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봄비가 내린 후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 요즘입니다. 잠깐 몰려온 꽃샘추위가 물러가면 완연한 봄을 맞이하게 될 텐데요~ 그만큼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분이나, 특히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분들도 많아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포츠의 생생한 현장은 물론 여행이나 일상의 다양한 모습을 손쉽게 담아낼 수 있는 소니의 2016년형 콤팩트 액션캠 AS50과 함께 한강 라이딩을 다녀왔습니다. 지금 바로 함께하시죠~J

 


#1. 2016년형 콤팩트 액션캠 AS50과 함께한 한강 라이딩


 

한강 라이딩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 바로 소니의 2016년형 콤팩트 액션캠 AS50입니다. 지난 2월 출시된 AS50은 기존 제품 대비 약 3배 강화된 손떨림 보정 기능과 함께 기존 소니 액션캠 유저와 스포츠 선수 등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직관적이고 편안한 새로운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적용되어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즈가 가볍고, 각종 액세서리와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그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 소니코리아, 2016년형 콤팩트 액션캠 AS50 출시

* 학기를 알차게 보내기 위한 필수 아이템 추천!




AS50은 총 1,11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초광각 자이스(ZEISS) 테사 렌즈를 탑재해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이나 야간, 수중에서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영상을 구현합니다. 또한 넓은 화각을 제공해 보다 시원하고 생동감 넘치는 전경을 담아내죠. 또한 스테레오 마이크가 제품 전면에 배치되어 있어 현장의 사운드까지 빠짐없이 기록합니다. 직접 몸으로 느끼는 그대로의 감동이 고스란히 영상에 녹아있는 것이죠.



본격적인 라이딩에 앞서 액션캠 핸들바 마운트 VCT-HM2를 활용해 자전거에 AS50을 장착했습니다. 마운트를 단단히 조여준 후 상단에 액션캠을 부착했는데요, 액션캠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색감이 정말 예뻐서 영상 촬영을 시작하기 전부터 만족스러운 기분이었습니다. 또한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벼워 라이딩에 지장을 줄 일은 전혀 없을 것 같네요!



손목에 찬 제품은 탈부착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라이브 뷰 리모트(RM-LVR3)’입니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약 30% 크기가 작아졌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촬영, 정지, 촬영 모드 변경, 화질 설정, 파일 삭제 등 여러 설정을 조정할 수 있어 대단히 유용하죠. 비단 손목뿐만 아니라 자전거 본체에도 장착이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을 하지 않을 때는 파란 불빛이, 촬영 시에는 빨간 불빛이 들어와 직관적인 상황 파악이 가능합니다.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영상 촬영을 누르고 신나게 달려볼 차례네요! 촬영 시의 설정은 위와 같이 맞추었습니다. 보다 정확한 컬러 표현을 위한 화이트 밸런스 조절과 흔들림 보정 기능, 바람 소리를 걸러주는 기능 등 각종 기능을 모두 ON으로 놓고 라이딩에 나섭니다. 주요 기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화이트 밸런스 조절, 그리고 AE 시프트 기능은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들도 만족할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한 촬영 기능입니다. 다양한 광원에서 보다 실제에 가까운 컬러를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돕는 화이트 밸런스 조절, 영상의 밝기를 정밀하게 조절하는 AE 시프트 기능은 영상의 완성도를 비약적으로 높여주죠.



또 하나 놓칠 수 없는 기능이 바로 3세대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입니다. 기존 대비 진동에 대한 보정 성능이 3배 더 강화되어 극한 환경에서도 매우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안정감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63빌딩이 보이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달려보았습니다. 이렇게 자전거를 탈 때마다 영상을 기록해 놓으면, 그날그날의 서로 다른 날씨와 풍경, 주변 소리를 언제까지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소니 2016년형 콤팩트 액션캠 AS50과 함께한 한강 라이딩이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완성도 높은 생생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AS50이 있다면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이 배가될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AS50과 함께 곧 다가올 봄, 그리고 여름을 보다 활동적이고 생기 넘치게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

 

이상으로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4.01 1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면이 기울어져 보이네요;;

  2. 전승빈 2016.06.29 2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질문있는데요 라이브뷰 리모트3은 바다나 수중으로 들어가도 방수되나요?? 이런정보는찾아봏수없어서요

    • 스타일지기 2016.07.04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승빈님 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 지기입니다. 라이브 뷰 리모트는 방수설계가 되어 있어 3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가 가능 하여 서핑, 우천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도꼭지 등 수압이 높은 곳에서의 사용은 어렵습니다. 만약 바닷가나 먼지가 많은 상황에서 사용했다면 60분내로 깨끗한 물에 세척하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장소에서 완전히 말린후 분리, 충전하는 것이 고장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 소해 2016.09.20 1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