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의 종류, 5부

현란한 몸의 움직임! Turn!
축구에서 Turn은 한발을 축으로 몸을 회전시켜 방향을 바꾸는 1대 1개인 전술을 말한다. 오늘날에는 한 발 뿐만 아니라 공을 밟고 턴하기도 하며 양 발을 이용해 턴을 하는 등 그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 턴의 종류는 기본적인 스톱 턴(Stop Turn), 스텝 오버 턴(Step Over Turn)과 이에 변형, 발전된 크루이프 턴과 마르세유 턴이 있는데 축구선수를 비롯해 축구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열광하고 즐겨 찾는 기술이다. 또한 앞으로 어떠한 선수의 특유한 턴 동작이 널리 보급될지 모른다.

자! 그럼 이번 시간에는 현란한 몸의 움직임! 턴에 대해 알아보자.

LESSON 1 몸페인팅턴 - 초급 기술
몸 페인팅 턴은 그야말로 발은 사용하지 않고 몸의 움직임만으로 상대를 제치는 동작이다. 패스된 공을 받으러 가는 듯하다. 자신의 옆이든, 다리 사이든 공을 그대로 흘린다. 이러 몸을 돌려 공을 쫒아가는 기술로 상대 수비수를 당혹하게 하는 기술이다.

페인트의 종류, 5부
1. 패스되는 공을 받으러 간다.
2. 수비수가 달려온다.
3. 다리 사이로 흘린다.
4. 몸을 돌려 공을 쫓아간다.

LESSON2 크루이프턴 - 중급 기술
크루이프 턴은 과거 70년대 네덜란드의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꼽히며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대단한 선수로 알려진 요한 크루이프 선수가 만들어낸 기술이다. 그는 70년대 토탈사커로 축구계의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는데 특히 마치 소용돌이처럼 돌아가는 그의 기술 크루이프 턴은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선수들이 사용하는 기술 중 하나이다.

페인트의 종류, 5부
1. 상대 수비수를 등진다.
2. 공을 차는 척한다.
3. 공을 왼발 뒤쪽으로 빼낸다.
4. 상대 수비수를 제친다.

LESSON 3 마르세유 턴 - 고급 기술
마르세유 턴은 1:1 드리블 돌파에 사용되는 기술이기 보다 한 명 이상, 두 명의 상대로, 즉 압박수비시 유용하게 쓰이는 기술이다. 2000년대 초 전원수비, 압박수비의 축구가 유행하면서 미드필드진에서 공을 가지면 2~3명의 수비수가 달려든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빠른 원 터치 패스와 몇몇 소수의 선수들만 구사하는 마르세유 턴이다.

마르세유 턴은 크루이프 턴에서 변형되었는데 한번 방향을 트는 것이 아니라 양발을 이용해 두 번 연속으로 방향을 트는 기술이다. 마르세유 턴의 창시자는 프랑스 축구 대통령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선수이며 현재는 축구계에서 은퇴한 지단이다.

페인트의 종류, 5부
1. 드리블 한다.
2. 왼 발로 공을 정지시킨다.
3. 몸을 회전한다.
4. 오른발로 공의 방향을 바꾼다.



Play soccer,Play sony를 즐겨보세요!
                                                                                                *Play Soccer, Play Sony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