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4K 영상 제작과 촬영은 지상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극한 지방, 항공, 수중 및 심지어 우주 공간에서의 촬영까지 4K의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영역뿐만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소규모 항공 촬영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뉴욕 소재 헬리콥터 영상 제작사인 에어리얼 익스포져(Aerialexposures.com)의 아니 이스코비츠(Arnie Itzkowitz) 대표를 통해 4K 항공 촬영을 도입하게 된 이유와 소니 PMW-F55를 활용한 항공 촬영 경험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4K촬영 시대가 오다

 

뉴욕

 

제 사무실은 뉴욕에서 최고의 전망을 자랑합니다. 바로 100피트에서 200피트 고도로 도시 위를 비행하는 헬리콥터가 제 사무실이죠.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조종사 짐 밀러(Jim Milelr)와 벨 젯 레인저(Bell Jet Ranger) 헬리콥터 안에서 보냅니다.

 

짐 밀러Jim Miller(좌), 아니 이스코비츠Arnie Itzkowitz(우

<짐 밀러Jim Miller(), 아니 이스코비츠Arnie Itzkowitz()>

 

우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촬영 포맷도 그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비디오 및 촬영의 세계가 HD에서 4K로 이동하는 것처럼 유동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저는 장비를 SD에서 HD로 바꿨습니다. HD카메라와 렌즈, 테이프 데크, 메모리 카드 레코딩 기능까지 구비하고 1920x1080 4:2:2로 촬영했죠. 고객도 결과물에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2013년은 놀라운 해였습니다. 사람들이 4K로 촬영하는 것에 대해 묻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고객들에게 제가 가진 HD 카메라가 얼마나 멋진 지 이야기해주고, 정말로 4K가 필요한지 물어보았습니다. 어떤 고객은 HD로 촬영하는 것에 동의했지만, 어떤 고객은 자체 4K 카메라로 촬영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던 중 한 고객이 소니 PMW-F65카메라와 Optimo 렌즈를 가져왔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말이라고는 와우라는 감탄사뿐이었지요. 저는 카메라용 자이로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을 제조하는 또 다른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데, 그 카메라는 제 시스템에서도 아름답게 균형을 이루었고, 우리는 헬리콥터 안에서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뉴욕

 

항공 비디오 산업이 둔화되는 겨울, 저는 그 해에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생각해보기 시작했습니다. 놀랍게도 진행한 40%의 촬영이 고객이 소유하거나 임대한 4K 카메라를 활용해 진행되었습니다. 4K가 막 사용되기 시작하던 시점에, 고객의 40%라는 것은 상당히 큰 비율이었습니다. 4K로 촬영할 수 없다는 이유로 고객을 잃을 수는 없었죠. 저는 그래서 어떤 4K카메라가 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지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2. 간편한 워크 플로우, 뛰어난 신뢰성과 기술지원, 명성까지 갖춘 소니 PMW-F55

 

 

소니 PMW-F55

 

우리는 다른 무엇보다 먼저, 고객의 요구에 광범위하게 부응할 수 있는 카메라가 필요했습니다. HD, 2K, 4K RAW로 촬영할 수 있어야 했죠. 촬영 후 간편한 워크플로우도 필요했습니다. 두 번째, 신뢰성이 뛰어난 카메라가 필요했습니다. 촬영 중에 뭔가 잘못되면 다시 촬영해야 하는데, 비행 시간 당 비용은 결코 저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문의 사항이 있을 때 지원해줄 훌륭한 판매 및 기술 자원 그룹이 필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필요한 것은 고객이 저와 촬영하고 싶어 할 만한 명성과 실적을 가진 카메라였습니다.

 

헬리콥터 벨 젯 레인저Bell Jet Ranger에 설치된 PMW-F55와 자이로 스태빌라이저

<헬리콥터 벨 젯 레인저Bell Jet Ranger에 설치된 PMW-F55와 자이로 스태빌라이저>

 

저는 카메라 스태빌라이제이션 제조 사업과 수년 간의 항공 비디오 촬영 경험 덕분에 다양한 이유로 다양한 카메라를 사용하는 기술 전문가들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모든 토론과 모든 가능성을 검토한 후, 후보는 소니의 PMW-F5 또는 PMW-F55로 좁혀졌습니다. 저는 글로벌 셔터와 제 작업의 특성을 고려해 PMW-F55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RAW 레코더도 구입했죠.

 

카메라를 받기 전, 저는 구입처에서 PMW-F5/F55의 일일 교육 클래스에서 수업을 받았습니다.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모든 카메라 테스트 및 렌즈 쉐이딩이 포함 돼, 카메라를 준비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니 촬영사진

 

저는 PMW-F55가 도착하자마자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매우 직관적이어서 예상보다도 훨씬 더 배우기가 쉬웠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평소에 쓰던 렌즈로 촬영을 진행했는데, 아무래도 크고 무거워 제 일의 경우 소니 SCL-18x140렌즈가 꼭 맞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PMW-F55로 항공 촬영을 하는 제 친구도 SCL-18x140렌즈가 매우 선명하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또한 내장된 이미지 스태빌라이제이션 기능이 제 자이로 시스템의 스태빌라이제이션과 더불어 작동했습니다. PMW-F55 SCL-18x140을 활용하면 헬리콥터에서 렌즈를 바꾸지 않고도 광각과 긴 포커스 거리를 확보할 수 있었죠.

 

자유의 여신상 뉴욕

 

세 번을 촬영하면 두 번은 4K로 촬영했습니다. 상기 촬영 샘플은 하나는 XAVC코덱을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RAW로 촬영한 것입니다.

 

HD를 요청하는 고객은 그 이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4K 또는 RAW를 원하는 고객은 촬영에 사용하는 카메라, 사용하는 코덱 및 결과물을 전달하는 방법까지도 상세하게 물어봅니다. 사용하기를 바라는 특정 카메라를 요구하는 고객, 자체 카메라를 소유한 고객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PMW-F55는 이미 촬영했거나, 촬영에 대해 논의하거나, 앞으로 촬영하게 될 모든 고객들에게도 훌륭한 솔루션이 되어 왔습니다. 새로운 PMW-F55를 소유하고 PMW-F55와 함께 촬영을 진행하는 것은 정말로 즐거운 일입니다.

 

 

지금까지 에어리얼 익스포져의 아니 이스코비츠 대표와 함께한 PMW-F55의 항공 촬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지상에서뿐 아니라 상공까지, 어떤 상황에서도 고객을 만족시키는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PMW-F55의 놀라운 성능, 여러분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J

 

>> 소니 PMW-F55 제품 자세히 보기

 

이상으로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해당 컨텐츠 및 이미지의 저작권은 Sony Electronics U.S.A.에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