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HD TV의 완성작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Sony BRAVIA X 시리즈

풀 HD TV의 완성작 소니 브라비아X 시리즈

1. 풀 HD 화면의 X시리즈
브라비아 취재를 위해 방문한 소니 매장에 디스플레이 되어있는 X시리즈 대형화면을 보는 순간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화면의 압박과 생생한 칼라는 보는 이로 하여금 TV 속으로 쏙 빠져들기에 충분하였다.
크기는 52인치와 46인치 총 3종(KDL-52X3500, KDL-52X3000, KDL-46X3000)이 출시 되었다.

풀 HD TV의 완성작 소니 브라비아X 시리즈

작년에 출시된 X시리즈와 마찬가지로 6가지 색상의 배젤을 지원하여 추가 구매를 통해 베젤을 교환 할 수 있으며 기본 베젤은 가장 인기 있는 블랙으로 제공되었다. (한 개 정도의 베젤을 서비스로 지원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지루하면 몇 개월에 한번씩만 바꿔줘도 새로운 느낌일텐데 말이다.) 타 브랜드의 베젤이 광택이 강하고 화려한 모델에 비해 다소 투박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유행을 타지 않고 베젤에 의해 TV화면을 시청하는데 방해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도 싫증나지 않고 고급스러움을 더해 사용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모델로 인식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다. 아래 베젤에 대한 짧은 설명은 내부 인테리어에 맞게 브라비아를 선택할 경우 색상 선택에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소니 브라비아 X시리즈

2. 생생하고 자연스런 색상재현 - Live Color Creation
HDM 1.3a 규격에 대응하는 x.v.color 색 영역을 표현 가능한 LCD 패널이 탑재되어 있다. 이미 선보인 기술이지만 브라비아 엔진과 만나 보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재현하여 선명함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Live Color Creation의 WCG-CCFL 백라이트는 기존 CCFL 백라이트와 비교하여 Red, Green, Blue의 재생능력을 강화하였다. (기존 sRGB에 비해 약 2배정도의 색상 재현한다)
브라비아 광고 토끼편을 보셨다면 브라비아의 풍부한 색감을 강조하는 광고라는 것을 알 수 있음이다.

소니 브라비아 X시리즈

8bit 패널과 256단계의 그라데이션 보다 훨씬 뛰어난 10bit 패널과 WCG-CCFL 1024 단계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더욱더 자연스럽고 생생한 화면을 감상하실 수 있다.
ACE(Advanced Contrast Enhancer)를 탑재하여 트루블랙을 재생시킴과 동시에 희미한 그라데이션 부분을 완벽하게 재생하였다.

소니 브라비아 X시리즈
소니 브라비아 X시리즈
풀 HD TV의 완성작 소니 브라비아X 시리즈

3. 풀 HD 완벽 재현 - 120Hz 모션 플로우
LCD 시장의 화두 - 120Hz 모션 플로우 기능이 추가되어 소니의 고유알고리즘을 통해 영상을 자동으로 판별해 세밀한 프레인 사이사이에 가상으로 영상을 그려내는 기술이다. 그러다 보니 보다 부드러운 음직임을 나타낼 수 있어 빠른 화면 전환을 필요로 하는 곳에 효과가 뛰어나다. LCD 잔상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응답속도가 느리다는 LCD의 단점을 보완해 잔상 때문에 LCD를 꺼렸던 소비자 계층에 어필하고 있다. 빠른 화면 전환을 많이 하는 게임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필름 영상 또는 일부러 잔상효과를 의도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부분에서는 이 모션 플로우 기능이 역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소니 브라비아 X시리즈

4. Sony United Real HD 월드
브라비아 X시리즈는 자사 HD제품인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등과 디바이스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획기적인 복합기능을 제공, 진정한 HD월드를 만들고자 함을 엿볼 수 있다. BRAVIA를 통해 Real HD Solution으로 Premium Life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필자가 방문한 소니 전시장에는 핸디캠, 디지털카메라, PS3, VAIO 노트북, 블루레이가 연결된 거실을 꾸며놓아 방문자들이 쉽게 풀 HD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핸디캠으로 촬영을 하면서 바로 TV를 통해 확인하고 디지털 카메라도 촬영 후 편리하게 사진을 확인 할 수 있다. PS3를 52인치 브라비아에 연결해서 레이싱 게임을 하는 나를 생각해 보자. 실감나는 화질과 사운드에 실제 레이싱하는 착각에 빠질 수 있음을 상상해 본다.

소니 브라비아 X시리즈


<에필로그>
소니는 브라비아 시리즈를 통해 소니가 표방하고 있는 Real HD World에 한 발짝 더 다가선 느낌이다.
단지 TV 시청을 위한 TV가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중심에 선 브라비아.
작년에 출시된 X시리즈에 비해서 디자인적인 부분의 변화가 없어 못내 아쉽지만 다양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새로운 세계를 위한 다양성을 제공한 기능과 전작에 비해 저렴해진 가격대는 LCD TV를 원하는 소비자를 유혹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