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미러리스의 절대 강자로 자리 잡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a6400’을 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a640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2초의 AF 속도를 자랑하며, 최신 기술인 리얼타임 Eye-AF’ 리얼타임 트래킹기능이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42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탑재해 이미지 영역의 약 84%를 커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유튜버/브이로그 촬영을 위한 180도 틸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6400의 놀라운 성능을 지금부터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원이 다른 스피드, 더욱 향상된 AF

42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탑재해 전체 이미지 영역의 84%를 커버하는 a6400AF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2초의 스피드와 고정밀 AF 트래킹 기술이 결합되어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놓치지 않습니다.

Sony | α | Real-time Tracking


특히, a6400에는 새롭게 개발된리얼타임 트래킹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얼타임 트래킹 모드는 AI(인공지능) 기반 피사체 인식 기술을 포함한 최신 알고리즘을 활용하며, , 피사체와의 거리(심도), 패턴(밝기)에 기반해 실시간의 빠른 속도로 공간 정보를 처리하고 추가적으로 사람 및 동물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할 때 AI 기반으로 인식된 얼굴과 눈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트래킹의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최대 11장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무소음 촬영 모드에서는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최대 8장의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a6400은 사용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아 온 소니 Eye-AF 기술의 최신 버전인 향상된리얼타임 Eye-AF’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리얼타임 Eye-AF’ AI 기반 피사체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의 눈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처리함으로써 Eye-AF의 정확성, 속도 및 트래킹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AF-C AF-A 모드에서는 피사체의 왼쪽 또는 오른쪽 눈을 선택해 초점을 맞출 수 있어 왼쪽 눈’, ‘오른쪽 눈또는자동중에 선호하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 한층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니의 독자적인 Eye-AF는 눈동자를 계속해서 추적해 스냅샷부터 전물 인물 사진에 이르기까지 인상적인 이미지를 선사해줍니다. 또한, 소니는 야생동물 및 반려동물 촬영에 매우 이상적인 기능이 될 동물 Eye-AF 기능을 향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J



#2. 압도적인 화질

a6400은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 이미지 퀄리티 및 색상 표현을 모든 촬영 환경에서 구현하며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제품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도입하였습니다.

표준 ISO는 사진 및 영상 모두에서 ISO32000까지, 사진의 경우 최대 ISO102400까지 확장 감도를 지원하여 어두운 조명에서도 노이즈를 훌륭하게 억제하여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해줍니다

ILCE-6400 l SEL55F18Z l F1.8 l 1/500s l ISO 200

저조도 환경에서도 사실적인 질감과 그림자 영역의 디테일이 보다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인물 피부 톤은 더욱 자연스러워졌으며, 자연이 간직하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운 컬러를 보다 충실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브이로그 촬영을 위한 180도 틸트 LCD

a6400은 외장 모니터 연결 없이도, 180도 틸트 LCD로 인해 자신이 촬영하는 모습을 직접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실내/야외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유튜브/브이로그 장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ony | α | α6400 | Vlog With Sony | Travel (Outdoor)

또한, 마이크 잭을 통해 외부 마이크를 연결해 한층 더 깨끗한 음질의 브이로그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멀티 핫슈를 통한 소니 무선마이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향상된 영상 촬영 기능

a6400은 우수한 고해상도의 4K(QFHD: 3840x2160)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픽셀 비닝(pixel binning)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Full Pixel Read-out) 방식의 4K 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2.4배에 달하는 오버 샘플링 과정으로 탁월한 디테일과 깊이를 가진 고해상도의 4K 영상을 완성합니다.

특히, 4K 영상에 최적화된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은 영상 촬영 도중에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초점을 잡고 추적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어떠한 장면에서도 일정하고 매끄럽게 피사체에 초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카메라 바로 앞에서 피사체가 교차되는 경우에도 초점 유지가 가능합니다. 특히 LCD 화면을 터치해 추적 대상을 직관적으로 빠르게 선택하는 터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최근 급증하고 있는 유튜버와 브이로거,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밖에도, a6400은 소니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인스턴트 HDR 워크 플로우를 구현하는 HLG(Hybrid Log-Gamma) 픽처 프로파일(Picture Profile)을 지원해 간편하게 4K HDR(HLG)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HDR(HLG) 호환 디스플레이와 연결하여 보다 생생하고 사실적인 4K HDR 이미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S-Log2 S-Log3를 적용해 색 보정의 유연성을 더욱 높였으며, 지브라(Zebra) 기능, 감마 디스플레이(Gamma Display), 프록시 레코딩도 지원합니다. HD 영상의 경우 120fps에서 최대 100Mbps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

Sony | α | Time-lapse Movie

뿐만 아니라, 인터벌 레코딩 기능을 탑재해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초에서 60초까지 촬영 간격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9,999장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AE 추적 감도를 ‘높음(High)‘중간(Mid)’ 또는 ‘낮음(Low)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촬영 간격 동안의 노출 변화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5. 업그레이드된 조작성

LCD 스크린은 터치가 가능해, 터치 패드, 터치 포커스, 터치 셔터 및 신속한리얼타임 트래킹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고품질의 XGA OLED 트루파인더(Tru-Finder)™ 뷰파인더, 8가지 사용자 지정 키에 할당할 수 있는 89가지 기능, 새로운 마이 다이얼(My Dial) 및 마이 메뉴(My Menu) 기능, 전체적으로 향상된 메뉴 사용 편의성, 도움말 화면 메뉴, 이미지 레이팅 기능 등 완벽한 촬영 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합니다.


또한, 20193월에 출시 예정인 새로운 이미징 엣지 모바일(Imaging Edge Mobile)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하여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원활하게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PC버전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미징 엣지(Imaging Edge) 활용법 – Remote 바로가기

▶PC버전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미징 엣지(Imaging Edge) 활용법 – Viewer 바로가기

▶PC버전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미징 엣지(Imaging Edge) 활용법 – Edit 바로가기


[Sony Alpha] a6400 unveil video




지금까지 미러리스 카메라의 절대 강자 소니의 야심작 a640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I 기반의 리얼타임 Eye-AF와 더욱 정확해진 리얼타임 트래킹 AF, 초고속 연속 촬영과 4K HDR(HLG) 영상 촬영 등 고성능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a6400에 대한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