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최종 우승자 및 각 부문별 수상자가 발표되었습니다.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사진작가상은 이탈리아의 Federico Borella 작가에게 수여되었습니다. 최종 수상작과 후보작들은 5 6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 전시되며, 매년 발간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북에도 수록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최종 우승자 발표

 

- 195개 국가에서 32 6천여장 이상의 작품이 출품된 세계 최대 규모 사진 대회의 우승자 및 부문별 수상자 발표

- 이탈리아의 페데리코 보렐라(Federico Borella) 작가, ‘올해의 사진작가상수상

- 최종 수상작과 후보작들은 56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 전시 및 사진집으로 출간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9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최종 우승자 및 각 부문별 수상자가 발표됐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글로벌 사진 대회로 올해는 195개 국가에서 32 6,997장의 사진이 출품되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전세계 사진작가들이 자신의 예술을 세계적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플랫폼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오늘날 사진에 대한 다양하고 역동적인 통찰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시상식에서는 전문 사진작가 부문의 올해의 사진작가상을 비롯하여 건축, 현대사회의 쟁점, 창조, 시사, 발견 등 10개 카테고리의 부문별 우수자가 발표되었다. 또한공개 부문 올해의 사진작가상과 만 12~19세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사진작가상, 대학생 이상 사진 애호 학생들을 위한 스튜던트 포커스 부문, 공로상 등 다양한 부문의 시상이 이루어져 2018 6월부터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 사진 대회의 마지막 세레모니를 더욱 성대하게 장식했다.

 

프로 경쟁부문, 올해의 사진작가상(Photographer of the Year)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사진작가상은 이탈리아의 페데리코 보렐라(Federico Borella) 작가에게 수여되었다. 보렐라에게는 25000달러의 상금과 소니의 최신 디지털 영상 기기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보렐라의 작품 Five Degrees140년 만에 최악의 가뭄을 겪고 있는 인도 남부 타밀나두(Tarmil Nadu)주의 농촌에서 벌어지는 남성 자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렐라는 기후변화와 인디언 농부들의 자살률 증가 사이의 상관관계를 설명한 버클리 대학교(Berkeley University)의 연구에 기초하여 농촌 풍경, 고인이 된 농부의 유품 및 남겨진 이들의 초상화를 결합한 가슴 아프고 강력한 이미지를 통해 기후변화가 농업 지역과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했다. 이 작품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삶의 표면이 더욱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보렐라와 같은 예술가의 작업이 더욱 더 필요하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공개 경쟁부문, 올해의 사진작가상(Open Photographer of the Year)

미국의 크리스티 리 로저스(Christy Lee Rogers) 작가가 인류의 아름다움과 취약성에서 영감을 얻은 ‘Muses’ 시리즈 중 Harmony」라는 작품으로 공개 경쟁부문에서 최고의 사진작가로 선정됐으며, 5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이번 부문별 수상자들과 후보자들의 작품들은 418일부터 56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 전시되며, 매년 발간되는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북에도 수록되어 전세계 사진 애호가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이번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전세계 사진작가들이 약 326천여장이 넘는 작품을 출품해 역대 최고의 참여율을 기록한 매우 뜻 깊은 대회였다, “앞으로도 국내를 비롯해 전세계 사진작가들의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하여 업계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사진 문화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최종 우승작과 부문별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고] 부문별 시상 결과

부문

카테고리

순위

수상자

국적

전문
사진작가
부문

건축

1

Stephan Zirwes

독일

2

Tuomas Uusheimo

핀란드

3

Peter Franck

독일

브리프

1

Rebecca Fertinel

벨기에

2

Christina Stohn

독일

3

Edward Thompson

영국

창조

1

Marinka Masséus

네덜란드

2

Leah Schretenthaler

미국

3

Pol Kurucz

프랑스

발견

1

Jean-Marc Caimi & Valentina Piccinni

이탈리아

2

Boyuan Zhang

중국

3

Karina Bikbulatova

러시아

시사

1

Federico Borella

이탈리아

2

Brent Stirton

남아프리카

3

Mustafa Hassona

팔레스타인

풍경

1

Yan Wang Preston

영국

2

Marco Kesseler

영국

3

Kieran Dodd

영국

자연 및 야생

1

Jasper Doest

네덜란드

2

Christian Vizl

멕시코

3

Maela Ohana

프랑스

초상화법 인물 사진

1

Álvaro Laiz

스페인

2

Massimo Giovannini

이탈리아

3

Laetitia Vançon

프랑스

스포츠

1

Alessandro Grassani

이탈리아

2

Kohei Uen

일본

3

Thomas Nielsen

덴마크

정물사진

1

Nicolas Gaspardel & Pauline Baert

프랑스

2

Yiming Zhang

중국

3

Cletus Nelson Nwadike

스웨덴

공개 콘테스트 부문

우승

Christy Lee Rogers

미국

청소년 사진작가 부문

우승

Zelle Westfall

미국

스튜던트 포커스 부문

우승

Sergi Villanueva

스페인

공로상 부문

-

Nadav Kander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