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다들 여름 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바닷바람 시원한 해변으로 갈지, 녹음이 무성한 산으로 갈지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또 해외여행을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휴가지에서의 신나는 순간들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기에 즐거운 여름 휴가에 빠질 수 없는 준비물은 단연 카메라죠! 


오늘은 특별한 여름 휴가에 맞는 유용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로 휴가지, 여행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담아줄 소니 카메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ILCE-7RM3|SEL24105G|F4.0|1/400s|ISO100



❙ 촬영 곰손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Alpha 6400 


초보자에게 촬영은 너무 어렵기만 합니다. 사진작가의 예술 사진처럼 멋있게 찍고 싶은데, 어쩐지 결과물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죠. 분명 아름다운 휴양지의 모습을 담았지만, 눈으로 봤던 것만큼 멋있는 사진은 없습니다. 어둡고 칙칙하거나 흐린 사진이 태반입니다. 





이렇듯 촬영이 서툰 분들께 적합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0.02초의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이 적용된 A6400입니다. AF 포인트가 이미지 영역의 약 84%나 커버하는 덕분에 피사체도 정밀하게 포착합니다. 더는 초점 조절에 실패하는 상황이 없겠죠? 


리얼타임 Eye-AF 성능이 더욱 개선된 부분도 주목할 점입니다. 반셔터와 거의 동시에 인물의 눈을 감지해 정확하게 초점 맞춥니다. 특별한 설정 없이 셔터 버튼을 찰칵! 누르기만 하면 되니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최근 새로운 펌웨어 버전 2.0 업데이트로 리얼타임 동물 Eye-AF가 새롭게 지원되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의 모습을 더욱 정확하고 손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 휴가철에 들고 다니기도 좋은데요. 180도 틸트 LCD로 셀피 영상 확인이 가능해, V-log를 촬영할 때 보다 안정감 있는 화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촬영한 이미지와 영상은 이미징 엣지 모바일(Imaging Edge Mobile)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해 원터치 공유 기능으로 SNS에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휴가 log를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자동으로 피사체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AI 기반의 ‘리얼타임 트래킹’ AF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선명하게 촬영합니다. 2,420만 화소의 고해상도 센서로 압도적인 화질도 자랑하니, 촬영 곰손인 분들도 쉽게 금손이 될 수 있습니다.



❙ 24-200mm 올인원 렌즈와 더불어 콤팩트한 사이즈로 사랑받는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I 

다음 제품은 RX100 시리즈 최초로 24-200mm 올인원 렌즈를 탑재한 RX100M6입니다. 주머니에도 들어갈 정도로 작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도 좋은 데다, 24-200mm로 확장된 줌 배율, 세계에서 가장 빠른 AF, 24fps의 초고속 연속 촬영 등 우수한 기능이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영상 촬영도 쉽고 추가 기능도 다양해 일상을 비롯한 여행용 카메라로 제격입니다. 


특히 24-200mm 줌 렌즈 촬영 시 화면이 깨지지 않는 점이 사용자들의 극찬을 받는데요. 휴양지에서 사람들로 북적일 경우, 찍고 싶은 건물이 멀리 있어 난감한 순간이 한 번쯤 있을텐데요. RX100M6이라면 그런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광각에서 망원까지 탁월한 고해상도 화질을 선보이며 선명한 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망원 줌을 끝까지 당겨서 손으로 들고 촬영해도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으로 안정적인 이미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생생한 화질을 선사하는 고급 이미지 처리 엔진도 탑재되어 찍고 싶은 피사체가 아무리 멀리 있어도 걱정 없습니다.


이외에도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인물 사진까지 이 콤팩트 카메라는 가뿐하게 소화합니다. 315개의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가 이미지 영역의 약 65%를 커버해 인물을 촬영할 때도 정밀한 Eye AF 시스템이 인물의 눈동자를 정확하게 초점 잡습니다.

다양한 앵글의 찰영을 가능하게 하는 틸트 LCD 모니터에 터치 초점과 터치 셔터 기능까지 더해져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그리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만족스러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브이로그 그립 VCT-SGR1을 활용하면 혼자서는 물론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보다 간편한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약 274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짐은 최대한 가볍게 들고 가고 싶으시면서도, 성능은 놓치고 싶지 않은 사용자분들께 RX100M6을 추천합니다.



❙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을 찍고 싶다면 4K 액션캠 FDR-X3000

혹시 휴가지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실 계획이신가요?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시다면 FDR-X3000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세요. 액션캠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을 탑재한 4K 액션캠입니다.


아무래도 움직이며 촬영하다 보면, 영상은 무조건 흔들릴 수밖에 없는데요. 이 B.O.SS. 기술은 렌즈와 센서 유닛이 흔들림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서, 흔들림을 강력하게 보정해 줍니다. 그리고 전자식이 아닌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라 4K 영상과 고속 촬영 시에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 시에 전자식 보정 특유의 화면 튐, 울렁거림 등의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흔들림 보정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FDR-X3000은 Full HD(1920X1080)보다 약 4배 더 큰 3840X2160 해상도의 4K 영상으로, 좀 더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물을 선보입니다. 게다가 1000Mbps의 높은 비트 레이트로 많은 정보를 영상에 저장해 화질도 뛰어납니다.


움직임이 많은 터프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또렷한 결과물을 낸다는 이점 외에도, IPX4 등급 생활 방수도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약 60m 방수를 지원하는 방수 케이스도 기본 제공해 드립니다. 



이 밖에 약 30여 종의 다양한 액션캠 액세서리를 이용한다면 전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전문가급의 역동적인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시거나 탐험을 하는 등 휴가지에서 다이내믹한 활동을 많이 하셨던 분들께, FDR-X3000은 소중한 순간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즐거움을 드릴 것입니다. 





❙ 어떠한 모험도 함께할 수 있는 초소형 카메라 RX0 II

마지막 제품은 RX0 II입니다. 초소형 크기로 탁월한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인데요. 불필요한 돌출 라인이 없는 리브드 디자인의 카메라로 가벼우면서도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면서도 프리미엄급 기능을 갖춘 카메라로도 유명합니다. 1.0타입 Exmor RS CMOS 센서에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ZEISS Tessar T 렌즈로 어두운 곳에서도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완성합니다.

또 촬영 즉시 스마트폰으로 결과물을 간편하게 공유해, 휴가지에서의 다채로운 경험들을 지인들에게 손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4K 영상 레코딩, 손떨림 보정 기능, 180도 틸트형 LCD 모니터로 편안한 촬영도 지원합니다.

RX0 II는 방수, 내진, 방충격 디자인으로 거칠고 척박한 환경에서의 촬영도 거뜬합니다. 수심 10m까지 방수 지원하며, 최고 2.0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충격을 견딥니다. 200kgf/2000N 중량을 견디는 방충 기능도 있어 작지만 매우 단단한 제품입니다.


이동할 때는 가방이나 주머니, 또는 스트랩으로 연결해서 가지고 다니면 편리합니다. 별도의 방수 케이스나 추가 액세서리 없이도 물이나 음료수가 튀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없으며, 모래나 먼지가 많은 사막 등의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촬영 가능합니다.


브이로그 그립까지 갖춘다면, 나만의 강력한 V-log 전용 카메라로 놀러 갈 때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겠죠? 크기 약 59mmX40.5mmX35mm에 본체의 무게만 117g! 가뜩이나 더운 여름, 있는 듯 없는 듯 가벼운 RX0 II로 편안하게 촬영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여름 휴가에 어울리는 소니 카메라! 잘 보셨나요? 전체적으로 제품들이 작고 가벼우면서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초보 촬영자가 사용하면 좋은 A6400, 24-200mm 올인원 렌즈를 탑재해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RX100M6, 다이내믹한 활동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FDR-X3000, 그리고 초소형 크기로 어디에서든 빛을 발할 RX0 II까지! 

올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시면서 어떤 카메라가 나에게 맞을지 생각해 보세요. 그저 눈으로 보는 것을 넘어 사진과 영상물로도 추억을 기록한다면, 여름은 가버려도 휴가지에서의 행복은 그대로 추억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