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에서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HDR 컨텐츠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방송용 제품의 HDR 기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찍이 영화 및 TV 드라마 영역과 라이브 방송에서 UHD HDR 제작을 지원하던 소니는 이번 발표를 통해 HD 생방송에서도 HD HDR 동시 제작이 가능한 워크 플로우와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UHD 컨텐츠 제작에서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는 핸드-헬드 캠코더 PXW-FS5와 PXW-Z150은 이번에 진행될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직접적인 HDR 촬영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HDR 제작 워크 플로우 확대를 위한 솔루션 제공


- HD HDR 라이브 방송 및 다양한 UHD HDR 컨텐츠 수요 충족을 위한 기능 확대

- HD 생방송에서도 HD HDR 동시 제작이 가능한 워크 플로우와 시스템을 선보여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는 증가하는 HDR 컨텐츠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방송용 제품의 HDR 기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용 라이브 카메라, 레코딩 서버, 모니터 및 캠코더에 이르는 다양한 전문가용 제품군에서 HD HDR 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며, 제품의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HDR 워크 플로우 지원 계획도 포함된다.


UHD HDR 및 HD HDR 생방송

소니는 영화 및 TV 드라마 영역과 라이브 방송에서 UHD HDR 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를 통해 HD 생방송에서도 HD HDR 동시 제작이 가능한 워크 플로우와 시스템을 선보였다.


라이브 방송을 위한 중계용 UHD 카메라인 HDC-4300과 4K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한 UHD 초고속 카메라인 HDC-4800은 UHD HDR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감마 커브인 S-Log3와 UHD의 새로운 넓은 색 영역인 BT.2020을 모두 지원하여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와 색 영역 확보가 가능해진다. 또한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HD HDR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HD 라이브 카메라의 신호를 UHD 신호로 변환하면서 HDR을 적용할 수 있는 HKCU-2040 프로세서보드를 새롭게 출시하여, 기존 HD 제작자들이 UHD 방송 제작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투자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DC-4800]

[HKCU-2040]


즉각적인 HDR 제작 지원

소니의 PXW-FS5와 PXW-Z150은 UHD 컨텐츠 제작에 빈번히 활용되고 있는 UHD 프로페셔널 핸드-헬드 캠코더로, 이번에 진행될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직접적인 HDR 촬영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방송 HDR 표준 규격 중 하나인 HLG (Hybrid Log Gamma) HDR 커브를 카메라 메뉴에 추가하여 직관적인 UHD HDR 촬영을 구현하게 된다.

[PXW-Z150]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관계자는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용 4K 카메라 기종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간단한 편집만으로도 4K HDR 콘텐츠를 그대로 송출할 수 있다”며 “이번 HDR 제작 워크플로우 확대를 통해 기존 영상 제작 프로덕션은 물론 온라인 미디어 등의 1인 제작 환경에서도 더욱 손쉽게 HD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HDC-4300/4800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2017년 상반기 중 지원 될 예정이며, PXW-FS5와 PXW-Z150의 HDR 촬영 지원 기능은 2017년 7월 펌 웨어 업데이트로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