실하게 충족해준답니다. 


▶WF-1000XM3 상세 기능 자세히 보기




ㅣ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부가 잘되는 타입이라면?

강력한 사운드 출력으로 잡념 OUT! SRS-XB23

조용한 분위기에서 공부가 잘되는 학생이 있으면 활동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 더 집중이 잘 되는 학생도 있기 마련입니다. SRS-XB23은 이런 수험생에게 딱 맞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소니 EXTRA BASS™가 음악에 완전히 몰입하게 해 학습 집중력을 높여주죠. 


SRS-XB23의 장점은 역시 2개의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스테레오 풀 레인지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압도적인 베이스 사운드입니다. 음악의 저음부터 고음까지 원음에 가깝게 구현하기 때문에 ASMR처럼 잔잔한 분위기의 음악부터 신나는 록 음악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롭게 개발한 소니 X-밸런스드 스피커 유닛으로 출력과 음질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기에 수험생들은 외부의 사소한 잡음에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음악에 집중하며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SRS-XB23이 미니멀한 사이즈임에도 강력한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는 이유는 소재와 구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볍고 견고한 소재인 운모 강화 셀룰러 진동판을 더스트 캡으로 덮은 덕분에 더욱 선명한 사운드가 만들어지죠. 이에 그치지 않고 같은 높이의 일반 스피커 대비 면적을 넓혀서 출력을 강화하고, 무게 중심을 비교적 하단에 배치해 큰 볼륨에서의 왜곡은 감소시키고, 보다 풍부한 해상도와 더 넓은 음장을 재현했답니다. 


집에서 공부하는 취향이긴 해도 한 곳에만 있는 타입의 수험생은 아닐 수도 있는데요. SRS-XB23을 선물하시면 ‘방에서만 쓸 수 있는 거 아니야?’라는 걱정은 접어두셔도 됩니다. 최신 블루투스 5.0 지원으로 전송 거리와 전송 속도를 더욱 향상했기에 방과 거실, 서재 등 어느 곳에 두어도 고출력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강의를 틀어놓고 잠시 다른 곳에 다녀와도 강사의 설명이 바로 옆에서 듣는 것처럼 잘 들릴 정도니 시간이 금인 수험생들에게 참 유용하겠지요?


사실 수능 선물이라고 해서 공부할 때만 도움이 되는 물건을 주면 수험생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SRS-XB23은 공부할 때는 물론이고, 잠시 휴식을 취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에 약 58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 덕분에 어디든 들고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잡기 편한 원통형 디자인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달려있어 휴대성도 높은 SRS-XB23은 최신 스마트폰과 동일한 USB Type C™ 충전 단자를 지원해 4시간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IP67 방진/방수 원단으로 마감한 데다 생활 충격방지 기능도 적용해 관리하기도 참 쉽죠. 



집중력 향상은 물론이고, 취미생활을 할 때도 도움이 되는 수능 추천 선물,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SRS-XB23으로 큰 행사를 앞둔 수험생에게 응원과 진심을 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 SRS-XB23 상세 기능 자세히 보기 




지금까지 수능 선물로 추천할 만한 소니 헤드폰과 이어폰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곳을 찾게 되는 요즘, 겨울 느낌 물씬 풍기는 음악을 소니의 오디오 제품으로 즐기며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