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지난 911일부터 15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진행된 국제방송장비전시회(IBC 2015)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IBC 2015에서 전세계 방송인들 앞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공개해 글로벌 미디어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모습을 자랑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IBC 2015에서 선보인 소니의 ‘Beyond Definition’의 모습은 어떤 것이었는지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BC1967년 첫 시작된 국제 방송 영상 전시회입니다. 매년 9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며 170개국 5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입니다.

 

올해는 1,700개 이상의 전시가 소개되었는데요, 소니는 방송, 영상 업계의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세가지 핵심 영역인 이미지와 IP, 워크플로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1. 시각 경험의 확장

 

이번 IBC 2015에서 소니는 콘텐츠 전송 플랫폼과 수신 장치의 변화에 대한 내용 보다는 눈으로 볼 수 있는 경험을 개선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혁신적인 HDC-4300 올인원 4K 이벤트 프로덕션

 

<HDC-4300>

 

<HDC-4300>

 

생방송을 제작하는 곳에서는 다양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선택하며 4KHD, 슈퍼 슬로우 모션을 결합해 눈앞의 현장을 제대로 포착해야 합니다. 이번 IBC 2015 참가자들은 3개의 2/3인치 4K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세계 최초 4K 시스템 카메라인 HDC-4300의 모습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10월 중에는 4K/100p 촬영과 HDR S-Log3 출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될 예정으로 더욱 강력하고 편리한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촬영에서 프로덕션까지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로 확인하는 놀라운 영상

 

<BVM-X300>

<BVM-X300>

 

소니에서는 픽셀 수만이 아닌 궁극적인 화질의 개선을 위해 HDR 기능을 더욱 많은 장비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IBC 2015 소니 부스에서는 2015 영국 그랑프리 MotoGP에서 촬영된 4K HDR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HDC-4300으로 촬영되고 소니 BVM-X300 OLED Trimaster EL 모니터로 재생된 이 영상은 완벽한 HDR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독창적인 표현력을 발휘, PXW-FS5

 <PXW-FS5>

<PXW-FS5>

 

IBC 2014 이후로 PXW-FS7은 전세계 수 많은 영상 제작자들에게 사랑 받아 왔는데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인 어떤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는 전문 캠코더를 찾아왔습니다.

 

PXW-FS5는 이러한 요구에 부합해 탁월한 이미지 선택과 언제든 사용 가능한 폭넓은 기능으로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완벽한 이동 촬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PXW-FS7을 이어 다양한 영역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사를 위한 세계 최초 Full HD OLED 뷰파인더

 

<HDVF-EL20>

<HDVF-EL20>

 

HD(Full HD) 0.7’’ OLED를 탑재한 새로운 HD 뷰파인더, HDVF-EL20HDVF-EL30은 기존 모델에 비해 더 빠른 픽셀 응답 시간과 두 배의 밝기를 제공합니다. 두 모델 모두 새로운 광학 루페를 탑재해 비네팅 효과를 줄이며 더 긴 아이 포인트 거리를 지원합니다.

 

#2. 4K와 그 이상의 모든 프로덕션 환경을 위한 IP 인프라

 

점점 커지는 이미지 파일 용량과 방송 속도 및 IT 기반 워크플로우에 대한 요구 사항에 발맞춰 소니는 모든 프로덕션 인프라 요소를 IP를 통해 연결하는 방식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IP 도입이 어려운 환경인 라이브 프로덕션에서도 소니는 여러 제조업체들과 협력해 IP를 향한 업계 전반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HD 이상의 소니 IP 라이브 프로덕션 시스템에 대한 지원 확대

하나의 시스템이 주류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다양한 호환 제품이 방송의 워크플로우를 지원해야 합니다. 소니는 기술 지원, 연결 테스트 및 기타 도움을 제공해 공급 업체의 개발을 지원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현재 36개 이상의 제조업체가 IP라이브 프로덕션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미디어 인터페이스 중심의 IP를 통한 4K 라이브 프로덕션

기존 SDI(Serial Digital Interface) 구현은 갈수록 비용이 높아지고 무거워지며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특히 라이브 환경에서 4K 프로덕션을 위해 많은 고민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소니의 IP 기반 라이브 프로덕션 제품은 SD에서 4K, 그 이상까지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 모든 장치를 연결하고 모든 신호 유형을 전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XVS-8000>

<XVS-8000>

 

<BPU-4500>

<BPU-4500>

 

<PWS-4500>

<PWS-4500>

 

소니 IP 솔루션은 세계 최초의 4K/IP 라이브 스위치인 XVS-8000, 4K 및 고 프레임 레이트 시스템 카메라를 위한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유닛인 BPU-4500, 멀티 포트 라이브 프로덕션 서버 시스템인 PWS-4500의 세가지 새로운 제품들을 통해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프로덕션 및 워크플로우를 변화시키는 협력적 접근 방법

 

소니는 미디어 조직과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하며 미디어 프로덕션과 배포 워크플로우를 발전시켜 전략적 변화를 달성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플러그 앤 플레이 자산관리, 소니 미디어 네비게이터(Media Navigator) 유럽 방송사에 도입

지난 달에 발표한 유연한 자산 관리를 위한 솔루션인 미디어 네비게이터가 IBC 2015 현장에 전시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4K를 포함한 다양한 최신 미디어 포맷을 지원해 폭넓은 전문 곡객에게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콘텐츠 가치 보호 및 확장

아직 기존 아카이브를 테이프 기반으로 유지하고 있는 미디어 조직에게 콘텐츠 보존 및 준비는 중요한 해결 과제입니다. Memnon의 아카이빙 서비스 및 기술과 소니의 지속적인 옵티컬 디스트 아카이브 라인업 및 미디어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개발이 결합돼 고급 미디어 자산 관리 및 디지타이징 솔루션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오디오 지연을 최소화한 완전한 디지털 무선 사운드 DWX-N 시리즈

소니는 새로운 완전한 디지털 사운드 시스템인 DWX-N 시리즈는 더 높은 품질의 사운드와 1.5msec의 낮은 오디오 지연, 그리고 콘서트와 극장, 방송을 위한 안정적인 전송을 제공합니다.

 

*무선 전송 영역의 새로운 장을 연 소니 PWS-100RX1

 

<PWS-100RX1>

<PWS-100RX1>

 

프록시 비디오를 낮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전송하고자 하는 뉴스 및 다큐멘터리 프로덕션 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카메라에서 무선으로 직접 AV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4G/LTE Wi-Fi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어떤 장소에서도 저비용 고품질 HD 촬영 실현, HXC-P70

<HXC-P70>

<HXC-P70>

 

새로운 HXC-P70 HD 다목적 카메라는 스포츠 경기장의 천장 카메라, 방수 하우징을 사용하는 기상 카메라와 같은 원격 프로덕션을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HXC-P702/3인치 엑스모어(Exmor) 3 CMOS 센서 덕분에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 컨트롤 유닛으로부터 500m 거리에서 광케이블을 통해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며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원 공급장치 없이도 부드러운 로봇 컨트롤과 환상적 화질, SRG-360SHE

                    

<SRG-360SHE>

HD SRG-360SHEPoE(Power over Ethernet) 설치 및 IP를 통한 로봇 컨트롤을 지원해 천정 및 좁은 공간과 같은 곳의 원격 설치에 이상적입니다. 뉴스 프로덕션, 라이브 스포츠 프로덕션, 뮤직 비디오 및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 위해 SRG-360SHEIP, HDMI 출력 및 여러 개의 3G-SDI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출력에는 오디오가 임베딩 되어 비디오와 오디오 신호를 모두 하나의 케이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문 4K 레코딩 및 고속 현장 데이터 전송을 위한 초고속 이동식 HDD RAID 드라이브와 256GB SxS PRO+ 카드

현장에서 4K 프로덕션을 도입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소니는 새로운 고속/고용량 스토리지 제품군을 개발했습니다. 고속 PSZ-RA 시리즈 3.5인치 HDD2 베이 RAID 드라이브는 4TB 또는 8TB의 용량을 제공하며, RAID 0 모드에서 최대 440MB/s 속도로 저장할 수 있어 1TB 파일을 약 50분만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SBP-256D SxS PRO+ 카드는 기존 최대 용량 카드보다 2배 더 큰 256GB 스토리지를 제공해 현장에서의 가능성을 더욱 확대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 방법 등 기술적 발전을 통해 방송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소니의 ‘Beyond Definition’ 철학에 대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