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 입니다. 


소니에서는 소니의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하는 전문 프로 사진 영상작가들을 위해 ‘Sony Imaging PRO Support(이하 SIPS)’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SIPS 프로그램은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는 프로페셔널 사진 영상작가들에게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 ‘우선 수리 서비스, 수리 비용 할인, 긴급 백업 렌털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프로 사진 영상작가들은 우수한 소니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과 제품들을 심도 있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SIPS 멤버들만을 위한 서비스를 더 자세히 소개하기 위해 소니코리아에서는 SIPS 세미나를 개최했는데요, 지금부터 그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소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SIPS 세미나 메인 행사장에는 소니 카메라 체험과 모델 촬영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벤로코리아를 비롯해 브론컬러, 벤큐모니터, 지윤텍, 로우프로 카메라 등 협력업체들의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분 정성철 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소니코리아 알파 마케팅팀 김명준 과장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 프로페셔널을 위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대가 열리다.


소니는 지난 10년 동안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특히, 2013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시작으로, 2017년과 2018년에 걸쳐 새로운 혁신 기술을 탑재한 a9과 a7RM3 그리고 a7M3을 선보였고,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주요 렌즈부터 이미지 센서, 이미지 프로세서, 뷰파인더 및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등 디지털 이미징 제품을 위한 모든 핵심 기술이 소니 내부에서 개발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는 빠른 AF, 그 중에서도 Eye-AF로 유명합니다. 많은 사진작가분들이 Eye-AF가 촬영 경험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고 이야기합니다. 카메라가 계속해서 눈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사진작가들은 사진을 찍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제 3월이 되면 a9의 펌웨어 5.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리얼타임 Eye-AF’와 ‘리얼타임 트래킹’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a9 사용자들은 더욱 놀라운 수준의 AF와 피사체 추적 성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a7R III와 a7 III에 적용될 펌웨어 3.0 버전 업데이트도 ‘리얼타임 Eye-AF’를 구현해 주며,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프로페셔널 사진 영상 작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사진 영상 작가들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소니에서는 프로 작가를 모델로 하는 광고 콘텐츠, 프로 작가와 함께하는 전국 세미나 투어, 프로 작가의 심사평이 담긴 사진전 등 프로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프로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SIPS, 소니스튜디오 컨설팅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 공모전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 사진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사진 대회입니다. 풍경, 인물, 스포츠, 여행, 문화 등 다양한 부문으로 구성되며 학생부터 전문 사진작가까지 모든 수준의 사진작가에게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 소니 이미징 프로 서포트(SIPS) 프로그램 소개 


SIPS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자격 조건이 요구됩니다. 프로페셔널 사진 영상작가로, 바디 1대와 2대 이상의 프리미엄 렌즈 또는 특정 RX 제품 보유자(RX1 제품군, RX 10 제품군)’에 한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별 자격 조건으로는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WPA) 수상(개인 혹은 단체)’도 포함됩니다. 



가입 조건을 모두 충족한 프로 사진 영상작가에게는 가장 먼저 ‘멤버십 카드’와 ‘SIPS 스트랩’을 드립니다. 또한, 서울 강남 서비스센터에서 SIPS 프로 작가들만을 위한 ‘전담 서비스센터 및 핫라인 서비스’가 운영되어, 회원들이 기술이나 수리 관련 상담을 다이렉트로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SIPS 멤버십을 통해 정품 등록한 제품을 최우선으로 수리 서비스를 받는 게 가능하며, 수리비 할인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 백업 렌털 서비스’ 역시 SIPS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으로, 제품 이상 때문에 촬영이 중단되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수리 및 렌털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전문 엔지니어가 장비 수리 이력을 관리해 드립니다.


이뿐만 아니라 소니코리아는 전국 프로/아마추어 유저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체험회, 스냅 포트레이트 세미나 투어 등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프로 및 아마추어 전문가에 의한 세미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중입니다.



Sony Imaging PRO Support 가입안내



이렇게 SIPS 세미나의 생생한 현장 스케치를 전달드렸습니다. SIPS를 위한 특별한 행사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