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9월의 첫 날, 이제는 하늘이 제법 가을 하늘다워졌습니다. 스타일지기에게 가을은 유독 음악 감성이 풍부해지는 계절입니다. 올 가을 오디오 아이템을 고려하는 분이 계시다면, 다양한 소니의 오디오 중에서도 SRS-ZR7을 베스트 아이템으로 추천하려 합니다. 실내에서 고음질 데스크 파이를 완성시킬 뿐 아니라 사운드바로도 사용 가능하며 가을 인테리어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줄 다양한 매력을 지닌 제품이기 때문이죠. 

제품을 더욱 알차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야 하겠죠. 오늘은 스타일지기가 나만의 공간을 훌륭한 음악 공간으로 만들어줄 SRS-ZR7의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1. SRS-ZR7 디자인

 소니코리아, 무선 스피커 2 출시 예약판매 실시

SRS-ZR7는 공간을 채우는 고품질 스테레오 사운드와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홈 오디오입니다. 제품을 개봉했을 때 가장 먼저 시선을 끈 것은 매끄럽게 이어지는 보디의 선과 고급스러운 컬러였습니다. 단순하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무광 처리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블랙 및 화이트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서재 책상 위, 식탁 위, 거실 탁자 위까지 어느 공간에 놓아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소니의 제품답게 군더더기 없이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스피커 상단에는 메탈 소재의 전원버튼과 +/- 버튼 그리고 기능(FUNCTION) 버튼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고, 중앙에는 NFC 페어링 접촉 부분을 알리는 N마크가 그려져 있습니다. 하단 모서리에 HRA 마크도 보입니다.

SRS-ZR7이 실내 공간을 가득 채울 만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HRA(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가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HRA는 CD를 뛰어넘는, 원음에 가까운 디테일한 사운드의 디지털 음원을 말합니다. 물론 HR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워크맨 또는 디지털 엠프 등과 함께 사용해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품에 탑재된 소니만의 독자적인 기술들은 더욱 높은 수준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기존 블루투스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지닌 LDAC코덱, 고해상도 음원 재생 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잡음을 최소화 해주는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 음원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고주파 고음 영역을 복원시켜주는 DSEE HX 등 소니의 최첨단 오디오 기술이 더해져 저음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2. SRS-ZR7 기본 사용법

그럼 제품을 한번 작동시켜 볼까요? AC콘센트를 연결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부분이 점멸하다 녹색 점등 상태로 바뀝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기능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면 터치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NETWORK, BLUETOOTH, HDMI, USB-A, USB-B, AUDIO IN까지 총 6개의 표시등이 밝혀지며 현재 모드를 나타냅니다. 

제품의 무선 연결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를 통해 가능합니다. 제품 모드를 BLUETOOTH로 설정하고, 연결하고자 하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 SongPal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어플리케이션 화면 지침을 따르면 간편하게 페어링이 완성됩니다. NFC를 이용할 경우에는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의 NFC 모드를 활성화 한 후 중앙 N마크에 제품을 가까이하면 됩니다. 

연결 여부는 좌측 상단에 LINK 표시등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주황색 점등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다는 의미, 분홍색 점등은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다는 의미이고, 각각의 불이 깜박이면 현재 연결 중이라는 뜻입니다. 적색 점등 및 깜박임은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다는 것이니 다시 시도해 주세요. 

다양한 기기와의 유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제품 후면을 보면 USB-A, USB-B, HDMI Arc, AUX 단자가 준비되어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HDMI(Arc) 단자를 통해 돌비 디지털과 DTS 포맷 지원의 HDMI(Arc) 규격을 지원하는 TV와  다이렉트로 연결할 수 있어 실내에서 사운드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ZR7은 돌비 디지털과 dts를 지원하고 있어 생동감 있게 영화의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하여 탁상에 설치하거나 사용하거나 스피커 뒷면에 있는 월마운트를 사용해 벽 면에 설치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SRS-ZR7 더욱 풍부하게 사용하기

SRS-ZR7은 2.2 채널 구성으로 되었습니다. 중고음역 사운드를 충실하게 재생하는 45mm 풀 레인지 스피커 2개와 강력한 자력으로 압도적인 중저음을 재현하는 62mm 대형 서브우퍼 2개로 구성돼 저음부터 고음까지 입체적인 사운드를 재생하죠. 또, 서브우퍼에서 만든 저음을 강화하고 중고역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해 더욱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만들어줄 듀얼 대형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습니다. 

스피커 하단의 버튼을 당기면 메탈 스피커 그릴을 탈부착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스피커 그릴 없이는 내부 유닛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에 유의해 주세요.

다양한 공간을 음악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면, ‘와이어리스 멀티룸(Wireless Multi-room)’ 기능을 추천합니다. 와이어리스 멀티룸은 복수의 제품을 연결한 후 SongPal앱을 통해 원격 제어 하는 기능으로 SRS-ZR7은 최대 8대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마다 제품을 설치하고 동일한 음악은 물론 서로 다른 음악까지 재생시킬 수 있는 기능이니 나만의 음악 공간을 꾸미기에 더없이 훌륭하겠죠.

작은 체구에서 기대 이상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SRS-ZR7. 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스테레오 기능을 추천합니다. 스테레오 기능은 두 대의 제품을 연결해 좌우 사운드를 분리 재생 시키고, 양쪽에서 생생하게 들려오는 입체적인 사운드는 음악 또는 영화 감상에 더욱 큰 몰입감을 선사하죠.

스테레오 사운드 실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2대의 ZR7을 같은 Wi-Fi에 연결한 뒤, 후면에 위치한 STEREO PAIR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기능을 실행한다는 안내 멘트와 상단에 L/R 표시등이 나타나면서 두 제품이 연결됩니다. SongPal앱을 통해서 오른쪽과 왼쪽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Wireless Stereo 기능을 통해 2대의 SRS-ZR7 제품을 함께 연결해 좌우 스테레오 사운드를 분리 재생하기 때문에 더욱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지금까지 SRS-ZR7의 사용법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았는데, 제품의 매력이 느껴지셨나요? 스타일지기는 여러분의 감성을 채워줄 제품을 고민하고, 다음에 또 새로운 제품 소개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그 때까지 SRS-ZR7와 함께 가을 감수성을 채우며 즐거운 음악 감상 하시기를 바랍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솔언덕 2016.10.21 15: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