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는 더 많은 분들이 퀄리티 있는 사진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더 작은, 더 가벼운 카메라를 선보여왔는데요. 2010년 출시 당시 최경량, 최소형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를 선보이며 미러리스 전성 시대의 시작을 알린 NEX-5부터, 2013년 출시 당시 세계 최경량, 최소형 렌즈교환식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인 Alpha 7 출시로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소니는 혁신을 이어가며 세계 최소형∙최경량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7C를 새롭게 런칭했는데요. 풀프레임이 무거워서 차마 도전하지 못했던 분들, 그리고 사진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카메라가 어려워 시작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한 첫 선택지가 될 A7C를 소개해드립니다. 



모든 위대함은 아주 작은 것들로부터, 

One Hand Full-frame Camera, Alpha 7C 프리뷰






# Compact 

작지만 강하다! 세계 최경량∙최소형 풀프레임 카메라


‘풀프레임 카메라=크고 무겁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텐데요. A7C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완벽하게 깨고 있습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임에도 불구하고 본체 무게가 424g에 지나지 않으며, 배터리와 메모리를 더해도 509g, 함께 출시된 FE 28-60mm F4-5.6(이하 SEL2860)과 결합해도 676g에 불과하죠. 가로 너비 124mm, 높이 71.1mm로 작은 가방에도 쏙 넣어다닐 수 있습니다.

그 동안에는 잠시 산책을 나가거나 짧은 브이로그 촬영을 해도 무겁고 부피가 큰 풀프레임 미러리스 보다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APS-C 카메라를 선택하거나 또는 아예 휴대폰을 선택하셨을텐데요. 가볍기는 하지만 나중에 결과물을 가지고 보정 등 편집을 하다 보면 퀄리티에 대한 아쉬움이 조금씩 들곤 합니다. 


A7C는 이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 줍니다. 부담없는 무게와 사이즈로 일상 속에서 가볍게 들고다니면서도 풀프레임이 주는 완벽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짐벌이나 그립 등에도 가볍게 올라가 브이로그 촬영을 할 때에도 안성맞춤이죠. 


크기와 무게가 워낙 컴팩트 하다보니 바디를 벨트 부분에 고정하거나 드론에 탑재해 다양한 스타일의 촬영에 도전해 색다른 느낌의 결과물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로 일상 생활에서 어디든 들고 다닐텐데, 디자인도 놓칠 수는 없죠? 기존 풀프레임 카메라의 경우 블랙 하나의 색상으로 출시되어 보다 전문가적인 느낌을 강조했는데요. A7C는 블랙 컬러뿐만 아니라 실버 컬러도 함께 출시되어 풀프레임에 새로운 감성을 불어넣었습니다. 


크기와 무게, 디자인 3박자를 완벽하게 갖춘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 A7C로 일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 Creative 

사진과 영상의 완성!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 AF 시스템


이미지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센서의 크기에 따라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 퀄리티에 신경쓰는 분일수록 풀프레임 카메라를 선택하는데요. 


스마트폰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차이가 궁금하다면? 

▶ <나의 스마트한 사진 생활> 콘텐츠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A7C는 242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가 소니의 BIONZ X™ 엔진과 결합해 폭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함께 뛰어난 색 재현력을 제공하고, 어떠한 조명 속에서도 이미지와 영상의 디테일을 살려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센서의 픽셀 크기가 크다보니 보다 정교하게 질감과 명암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노을 지는 석양, 동물의 털, 어두운 곳의 물체 형태 등 촬영 환경에 따라 디테일한 부분까지 포착하기 어려운 피사체의 모든 것을 100% 담아내는 컴팩트 카메라, A7C입니다. 


A7C의 이미지 센서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늘 최상의 화질을 보장합니다. 표준 ISO100~51200은 확장 감도 ISO50~204800으로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선명하게 표현하죠. 


일상을 더욱 감성있게 표현해주는 색감도 A7C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A7C는 가장 최신의 컬러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더욱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피부톤과 부드러운 계조를 표현해줍니다. 화이트 밸런스 알고리즘을 개선해 원색 표현 수준도 한 층 진화했습니다. 색감을 중요시하는 요즘 트렌드에 딱 맞는 선택지이죠. 


여기에 6K to 4K의 오버 샘플링으로 압도적인 4K 화질을 구현하고 디지털 시네마 톤의 S-Gamut3.Cine까지 지원해 컴팩트 카메라에서는 기대하기 힘들었던 초고해상도의 결과물을 완성해 줍니다. 취미로 사진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나아가 전문적으로 사진과 영상을 다루는 분들도 저마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죠. 


분명히 ‘제대로 찍었다’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물을 보면 초점이 나가 있거나 흔들려 있어 아쉬워했던 적이 있으실 텐데요. A7C는 동체 추적 알고리즘을 통해 복잡한 피사체도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추적합니다. 화면의 93%를 커버하는 AF 커버리지 덕분에 장소의 밝기와 상관없이 피사체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을 수 있죠. AF 피사체 전환 감도를 조절해 촬영 중에도 자유자재로 AF 피사체 변경 및 초점 변화 속도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I가 피사체의 눈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리얼타임 EYE AF를 이용하면 정면이 아니거나, 역광의 상황 등에서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동물 EYE AF도 지원해 반려견과의 촬영이 상상 이상으로 쉬워지는 경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피사체가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문제 없습니다. AF-C모드에서 초점 영역을 추적 모드로 설정하면 작동되는 리얼타임 트래킹이 사람의 얼굴과 눈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람이 뒤를 돌아도 머리 뒷부분이나 그에 근사한 값을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고난이도의 조작법 없이도 초점이 알아서 설정되니 일반 유저는 실패 없는 결과물을 얻고, 전문가는 세세한 부분에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퀄리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간 못 찍었던 사진이나 영상들, 이제 그 어느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피사체를 추적하는 A7C로 도전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 Convenient

흔들림 없는 카메라! 스위블 LCD 액정과 5축 흔들림 방지


사진과 영상의 퀄리티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가 화각인데요. 셀피나 브이로그를 찍다 보면 화면을 전환해야 하는 때가 한 번쯤은 오기 마련입니다. 그때마다 카메라 바디 전체를 돌리려면 여러모로 불편하죠. 그렇다고 바디를 돌리지 않고 촬영하면 내가 원하는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없습니다. A7C는 한층 진화한 구조 설계로 이와 같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A7C는 스위블이 되는 개방형 회전 LCD 액정이 탑재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화각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가벼운 컴팩트 카메라니까 흔들림이 좀 있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생길 수 있는데요. A7C엔 최대 5-step 5축 이미지 광학 흔들림 보정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고, 소형 본체 전용 흔들림 방지 유닛과 절약형 셔터 유닛, 단단하고도 가벼운 마그네슘 합금 모노코크 구조로 설계되어 언제나 흔들림 없는 초점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진방습 구조 설계라 물과 먼지에도 강합니다. 장소 및 날씨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결과물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답니다. 


또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기준 동급 최강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는 A7C는 사진은 최대 740장, 영상은 최대 220분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 중 녹화가 중단될까봐 매번 시간을 체크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롱 테이크 촬영을 할 수 있으니 이전 대비 촬영 편의성이 2배 이상은 높아집니다. ‘작은 만큼 배터리 성능이 낮을 것’이라는 편견을 완벽하게 극복한 카메라 A7C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외에도 직관적인 터치 기능과 선명한 사운드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 스마트폰 무선 데이터전송 및 유무선 테더링 지원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A7C로 컴팩트 카메라의 혁신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크기와 성능의 타협을 뛰어넘은 컴팩트 카메라, 

A7C


세계 최경량∙최소형 렌즈교환식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 A7C는 앞서 보신 바와 같이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가볍고 작지만, 창작자들이 원하는 모든 니즈를 충족하는 완성형 카메라입니다. 가벼운 만큼 짐벌에 장착하거나 드론에 탑재하는 게 용이할 뿐만 아니라 2420만 화소의 EXMOR R 이미지 센서가 폭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해 풀프레임 카메라 특유의 탁월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하이브리드 AF 시스템과 5축 흔들림 방지 기능은 안정적인 원 핸드 촬영을 도와주죠.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최초 투 톤 컬러로 완성한 디자인은 사용자의 미적인 니즈도 완벽하게 충족해 줍니다. 작고 가벼운데 스타일리시하기까지 하니 실내, 실외 어디에서든 계속 들고 다니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죠. 


‘작은 카메라는 성능에 한계가 있다’라는 한계를 뛰어넘은, 풀프레임 센서와 APS-C사이즈의 장점을 모두 갖춘, 원 핸드 풀프레임 카메라 A7C로 내 사진 영상 촬영 생활이 180도 바뀌는 걸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크기, 성능, 디자인의 3요소를 고루 갖춰 사진/영상 창작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A7C 프리뷰였습니다. A7C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니 A7C 자세히 알아보기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