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바로 어제, 4월 5일 소니코리아는 다섯 가지 독창적인 컬러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h.ear 무선 시리즈 3종을 모두 공개하였습니다. 무선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h.ear go’, 스타일과 음질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h.ear on Wireless NC’, 아주 가벼우면서도 고감도 드라이버를 통해 원음을 충실히 재현하는 ‘h.ear in Wireless’의 매력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h.ear 무선 시리즈 3종을 소개하는 현장,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거부할 수 없어. 소니 오디오 모델 아이유의 매력 

2016년에도, 아이유는 소니 오디오와 함께 합니다! 소니 오디오 런칭 행사에 모델인 아이유가 빠질 수 없죠.  

포토 타임라인에 선 아이유

h.ear go를 손에 들고 보여주기도 하고, h.ear in Wireless를 귀에 꽂은 채 음악을 감상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유는 보르도 핑크가 마음에 드는 듯. 귀여운 아이유의 외모와도 잘 어울립니다. 

무슨 말이 필요하겠어요… 함께 감상하시죠! 

11시, 본격적인 런칭 행사가 시작되고, 가장 먼저 소니코리아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가 유창한 한국어로 환영 인사를 진행했습니다.

 “블루투스 음향기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휴대성을 넘어서서 고음질과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 또한 다각화되고 있다”며, “소니코리아는 이번에 출시되는 h.ear 무선 시리즈 3종을 통해 고객 만족을 강화하고 유무선 전체 오디오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의 인사말이 끝난 후 바로 아이유가 다시 무대 위로 등장~

h.ear 행사장 메인 무대로 또다시 올라온 아이유h.ear 행사장 메인 무대로 또다시 올라온 아이유

간단한 인사를 마친 아이유는, “직업상, 이동하면서 음악을 들을 일이 많다 보니, 고해상도 음원까지 포터블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h.ear 무선 시리즈가 참 마음에 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자기가 좋아하는 음악에 따라 비리디언 블루, 보르도 핑크, 시나바 레드, 차콜 블랙, 라임 옐로우의 다섯 컬러 중 하나를 골라도 좋을 것 같다며 인사를 마쳤습니다. 메인 무대에서의 모습도 한 번 보는 게 좋겠죠? 

h.ear 행사장 메인 무대로 또다시 올라온 아이유h.ear 행사장 메인 무대로 또다시 올라온 아이유


관심을 끌 수밖에 없는 h.ear 무선 시리즈 3종의 매력 어필

아무리 아이유가 ‘관심의 대상’이어도, 행사의 진짜 주인공은 ‘h.ear 무선 3종 시리즈’입니다. 아이유가 무대에서 내려간 후, 소니코리아 오디오 사업부 김재민 프로덕트 매니저가 무대로 올라와 본격적인 제품설명을 시작했습니다.

h.ear 시리즈 무선 3종 제품에 대한 기술적 내용을 설명하는 소니코리아 오디오 사업부 김재민 프로덕트 매니저h.ear 시리즈 무선 3종 제품에 대한 기술적 내용을 설명하는 소니코리아 오디오 사업부 김재민 프로덕트 매니저

작년 10월 출시한 h.ear 시리즈의 성공을 바탕으로 출시한 h.ear on Wireless NC와 h.ear in Wireless, 그리고 h.ear go. 세 제품은 HRA 고해상도 음원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무선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사운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LDAC 방식을 지원하는 h.ear 시리즈 무선 3종은 고해상도 음원을 원음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답니다LDAC 방식을 지원하는 h.ear 시리즈 무선 3종은 고해상도 음원을 원음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답니다

기존 SBC 방식의 블루투스 헤드폰은, 전송 대역폭의 한계 때문에 CD보다 낮은 음질로 다운그레이드된 음원을 재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h.ear on Wireless NC와 h.ear in Wireless, h.ear go는 기존 블루투스 전송량의 3배 가까이 되는 소니에서 개발한 LDAC 방식을 채택해 96kHz/24bit 고해상도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h.ear in Wireless의 컨트롤 파트에 대해 설명중h.ear in Wireless의 컨트롤 파트에 대해 설명중

h.ear 무선 3종 시리즈의 구조적/기능적 특징도 관심을 끄는 부분이었습니다. 김재민 프로덕트 매니저의 설명에 따르면, h.ear go 무선 포터블 스피커는, 소니의 플래그십 무선 스피커인 SRS-X99의 미니어처이면서, 그 강력한 기능을 모두 이어받은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가 아닌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 h.ear go는 소니만의 첨단 오디오 기술 S-Master HX와 DSEE HX, ClearAudio+ 뿐만 아니라 WiFi와 LDAC 등을 비롯한 무선 코덱을 탑재했습니다. 편리한 연결을 위해 NFC와 DLNA 기능 역시 지원합니다.

h.ear on Wireless NC는 무선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음원의 사운드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h.ear on Wireless NC는 무선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음원의 사운드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h.ear on Wireless NC는 무선 환경에서도 HRA 고해상도 음원의 사운드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LDAC 전송 기능과 DSEE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듀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채택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최소화해 음악 자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강력한 자력의 네오디뮴 마그넷을 내장한 40mm HD 드라이버를 탑재해 전 음역대에서 고른 사운드를 재생해 줍니다.

h.ear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스기야마 나오키h.ear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스기야마 나오키

김재민 프로덕트 매니저의 제품 설명 이후, h.ear go를 디자인한 스기야마 나오키 디자이너가 무대로 올라와 h.ear 시리즈의 디자인 콘셉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ear 시리즈의 디자인 포인트는 두 가지 ‘Single’입니다h.ear 시리즈의 디자인 포인트는 두 가지 ‘Single’입니다

스기야마 나오키 디자이너가 설명한, h.ear 시리즈의 디자인 목표는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셔너블한 라이프스타일 소품’이었다고 합니다. h.ear 시리즈의 이러한 디자인 원칙을 달성하기 위해, 소니 디자인 팀은 두 가지 ‘Single’을 콘셉트로 가져갔다고 합니다.

h.ear 시리즈는 핵심적인 요소만 하나의 덩어리로 표현되는 외형h.ear 시리즈는 핵심적인 요소만 하나의 덩어리로 표현되는 외형

이를 위해 h.ear 시리즈는 군더더기를 제거하고 핵심적인 요소만을 남겨 하나의 덩어리로 표현되는 외형을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Color in between’이라는 키워드로 h.ear 시리즈의 다섯 가지 컬러를 골랐다고 합니다‘Color in between’이라는 키워드로 h.ear 시리즈의 다섯 가지 컬러를 골랐다고 합니다

자신의 스타일과 매칭하기 위한 컬러 선택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Single Color Finish’라는 콘셉트 하에, 사용자가 자기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매치하면서도 제품의 존재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컬러를 찾기 위해 ‘Color in between’이라는 키워드로 h.ear 시리즈의 다섯 가지 컬러를 골랐다고 합니다. 


5가지 컬러 콘셉트의 매력적인 h.ear 제품 체험존 

발표가 모두 끝난 후, 식사와 함께 h.ear 무선 3종 시리즈를 체험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h.ear 무선 3종 시리즈 체험존은 제품 컬러에 어울리는 각각의 음악장르 컨셉트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라임 옐로우는 힙스터의 분위기가 맴도는 힙합 스토어, 시나바 레드는 강렬한 록 밴드 작업실의 느낌이었어요. 보르도 핑크는 샤방샤방한 스웨디시 팝이 흐르는 라운지, 비리디언 블루는 부드러운 색소폰 사운드가 나는 듯한 재즈바 분위기가 나더라고요. 차콜 블랙은 모던한 클래식을 들을 수 있는 공간과도 같았어요.

체험존 한켠에는, h.ear 무선 시리즈 3종과 함께 출시된 ExtraBass 무선 헤드폰과 스피커도 함께 전시돼 있었습니다. ExtraBass 시리즈는 EDM이나 힙합 사운드의 중심이 되는 단단한 저음을 콘셉트로 한 시리즈입니다. 

체험존 앞에는 h.ear 무선 시리즈 3종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소니의 워크맨을 통해 HRA 고해상도 음원을 직접 들으며 h.ear 제품의 매력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지금까지 h.ear 무선 시리즈 3종 런칭행사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고해상도 음질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h.ear 시리즈 무선 3종. 여러분도 그 성능이 궁금하시죠? 

먼저, 오는 4월 12일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h.ear go‘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예약판매는 한정된 수량으로 진행하며, 예약판매를 통해 h.ear go를 구입하시는 고객에게는 h.ear go와 동일한 컬러의 ‘h.ear in’(MDREX750AP)를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