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의 5개 제품이 유럽 최고 권위의 멀티미디어 협회인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6-2017 EISA 어워드’에서 ‘올해의 베스트 프로덕트(Best Product)’를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에 수상한 소니 제품은 ▲세계 최소형 렌즈일체형 풀프레임 카메라 ‘RX1R II’ ▲초고감도 4K 전문가급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A7SII’ ▲425개 포인트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선사하는 ‘A6300’ ▲압도적인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를 제공하는 ‘G 마스터(G Master)’ 렌즈 ‘SEL85F14GM’ ▲하이 레졸루션 카오디오 시스템 ‘RSX-GS9’ 등 총 5종으로 다시 한 번 소니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7년 연속 유럽 최고의 영상·음향 제품으로 선정

소니, 2016 EISA 어워드서 5개 제품 '베스트 프로덕트' 수상



유럽 최고 권위 멀티미디어 협회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어워드’에서 소니의 플래그십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 

  영상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 A7SII, 하이 레졸루션 카오디오 RSX-GS9 등 5개 제품 수상

2010년 이후 7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적인 기술력 인정 받아

 

소니는 유럽 최고 권위의 멀티미디어 협회인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6-2017 EISA 어워드에서 총 5개 제품이올해의 베스트 프로덕트(Best Product)’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34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EISA는 유럽 23개국, 45여 개의 음향, 영상, 사진 및 모바일 기기 매거진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협회로 수상작은 기자와 외부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이번 2016 EISA 어워드에서 수상한 소니 제품은세계 최소형 렌즈일체형 풀프레임 카메라 ‘RX1R II’ ▲초고감도 4K 전문가급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A7SII’ ▲425개 포인트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선사하는 ‘A6300’ ▲압도적인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를 제공하는 ‘G 마스터(G Master)’ 렌즈 ‘SEL85F14GM’ ▲하이 레졸루션 카오디오 시스템 ‘RSX-GS9’ 등 총 5종이다.

소니는 이번 수상으로 2010년 이후 7년 연속 EISA 어워드 수상을 이어나가며 다시 한 번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 올해의 유럽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RX1R II

<RX1R II>

RX1R II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풀프레임 카메라로, 기존 플래그십 DSLR에만 탑재해 온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혁신적인 크기와 무게로 구현한 소니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중 최고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RX1R II는 소니만의 혁신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통해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이에 최적화된 최대 조리개 값 F2.0의 칼자이스 조나 T*코팅 렌즈를 장착해 특유의 날카로운 선예도를 자랑한다. 신형 이미지 센서는 포토 다이오드를 상단으로 배치하여 집광률을 극대화 하였고, 신호 처리 회로 부분에 구리를 사용하는 등 새로운 설계를 통하여 기존 대비 3.5배 빠른 정보 처리 성능과 극강의 해상력을 실현했다. 또한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를 탑재하여 디테일이 풍부하고 빛이 분산되는 회절현상을 최소화했다. RX1R II는 세계 최초로 가변 로우패스 필터를 적용하여 피사체의 특성과 촬영자의 의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X1R II는 399개의 위상차 포인트와 25개의 컨트라스트 포인트를 결합한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를 탑재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놓치지 않는다. 

■ 올해의 유럽 사진 및 영상 카메라: A7SII

<A7SII>

뛰어난 사진 촬영 능력뿐만 아니라 소니만의 전문 동영상 촬영 기술을 집약시켜 최고의 영상 촬영 능력을 선보이는 A7SII는 최상의 집광력을 위한 1,2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를 탑재해 높은 해상도와 선명도를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비온즈 엑스(BIONZ X)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은 센서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높은 수준의 ISO 409,600의 초고감도를 지원해, 기존 카메라가 촬영하기 어려웠던 극한의 어두운 상황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최고 수준의 다이나믹 레인지, 픽셀 비닝(Binning)이 없는 풀픽셀 리드 아웃(Full Pixel Read-out) 방식의 4K 영상 촬영 등을 지원하여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의 성능을 극대화하였다. A7SII는 169개의 AF 포인트를 제공하여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또한 고속 인텔리전트 AF가 육안으로도 확인하기 어려운 저조도(EV-4) 상황에서도 빠르게 초점을 잡아낼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시의 AF 성능은 기존 모델이 비해 약 2배나 빨라져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 올해의 유럽 프로슈머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 A6300

<A6300>

A6300은 전작인 A6000의 콤팩트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425개 포인트의 위상차 검출 AF와 절대적인 정밀성을 자랑하는 169개 포인트의 콘트라스트 검출 AF를 결합해 세계에서 가장 많은 AF포인트(425+169포인트)와 84%의 넓은 AF 커버리지 영역을 자랑하는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를 탑재했다. 또한 기존 A6000 대비 약 7.5배 강화된 고밀도 동체 추적 AF 알고리즘을 통해 0.05초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AF와 초당 최대 11연사의 경이로운 촬영 속도를 구현해 빠르게 움직이는 어린아이나, 애완동물 등을 촬영할 때도 정확한 초점의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A6300은 데이터 출력 속도를 개선한 새로운 2,420만 화소의 APS-C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선명하고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과 픽셀 비닝(Binning)이 없는 풀픽셀 리드 아웃(Full Pixel Read-out) 방식의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플래그십 카메라에 적용되는 새로운 마그네슘 합금 외관과 방진, 방적 설계로 더욱 견고하고 단단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틸트 LCD를 통해 다양한 각도의 촬영이 가능하며, USB 전원 공급 단자가 장착되어 촬영 중에도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 올해의 유럽 프로페셔널 콤팩트 시스템 렌즈: SEL85F14GM

<SEL85F14GM>

SEL85F14GM은 소니의 플래그십 렌즈 브랜드인 ‘G 마스터(G Master)’의 첫 단렌즈로, 85mm 렌즈군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최고의 인물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렌즈이다. F1.4의 밝은 조리개로부터 선명하고 디테일이 살아 있는 뛰어난 해상력을 제공한다. 초비구면 렌즈(Extreme Aspherical) 1매, ED렌즈 3매 등 8군 11매 렌즈 구성과 알파 렌즈 최다인 11매 원형조리개를 적용해 뛰어난 해상력은 물론 아름다운 빛망울 표현이 가능하다. SEL85F14GM은 저소음모터인 SSM(Super Sonic Wave Motor)를 채용하여 사진 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시에도 조용하고 빠르면서 정확한 포커싱으로 플래그십 렌즈 브랜드에 걸맞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 올해의 유럽 HD 카오디오 플레이어: RSX-GS9

<RSX-GS9>

하이 레졸루션 카오디오 리시버 ‘RSX-GS9’은 세계 최초로 DSD(Direct Stream Digital) 데이터를 PCM 변환 과정 없이 출력하는 Native DSD 기능을 탑재한 카오디오 제품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원음 파일을 왜곡 없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DSD 파일과 함께 최대 192kHz/24bit의 WAV/FLAC/AIFF/ALAC 파일 및 LPCM 포맷을 지원해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ES9018S DAC을 채택해 광범위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하며, 하이엔드 오디오 수준의 엄격하게 선별된 부품을 사용해 최고의 음질을 선사한다. 또한 CD 및 MP3 음원을 HRA급의 고음질로 업샘플링 해주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HX 기술을 통해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음역을 복원해주며,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 전송폭을 자랑하는 LDAC 코덱을 적용해 무선 환경에서도 HRA급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RSX-GS9’은 차량 내부 미디어 리시버를 통해 MP3 플레이어, USB 메모리,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및 NFC 기능을 지원, 소니 송팔(SongPal) 앱을 이용하면 ‘RSX-GS9’의 기능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