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HRA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이어폰 2종을 출시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신제품 XBA-N3AP와 XBA-N1AP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위한 하이브리드 설계로 고해상도 원음을 재생하는 프리미엄 이어폰입니다. 또한 소니만의 노하우를 적용한 고성능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초고음용 슈퍼 HD 트위터 BA 적용하한 것은 물론 기존 소니 하이브리드 이어폰 대비 30% 이상 작아진 소형 사이즈를 구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위한 프리미엄 이어폰

소니코리아, HRA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이어폰 2종 출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위한 하이브리드 설계로 고해상도 원음 재생

소니만의 노하우를 적용한 고성능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초고음용 슈퍼 HD 트위터 BA 적용

- 기존 소니 하이브리드 이어폰 대비 30% 이상 작아진 소형 사이즈 구현


사진: (좌) XBA-N3AP, (우) XBA-N1AP


소니코리아가 HRA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이어폰 2종 XBA-N1AP, XBA-N3AP를 출시한다.

신제품 2종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설계를 통해 고해상도 원음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의 감동을 재생한다. 


뛰어난 밸런스와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 XBA-N3AP

뛰어난 밸런스와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 XBA-N3APXBA-N3AP는 기존 소니의 XBA-H3, A3의 후속으로 개발된 새로운 프리미엄 레퍼런스 이어폰이다. 기존 하이브리드 시리즈의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그대로 전하면서도 크기가 대폭 줄어든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니는 작은 크기에서도 기존 모델 이상의 탁월한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서 새로운 기술을 투입했다. 먼저 저음과 중음을 재생하기 위해서 9mm의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만들었다. 새로운 진동판은 사이즈가 작아지면서도 기존 16mm 크기와 동일한 음질을 구현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더불어 음향 제어 공간 기술을 적용해 진동판 뒤쪽에 저음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둔 후 별도의 어쿠어스틱 튜브로 연결해 정확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고해상도 원음에 가까운 고음과 초고음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슈퍼 HD 트위터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브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대비 30% 작아진 사이즈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음질 구현이 가능하다.

하우징 역시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다. 도관을 관악기와 동일한 황동으로 설계해 보다 자연스럽고 풍성한 소리를 전달한다. 


더욱 선명하고 세련된 사운드, XBA-N1AP 

XBA-N3AP가 웅장한 사운드를 낸다면 XBA-N1AP는 세련되고 선명한 소리를 전달한다. 새롭게 개발한 9mm 진동판과 HD 슈퍼 트위터 밸런스드 아마추어 진동판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서 고해상도 원음을 자연스럽게 재생하는 것은 물론 팝, 발라드와 같은 보컬 사운드에 최적화되어 있다. 

하우징은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할 수 있도록 고정밀로 설계되었다. 기존 XBA-H2, A2 시리즈 대비 대폭 작아진 크기로 휴대성을 높인 것은 물론 착용감 역시 뛰어나다.


오디오 마니아를 위한 고품질 사운드와 편의성을 동시에 충족 

XBA-N3AP, XBA-N1AP는 모두 핸즈프리 통화와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한 마이크 내장 AP 케이블을 제공하며, 스마트폰과 편리하게 호환된다. 케이블은 더욱 정확하고 완벽한 음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무산소동 은도금 L/R 분리형으로 설계돼 불필요한 좌우 음이 섞이는 현상(크로스 토크)을 최소화한다. 또한 탈착형으로 설계돼 별도로 발매하는 고성능 전용 케이블을 사용해 다양한 기기와 블루투스 또는 밸런스드 연결이 가능하다. 

한편, 새로 개발된 3중 컴포트 이어버드는 HRA 음악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들을 수 있게 한다. 소음 감소 및 착용감이 탁월한 발포 실리콘과 경성 실리콘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존 하이브리드 이어버드에 추가해 S, M, L 세 가지 사이즈로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다.

사용 편의를 위해서 줄감개 또는 케이블 조절 길이 파우치도 기본 구성에 포함했다.

가격은 XBA-N3AP 399,000원, XBA-N1AP 299,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을 통한 특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는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며, XBA-N3AP 구매 시 16만원 상당의 SRS-XB2 블루투스 스피커, XBA-N1AP 구매 시 9만원 상당의 SRS-X11 블루투스 스피커가 증정된다. 

정식 판매는 9월 28일부터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 및 전국 소니 매장에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