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내 성격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MBTI 검사! 이미 많은 분들이 나는 어떤 타입인지 궁금증에 검사를 해보았을 텐데요. MBTI 검사는 성격 유형에 따라 적합한 공부 방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취향에 맞는 영화, 드라마 등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MBTI 유형을 바탕으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오디오 제품을 준비해봤습니다. 내게 맞는 오디오 짝꿍을 확인해보세요! 




■ MBTI가 무엇인가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를 지칭하는 MBTI 검사는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 카를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유형 테스트입니다. 크게 외향(E)-내향(I), 감각(S)-직관(N), 사고(T)-감정(F), 판단(J)-인식(P) 등 4가지 축을 기준으로 총 16가지 성격유형으로 구분합니다.



■ 강한 집중력이 장점인 관리자형 (ISTJ, ISFJ, ESTJ, ESFJ) 





관리자형으로 대표되는 ISTJ, ISFJ, ESTJ, ESFJ 분들은 목표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 시간과 에너지를 허투루 쓰지 않으며, 필요한 업무를 정확하고 신중하게 처리하는 성향이 크다고 합니다. 조용하고 강한 집중력의 소유자인 관리자형 분들에게는 차원이 다른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3을 추천합니다. 




WF-1000XM3에는 내부와 외부에 2개의 노이즈 캔슬링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소니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가 결합되어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합니다. 버스정류장, 지하철, 도로 등 일상생활 중에 불가피하게 노출되는 생활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주변 소음을 차단해 낮은 볼륨으로도 음악이나 영상 콘텐츠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답니다.



다만, 외부에서 도보로 이동할 때마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작동했다가는 혹시 모를 사고의 위험이 있을지 모르는데요. 그렇다고 주변 환경이 바뀔 때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On/Off 하기에는 번거롭기도 하고 깜빡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이를 위한 기능이 바로 소니의 Headphones Connect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주변 소리 제어 기능입니다. 사용자 설정에 따라 도보로 이동할 때는 주변의 소음을 크게 들을 수 있도록 해주고, 멈춰 있을 때에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변 소음을 완전히 차단시켜 줍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할 때에는 안내 방송을 들을 수 있도록 소음을 적절한 크기로 낮춰주죠. 



음악을 듣지 않더라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시끄러운 카페에서, 오픈된 사무실 안에서 업무에 집중하고 싶은 순간에 활용해보세요. 주변 소음으로부터 완벽한 자유를 누리며 몰입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분위기를 즐기는 탐험가형 (ISTP, ISFP. ESTP, ESFP) 




탐험가형에 해당하는 ISTP, ISFP, ESTP, ESFP 분들 중에는 예술적인 감성을 가지고 있는 분들, 그리고 분위기 있다는 말을 듣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또 영화나 음악을 들을 때에도 완전히 영상과 사운드에 젖어 감상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탐험가형 분들께는 영화와 드라마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스테레오 기능을 갖춘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드립니다. 




소니의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3을 스테레오 모드로 연결하면 좌우로 분리된 사운드가 깊은 공간감과 뛰어난 입체감을 구현해 영상 속으로 더욱 깊이 빠져들게 합니다. 마치 영화관이나 공연장에서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하죠. 특히 액션 영화의 경우에는 폭발음 등의 웅장한 사운드가 스토리의 긴박감을 더해주는데요. SRS-XB23은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답게 파워풀한 저음으로 몰입감을 높여준답니다. 

이렇게 스피커를 스테레오 모드로 즐기기 위해서는 화면 좌,우에 스피커를 배치해야 하다보니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는 사용하지 못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SRS-XB23은 스피커를 가로뿐만 아니라 세로 형태로도 이용할 수 있어,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답니다. 




뮤직 페스티벌도 최근에는 현장 공연 대신 언택트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죠. 야외 뮤직 페스티벌에 온듯한 현장감을 느끼고 싶다면 최대 100대까지 연결되는 파티 커넥트(Party Connect)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스피커를 많이 연결할수록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친구·가족과의 시간을 즐기는 외교형 (INFJ, INFP. ENFJ, ENFP) 



외교형에 속하는 INFJ, INFP, ENFJ, ENFP 분들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즐기고 함께 시간을 보내기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나의 스피커로 완벽한 파티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소니의 올라운드 파티 스피커 GTK-PG10은 가족, 그리고 지인 등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를 즐기는 외교형 분들에게 어울리는 오디오 짝꿍인데요. 


실내 파티, 아웃도어 파티 관계없이 GTK-PG10 하나만 있다면 만능으로 대응할 수 있답니다. 트위터가 탑재된 상판을 접으면 일반 모드로 깔끔한 보컬 및 베이스 사운드를, 반대로 상판을 펼친 아웃도어 파티 모드에서는 파티에 어울리는 폭넓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USB, Audio In 등 다양한 입력 단자가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연결도 가능하니 파티 호스트로서 분위기를 띄우는데 안성맞춤이겠죠? 



올라운드 파티 스피커 GTK-PG10은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으로 파티 스피커로서의 매력을 더했답니다. GTK-PG10 상단부를 펼치면 10kg까지 견딜 수 있는 테이블로 변신해 가벼운 파티 물품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물 튀김 방지가 가능한 컵 홀더는 파티의 즐거움을 높여주죠. 


활동적이며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외교형이라면 GTK-PG10과 함께 깊어지는 여름밤, 파티에서 낭만과 자유를 만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사색을 즐기는 분석형 (INTJ, INTP. ENTJ, ENTP) 




INTJ, INTP, ENTJ 그리고 ENTP 유형이 속하는 분석형은 순간순간 자신의 감정에 최선을 다하며 상상력도 풍부한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사색을 즐기고 자신만의 주관이 뚜렷한 분석형 분들을 위해서는 맑고 청아한 사운드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나만의 공간에 가치를 더해주는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를 추천합니다. 


소니만의 기술로 디자인된 오가닉 글래스는 맑고 청아한 사운드를 360도로 전하며 공간을 가득 채워줍니다. 방 안 어디에 있든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공간감을 가득 채워주는 LSPX-S2를 틀어두면 음악으로 가득 찬 공간에서 나만의 사색을 즐길 수 있죠. 

페일 골드와 브라운 컬러가 감각적으로 조화를 이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LSPX-S2는 침실, 주방, 거실 등 집안 곳곳의 어떤 공간이나 상황 속에서도 존재감을 돋보이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습니다. 어디에든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멋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죠. 


요즘에는 불을 보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는 ‘불멍’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죠. 흔들리는 불에 집중하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그러는 동안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 휴식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종종 불멍을 위한 시간을 가지곤 합니다. 


LSPX-S2로도 불멍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LSPX-S2는 32단계의 세밀한 밝기 조절과 눈 앞에 아른거리는 듯한 촛불 효과를 낼 수 있어 취침 전 하루를 정리하며 불멍을 하기에 좋답니다.



오가닉 글래스의 선명한 사운드와 감미로운 라이팅으로 공간을 가득 채워보고 싶으시다면, LSPX-S2와 함께하세요. 


▶ ‘힐링테리어의 시작,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하나로’ 이벤트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소니코리아 오디오 제품 짝꿍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이들을 위한 폭 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소니의 오디오 제품과 함께 나만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