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4월 6일부터 11일간 모집한 ‘RX1R II 포토그래퍼‘. 짧은 기간임에도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신 가운데, 총 10분이 RX1R II 포토그래퍼로 선정되셨습니다. 지난 4월 26일 여의도 소니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RX1R II 포토그래퍼 발대식에 소니 스타일지기도 함께했습니다. 10명의 RX1R II 포토그래퍼가 펼쳐나갈 사진 이야기의 시작, 함께 가보실까요? 


행사 시작인 7시가 되기 전부터 행사장에 도착하신 사진가 분들은 활동용으로 제공될 RX1R II를 직접 만져보고 관련 자료를 읽고 계셨습니다.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카메라 RX1R II를 만나는 기대감에 사뭇 진지한 얼굴들입니다.

소니코리아 디지털 이미징 마케팅 팀의 고재훈 Product Manager의 인사로 본격적인 발대식을 시작했습니다. 첫 시간에는 전문 포토그래퍼부터 취미 사진가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RX1R II 포토그래퍼들이 말하는 RX1R II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여성 포토그래퍼도 부담 없이, 전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DSLR로는 풀지 못하는 다양한 감성을 담아내는 카메라’, ‘여행의 감동을 있는 그대로 담아내는 카메라’ 등 RX1R II의 첫 인상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주셨습니다. 

소니코리아 디지털 이미징 마케팅 팀 오세본 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고재훈 Product Manager가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및 RX1R II 제품 소개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소니 RX1R II는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로, 세계 최초로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및 가변 로우패스 필터로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399개 위상차 포인트 초고속 AF 시스템을 채용해 이전 모델인 RX1보다 AF 속도가 월등히 빨라졌으며,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35mm F2 칼자이즈 조나 T* 코팅 렌즈를 탑재해 최고의 선예도를 자랑하는 초고감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와 NFC 원터치 공유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통해 SNS 등에 손쉽게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소니 RX 시리즈를 구매하는 분 중 70% 이상은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이미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기존 DSLR 사용자들에게 RX 시리즈의 뛰어난 화질과 성능이 널리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겠죠?

카메라를 고를 때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입니다. RX1R II는 뛰어난 성능에 인터페이스 또한 완벽한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클래식 카메라와도 같은 조리개 링과 노출 보정 다이얼 등 카메라 마니아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현대적 편의성이 적절히 조합된 RX1R II. 스타일지기의 마음도 RX1R II를 볼 때마다 가슴이 두근두근 뛰는데, 어쩌죠?

고재훈 Product Manager의 제품 설명이 끝난 후 포토그래퍼의 미션을 소개하는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세계 최고의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답게, RX1R II 포토그래퍼의 목표는 여느 체험단과 그 궤를 달리합니다.

앞으로 8주간 활동하게 되는 RX1R II 포토그래퍼의 활동 목표는 단 하나, 오로지 ‘사진으로 승부한다!’입니다. 10인의 RX1R II 포토그래퍼들은 앞으로 RX1R II의 다양한 매력을 자신만의 사진을 통해 경험하고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로 담아내는 RX1R II 포토그래퍼들의 멋진 사진,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소니 스타일진 블로그에서도 RX1R II 포토그래퍼들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공유해 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8주간 열심히 활동하실 RX1R II 포토그래퍼 여러분들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Yoll 2016.04.29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낯익은 분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 완전 부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