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당장이라도 물 속으로 퐁당 빠지고 싶을 만큼 무더위가 기승인 요즘입니다. 더위를 피해 산이나 바다, 워터파크 등 가지각색의 여행지로 떠나는 휴가 계획, 열심히 세우고 계신가요? 올 여름 휴가를 좀 더 색다르게 해줄 특별한 아이템을 소개 합니다. 큰 맘 먹고 떠나는 여행길에 짐이 되지 않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마운트를 장착해서 양손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액션캠 어떠세요? 여러분의 휴가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액션캠 활용법,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1. 방수, 손 떨림 보정, 초광각 렌즈의 3박자를 갖춘 액션캠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여름 바캉스, 특히 물놀이를 빼놓을 수는 없겠지요. 애써 가져온 카메라가 행여 물에 젖지는 않을까, 휴가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이 흔들려서 망치지는 않을까 걱정된다면 방수 지원은 물론 흔들림에도 강한 액션캠이 필수 준비물입니다.

소니 액션캠은 생활 방수가 가능하며, 방수 하우징 장착 시 기종에 따라 10m부터 최대 60m의 수심에서도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물놀이 촬영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스노쿨링이나 스쿠버다이빙, 서핑처럼 평소엔 자주 접하기 어려웠던 해양 스포츠에 도전한다면 소니 액션캠을 이용해 깊은 바닷속의 신비로운 공간과 그 감동을 생생하게 기록해보세요.

특히 액션캠은 흔들림이 많고 변수가 많아 순발력 있게 대처해야 하는 여행지에서 더욱 그 빛을 발휘합니다. 올해 2월 출시한 ‘HDR-AS50’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3배 더 강화된 ‘Steadyshot’ 기능을 갖추고 있어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의 모습이나 물놀이 배경을 담아내기에도 좋습니다.

촬영: 소니 액션캠 ‘HDR-AS50’촬영: 소니 액션캠 ‘HDR-AS50’

액션캠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광각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탁 트인 자연과 여행지의 넓은 하늘의 광활한 풍경을 시원하게 담아내는 즐거움은 또 다른 재미를 자아냅니다. 훨씬 입체적인 느낌으로 연출돼 보기만 해도 속이 시원해지는 것 같지 않나요?^^


2. 다양한 마운트로 만드는 나만의 앵글

액션캠은 그 자체만으로도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지만 여기에 마운트를 활용한다면 풍성하고 다양한 앵글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또한 양손이 자유로워 촬영의 편의성을 더하고 각종 체험을 용이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서핑을 포함 스쿠버 다이빙이나 자전거, 등산 등 레저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서핑협회(KPSA)가 집계한 결과, 전국의 서핑 인구는 지난해보다 50% 가량 증가한 3만명 정도라고 하니 인기가 대단하죠? 이와 함께 마운트 제품들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핑 마운트의 경우 서핑보드 앞 부분에 고정해서 촬영하면 본인의 모습을 바로 앞에서 촬영할 수 있어 파도를 타는 모습을 실감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본인의 자세를 정확하게 체크하고 모니터링 해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헤드 마운트나 체스트 마운트를 착용하면 1인칭 관점의 생생하고 실감나는 촬영도 가능해 짜릿하고 스릴 있는 경험을 하고 나눌 수 있겠지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운트 중 하나인 슈팅그립 마운트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액션캠을 안정적으로 고정하고 촬영할 수 있어 야간 촬영 시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슈팅 그립에 라이브뷰리모트를 함께 장착하면 더욱 편리하게 화면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3. 연속 촬영 기능 ‘버스트 슈팅’으로 완성하는 빠른 움직임의 포착

사진과 동영상 촬영 외에 일반 카메라나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는 촬영이 어려운 액션캠만의 기능으로 독특한 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요?

연속사진 촬영에 해당하는 버스팅 슈팅은 1초에 8장, 2초에 5장, 5초에 2장의 옵션 설정을 통해 피사체를 정확하고 빠르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연속 촬영한 이미지를 모아 요즘 유행하는 GIF 파일을 만들어 SNS를 통해 공유해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4. 간편하고 빠른 편집과 간단한 공유

동영상 편집과 관리에 어려움을 느껴 영상 촬영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시죠? 하지만 소니의 하이라이트 동영상 메이커 기능을 활용하면 촬영한 영상 속 중요한 장면을 모아 구성한 한편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매우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동영상 메이커에는 얼굴 인식 기능이 더해져 인물 중심의 편집이 가능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BGM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동영상 메이커 기능 사용하기>

1) 먼저 소니 액션캠과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PlayMemories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바로 편집 버튼을 눌러서 폴더를 통째로 선택하거나 폴더를 먼저 선택하여 폴더 내에서 개별 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좌: 폴더 내 개별 영상 선택 / 우: 폴더 전채 선택 후 편집><좌: 폴더 내 개별 영상 선택 / 우: 폴더 전채 선택 후 편집>

  3) 동영상 편집 시간을 기다리면 나만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완성됩니다. 

<이미지 예시는 폴더 전체 선택 후 편집 모습><이미지 예시는 폴더 전체 선택 후 편집 모습>

4) 완성된 후에는 설정 버튼을 누른 후 하이라이트 설정에 들어가면 BGM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이렇게 만든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저장할 수 있어서 SNS에 공유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파도 치는 모습파도 치는 모습

소니 액션캠과 함께 떠나는 여름 휴가, 이제 다들 준비 되셨나요? 촬영부터 편집, 공유까지 책임지는 완벽한 카메라, 소니 액션캠으로 더욱 특별하고 생생한 여름의 추억을 가득 담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