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보안과 안전을 목적으로 설치된 CCTV 보안 카메라를 주변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데요, 소니는 기존 보안 카메라의 성능을 한층 개선해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4K CCTV 보안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HD(Full HD, 1080p)보다 4배에 달하는 높은 해상도를 갖춘 4K 영상 촬영 기술은 보안 전문가들에게 많은 장점을 제공하는데요, 높은 해상도로 탁월한 디테일을 보여주며, 하나의 카메라로 더욱 넓은 감시 영역을 커버하고 얼굴, 자동차 번호판 등과 같이 촬영 장면의 미세한 부분을 확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4K CCTV 보안 카메라 SNC-VM772R은 높은 가시성과 시스템 비용 절감, 유연성과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소니는 4K CCTV 보안 카메라가 가진 대역폭 증가, 가시성, 광 감도 등의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독자적인 기술들도 갖추고 있는데요, 오늘은 소니 4K CCTV 보안 카메라 SNC-VM772R이 갖추고 있는 다양하고 편리한 4K 기술력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

SNC-VM772R-1 SNC-VM772R-2

 

>> 소니 4K CCTV 보안 카메라 SNC-VM772R 제품 상세 보기

 

 

#1. 어두운 곳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잇는 저광량 감도 개선

 

보안 카메라는 한번 설치하면 촬영 조건에 따라 주변 환경을 조절하기 어려운 면이 있는데요, 언제나 24시간 촬영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영상 촬영 기능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상도가 높아지면 저광량(어두운 곳) 감도는 떨어지게 마련이죠, 소니의 4K CCTV 보안 카메라 SNC-VM772R1.0인치 타입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 컬러 0.1lx 감도를 실현하여 밝은 곳과 어두운 곳 모두에서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빛을 약 2배 더 받아들이는 이면조사형 소니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사용해 저광량 환경에서의 영상 이미지를 탁월하게 개선했으며, 내장된 적외선 광원은 야간 촬영을 강화하고 더욱 먼 거리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SNC-VM772R90dB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30fps를 통해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여기에 광학식 흔들림 방지(Optical Image Stabilizer) 기능을 지원하는 2.9배율 전동 줌 렌즈를 탑재해 촬영 영상의 해상도를 극대화하고, 이미지 확대 시 화면의 왜곡을 최소화해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습니다.

 

 

#2. 유연한 설정과 최적화된 스트리밍 기능

 

소니 SNC-VM772R은 하나의 카메라로 촬영된 화면을 4K UHD(3,840X2,160)의 하나의 화면으로 확인하거나 전경을 1080p와 두 개의 세부 1080p 혹은 네 개의 VGA 관심영역으로 나누어 확인하는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능형 코딩

<지능형 코딩 차량번호 인식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도로 위의 특정 구역을 설정해 4K 해상도로 녹화, 모니터링하고 그 외 지역은 낮은 해상도로 설정해 대역폭 및 용량 절감 가능>

 

 

SNC-VM772R에 적용된 지능형 코딩기능은 촬영 영역에 따라 다양한 압축을 사용해 저장공간과 대역폭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능형 크롭다중 추적기능은 촬영 구역의 전체 장면을 보여주며 동시에 최대 4개 구역을 관심 구역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HD(Full HD)의 이미지를 스트리밍하면서 동시에 4K 해상도로 보려는 이미지 영역을 선택할 수 있어 4K 해상도로 전송되는 비디오의 크기를 줄여 대역폭 사용량을 50% 줄이고 더욱 넓은 영역을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크롭

<지능형 크롭 차량이 움직이는 구역, 군중의 움직임이 많은 지역을 설정해 1080p 크롭 영상으로 모니터링 가능>

 

 

다중 추적

<다중 추적 - 차량이 이동하는 차로 상에 4개의 구역을 설정해 한 개의 영상에서 다중 추적 기능 활용>

 

지능형 크롭 기능은 영역의 크기와 수를 선택하는 두 개의 패턴과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여러 고정된 영역을 한 장면에서 확인하는 정적 모드, 그리고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하기 위한 동적 모드가 그것인데요, 운영자가 집중 보안 감시가 필요한 4개 영역을 설정해 해당 영역에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자동으로 추적하는 기능을 사용해 한 개의 카메라로 멀티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증거 촬영

 

<증거 촬영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교차로에서 전체 전경을 1440x960 해상도로 모니터링 하며 저장은 MJPEG 20MP(5742x3648)로 저장해 사건/사고 분석을 용이하게 지원>

 

증거 촬영기능은 카메라의 스틸 샷 모드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인 2,000만 화소(5742x3648)를 지원해 중요한 순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K보다 2.4배 더 높은 픽셀 해상도로 정확한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정된 장면에 대해 비디오 모션 감지와 경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능형 장면 캡쳐기능은 시간, 날씨 및 조명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화질을 조정(밝기와 컬러)하며 SNC-VM772R은 주간/야간 사이에 최적의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파라미터 프리셋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러 화상 구성을 수동으로 설정하거나 스케줄에 따라 저장 및 전환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AxxonSoft, Exacq Technologies, Genetec Inc., Genius Vision Digital Inc., Lenel Systems International, Inc., Milestone Systems, NICE Systems, NUUO Inc., On-Net Surveillance Systems, Inc., SeeTec AG Verint Systems Inc. 등 이미 많은 VMS 업체와의 제휴화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국내 VMS 협력사들과 함께 국내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뛰어난 해상도와 편리한 사용성으로 CCTV 보안 카메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소니의 모습에 더욱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