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출시 전부터 전세계 영상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온 새로운 소니 4K 핸디 캠코더 PXW-FS5가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런칭 쇼케이스를 갖고 국내에 정식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이미 지난 9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진행된 국제방송장비전시회(IBC 2015)에서 공개되어 국내에서도 PXW-FS5의 출시를 기다려온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런칭 쇼케이스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J

 

#1. PXW-FS7PXW-FS5의 비교 체험

 

PXW-FS7과 PXW-FS5의 비교 체험

 

쇼케이스 현장에는 이미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PXW-FS7과 새롭게 출시된 PXW-FS5의 성능을 비교해볼 수 있는 체험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PXW-FS7과 PXW-FS5의 비교 체험

 

PXW-FS7과 PXW-FS5의 비교 체험

 

많은 분들이 직접 PXW-FS7PXW-FS5로 현장의 모델을 직접 촬영해 보며 두 제품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 체험해 보았는데요, 특히 PXW-FS7과 비슷한 수준의 영상 퀄리티에 무척이나 가벼운 PXW-FS5의 무게에 많은 감탄이 이어졌는데요.

 

PXW-FS7과 PXW-FS5의 비교 체험

 

PXW-FS7PXW-FS5로 촬영된 영상은 소니 4K OLED HDR 모니터를 통해 영상의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XW-FS7과 PXW-FS5의 비교 체험

 

전시장 한 켠에는 짐벌에 장착된 PXW-FS5가 있었는데요, PXW-FS5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한 손으로 들고 촬영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2. 대형 이미지 센서 탑재, 렌즈 교환식 4K 핸드 캠코더 라인업의 완성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부문 노다 케이치 사장

 

공식적인 PXW-FS5 런칭 쇼케이스 행사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부문 노다 케이치 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우에다 야스오

 

소니 4K 로드맵과 PXW-FS5의 개발 배경에 대한 이야기는 일본 소니 본사의 이미징 프로덕트 및 솔루션 섹터 부사업부장 우에다 야스오 씨로부터 들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는 이미 웨딩이나 소규모 행사 등을 위한 NXCAM 시리즈부터 뉴스, 다큐멘터리 등을 위한 XDCAM 시리즈, 대형 이미지 센서와 렌즈교환식 캠코더까지 넓은 범위의 캠코더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대형 이미지 센서 탑재, 렌즈 교환식 4K 핸드 캠코더 라인업의 완성

 

전 세계적으로 프로페셔널 캠코더 시장은 대형 이미지 센서 탑재 캠코더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소니는 지난 2014PXW-FS7이 출시되며 혼자서도 운용할 수 있을 만큼 작은 사이즈에 폭넓은 대응성을 갖춘 대형 이미지 센서 탑재 렌즈교환식 캠코더에 대한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형 이미지 센서 탑재, 렌즈 교환식 4K 핸드 캠코더 라인업의 완성

 

기존 PXW-FS7 유저들로부터 얻은 피드백을 통해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운용이 편리한 카메라, 더 폭넓은 카메라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으로 PXW-FS5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형 이미지 센서 탑재, 렌즈 교환식 4K 핸드 캠코더 라인업의 완성

 

그래서 이번 PXW-FS5의 컨셉은 들고 바로 찍는다(Grab & Shoot)’으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동은주 프로덕트 매니저

 

PXW-FS5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동은주 프로덕트 매니저로부터 들을 수 있었습니다.

 

PXW-FS5

 

PXW-FS50.8kg(본체 무게만)의 가벼운 무게로 핸드헬드 촬영에 최적화 된 가볍고 콤팩트한 바디를 자랑하는 렌즈교환식 4K 캠코더인데요,

 

 

PXW-FS5 PXW-FS5

 

주요 기능에 손쉽게 접근하고 자유로운 촬영 자세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원터치 회전형 그립을 탑재하고, 3.5인치의 LCD 스크린은 총 9가지 위치에 자유롭게 부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PXW-FS5

 

또한,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한 모듈식 디자인과 탁월한 바디 밸런스로 어떤 자세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PXW-FS5

 

단지, 작고 가볍기만 한 캠코더가 아닌 압도적 영상 퀄리티를 자랑하는데요, 1,160만 화소의 4K Super35 CMOS 센서를 탑재하고 3,840x2,160 QFHD 해상도, 30/24p, XAVC Long GOP 포맷 지원, 100/60Mbps 비트레이트를 지원합니다.

 

PXW-FS5

 

S-Log2S-Log3 감마 모드와 S-Gamut, Gamut3, Gamut3.Cine 색공간을 지원해 높은 수준의 컬러 그레이딩과 색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PXW-FS5

 

전자식 가변 ND 필터를 탑재해 심도 변경 없이 노출을 조정할 수 있고 다이렉트 메뉴를 통해 주요 설정값을 빠르고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클리어 이미지 줌, 센터 스캔 모드, 저조도 포커스 기능 강화, 얼굴 인식 포커스 등의 편리한 기능과 듀얼 미디어 슬롯을 채택해 레코딩 시간과 워크플로우의 유연성을 확보했습니다.

 

PXW-FS5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해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인터페이스 슈(MI Shoe)를 지원하고 와이파이(Wi-Fi), NFC 연결도 가능하며, 두개의 XLR 커넥터를 보유해 손잡이 부분을 분리해도 좁은 공간이나 짐벌 장착 활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PXW-FS5

 

특히 렌즈교환식 캠코더로 56개에 달하는 소니 렌즈를 편리하게 교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별도 어탭터를 활용하는 경우 타사의 렌즈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PXW-FS5

 

PXW-FS5 외에도 새로운 카탈리스트 브라우즈 (Catalyst Browse)와 카탈리스트 프리페어(Catalyst Prepare), 카탈리스트 에디트(Catalyst Edit), 4K 플레이어 PMW-PZ1에 대한 소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 이미징 프로덕트 및 솔루션 섹터 부사업부장 우에다 야스오

 

마지막으로 오늘 발표를 진행했던 소니 이미징 프로덕트 및 솔루션 섹터 부사업부장 우에다 야스오 씨로부터 한국의 유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PXW-FS5는 작년 PXW-FS7을 출시하면서부터 기획을 시작한 많은 노력이 들어있는 작품입니다. 제품의 컨셉인 경량화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담겨 있어, 특히 기동성이 필요한 촬영 현장이나 뮤직비디오 등 생동감 넘치는 촬영에 가장 적합한 캠코더라고 생각합니다.

 

DSLR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통한 영상 촬영에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PXW-FS5를 무척이나 좋아할 것이며, 특히 저렴하고 범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SD카드를 메모리로 사용한 것도 중요한 매력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PXW-FS5의 컨셉인 들고 바로 찍는다(Grab & Shoot)’처럼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손에 들고 조작해 보신다면 PXW-FS5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SM 2015.11.06 1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대됩니다!

  2. 이연우 2015.11.06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니프로덕트매니져 실제가 더 이뻐요 ㅎㅎ

  3. 박정민 2015.11.06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