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전문가용 리모트 콘트롤러 RM-IP500을 출시합니다. 리모트 카메라를 활용한 생방송, 이벤트, 강의 영상 제작 등에서 탁월한 조작성 및 편의성을 제공하는 리모트 콘트롤러 RM-IP500을 통해 단일 운영자가 최대 100대의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운영비용이 절감되고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니코리아, 전문가용 리모트 콘트롤러 RM-IP500 출시


- 리모트 카메라를 활용한 생방송, 이벤트, 강의 영상 제작 시 탁월한 조작성 및 편의성 제공

- 단일 운영자가 최대 100대의 카메라 제어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인 제작 환경 기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는 생방송, 이벤트, 강의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제작 환경에서 소니의 최신 리모트(네트워크) 카메라 제품인 BRC/SRG 시리즈를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제어 할 수 있는 리모트 콘트롤러 신제품 RM-IP500을 오는 4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RM-IP500]

RM-IP500은 소니의 리모트 카메라 BRC-X1000, BRC-H900, BRC-H800, SRG-360SHE 및 MCX-500 올인원 HD 스위처와의 연동을 통해 SD 카드 녹화 및 IP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설계되어 제품의 조작 및 설정이 매우 간편하며, 한 명의 사용자가 여러 대의 카메라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다른 기기들과의 연결성 및 확장성도 높아 비용적 측면을 고려할 때 효율적인 방송 및 영상 제작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것 또한 특징이다. 


RM-IP500은 한 손으로 유연하게 PTZ(펜틸트줌) 조이스틱을 제어할 수 있어 자유로운 카메라 조작이 가능하다.  특히 줌 기능 제어 시 콘트롤러 왼쪽에 위치한 시소 버튼과 오른 쪽에 위치한 조이스틱을 동시에 운영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콘트롤러의 노브(손잡이)로 손쉽게 펜-틸트-줌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펜틸트줌 추적 메모리(Trace Memory)나 사전 설정(preset)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다이렉트 버튼에 할당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더했다. 


여기에 최대 100개까지 카메라 각도를 사전 설정할 수 있어 복잡한 카메라 운영이 필요한 경우에도 1인이 여러 대의 카메라를 정확하고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자동 IP설정 기능을 통해 최대 100대의 카메라에 IP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RS-422 및 VISCA를 포함한 다양한 제어 신호 형식  및 제어 옵션도 제공한다. 새롭게 설계된 306mm x 159.3mm x 224.1mm크기의 소형 바디로 모든 콘솔에 손쉽게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관계자는 “소니의 새로운 리모트 콘트롤러 RM-IP500은 단일 운영자가 여러 리모트 카메라의, 앵글을 전문적으로 제어하고 선택할 수 있어 제작 환경의 효율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문가용 리모트 카메라 콘트롤러 RM-IP500는 오는 4월 중 출시 예정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