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원격 수업과 재택근무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한 공간에 머무르면서 공부나 업무에 집중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집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업무 몰입도나 학업 능률을 높여주는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슬기롭게 원격 수업과 재택근무를 이어갈 수 있는 팁과 이에 어울리는 제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Tip 1. 생활 공간과 업무 공간을 분리하라!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을 처음 시작할 당시만 해도 통학, 통근에 시간을 많이 쓰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업무와 공부를 할 수 있어 좋다는 반응들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온갖 소음과 놀거리로 가득한 집 안에서 업무와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몰입을 도와주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어폰


집 안에서 들려오는 온갖 생활 소음에 집중력이 흐트러져 고민이라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으로 주변의 소음을 모두 지우는 것은 어떨까요?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을 탑재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는 전작 대비 4배 더 빠른 프로세싱을 통해 압도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뛰어난 음질을 선사합니다. 헤드폰 안팎에 위치한 2개의 노이즈 캔슬링 센서가 헤드폰 내외부의 반복되는 저음역대 소음과 전체적인 소음을 분석하는 듀얼 노이즈 캔슬링을 실행해 모든 노이즈를 세밀하게 파악, 제거하죠.



비대면으로 업무를 하다 보면 화상회의나 전화 통화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WH-1000XM3는 멀티 마이크로폰을 탑재해 화상회의 또는 통화 시에도 오로지 업무와 관련된 음성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깨끗한 음질을 지원합니다. 


또한 255g 가벼운 무게에, 귀에 닿는 하우징 내부의 공간이 넓고 깊어 오랜 시간 계속되는 업무나 강의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죠. 더불어 오른쪽 하우징에는 선명하게 외부 소리를 들려주는 터치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가족과의 짧은 대화가 가능합니다. 



휴대성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WF-1000XM3를 권해드립니다. WF-1000XM3는 탁월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뛰어난 음질을 선사하는 동시에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갖추고 있죠. 



WF-1000XM3에는 무선 헤드폰 WH-1000XM3에 탑재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를 응용하여 새롭게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e)가 탑재되어 있어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선명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동영상 강의 시청 시 발생할 수 있는 지연을 최소화하고 보다 강의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할 때도 활용도가 높은데요. 순간의 소음으로 영화 속 대사를 놓치는 일도, 중요한 장면의 감동을 더해주는 OST의 한 트랙을 놓칠 일도 없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헤드폰 WH-CH510  


크고 무거운 성인용 헤드폰은 성장기 아이들이 사용하게 되면 목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작은 체구에 알맞게 초경량으로 설계된 WH-CH510 무선 헤드폰은 약 132g의 무게와 푹신한 소프트 쿠션 이어 패드를 장착해 아이들이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입니다. 하우징이 회전되는 스위블 디자인이라 파우치나 가방에 넣어 보관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작다고 음질을 놓칠 수는 없겠죠. WH-CH510 헤드폰은 대형 3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저음부터 고음까지 작은 볼륨에도 풍부한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시끄러운 환경 속에서도 헤드폰은 온라인 강의 속 선생님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온라인 개강으로 학생은 물론 부모님들도 고민이 많을 때인데요. 합리적인 가격대에 가벼운 무게감의 WH-CH510으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 어떨까요? 


Tip 2. 집 안에서도 힐링이 필요하다!

|LSPX-S2로 전하는 힐링과 위로 

집에만 있으면 그간 쌓아온 피로가 풀릴 것 같지만, 집에만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집 안에만 있는 분들에게도 힐링이 필요한 때입니다. 


집에서 가장 쉽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음악을 듣는 것인데요. 음악은 정서적인 안정을 가져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죠. 소니의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는 아름다운 고품질의 사운드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따뜻한 조명 효과로 공간을 포근하게 만들어줍니다. 평범한 일상의 공간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로 탈바꿈해주죠. 


LSPX-S2는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피커 유닛과 소니의 최신 오디오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소니 고유의 기술로 디자인된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는 더욱 실감 나고 청명한 고음을 재현합니다. 특히 35mm 우퍼와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가 더해져 탄탄한 중음과 깊은 저음을 선사하고 360도 전방위로 HRA의 맑은 고해상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련된 제품 디자인으로 서재, 주방, 거실 등 집안 어디든 그 공간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LSPX-S2는 침실에서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촛불 같은 느낌의 감성적인 조명으로 숙면을 위한 수면 아이템으로도 꼽히고 있답니다. 설정한 시간에 맞춰 음악과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는 슬립 타이머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청아한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잠에 들 수 있죠. 



청아한 사운드에 따뜻한 감성의 은은한 조명이 더해진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2로 좋아하는 음악을 즐기며 온전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XB 시리즈와 함께 즐기는 홈트레이닝 


재택근무, 개학 연기 등 외출 자제로 활동량이 줄면서 건강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 집에만 있다 보면 활동량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몸의 면역력도 약해지는데요.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2와 함께라면 신나는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에서 운동 영상을 보면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SRS-XB32의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가 전하는 가슴 뛰는 음악과 함께하면 헬스장에서 PT를 받는 듯 더욱 운동에 몰입하게 된답니다.



혼자 홈트레이닝을 하다 보면 금세 지치기도 하는데요. SRS-XB32는 비트에 따라 플래시 라이트와 라인 조명이 감각적인 색을 자아내 혼자 운동을 하더라도 보다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피커 주위를 감싸는 라인 조명과, 스피커 조명, 플래시 라이트가 음악에 따라 다른 컬러로 반짝이며 한층 더 신나는 홈트레이닝 분위기를 구현하죠. 모바일 앱 ‘피에스타블(Fiestable)’을 활용해 음악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고 조명 패턴과 사운드 모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5시간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지속되는 대용량 내장 배터리로 충전 걱정 없이 오랜 시간 편안한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이 가능합니다. SRS-XB32의 강력한 사운드, 다채로운 기능들과 함께 홈트레이닝으로 찌뿌둥한 몸을 풀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시리즈 더 읽어보기] 

슬기로운 집콕 생활 1편 – 색다른 음악 감상법! 턴테이블 PS-LX310BT

슬기로운 집콕 생활 2편 – 온라인으로 만나는 소니 알파 아카데미

슬기로운 집콕 생활 ‘문화’편 – 나만의 실내 영화관에서 문화 생활 즐기기



사회적 거리 두기의 연장으로 한 달 이상 집콕 생활이 지속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켜가는 요즘. 한정적인 공간이지만, 무엇보다 편안한 공간인 집에서 200%의 몰입으로, 200%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