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석이 생일 초대장 성공적으로 만들기

Prologue

'동영상 초대장'을 만들기로 결심! '시작이 반이다'

아들 원석이가 태어난 지 5년이 됐다. 특별히 올해는 유치원 들어간 기념으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생일 파티’를 열어주고 싶다. 그렇게 결심하고 보니 준비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준비하고 초대카드도 만들어서 제대로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일까? 옛날 기억을 더듬어 종이를 자르고 붙여서 카드를 만들었지만 조금 촌스러운 것 같고... 그래서 떠오른 아이디어가 그동안 촬영해둔 원석이 사진들로 ‘동영상 초대장’을 만들기로 결심! ‘시작이 반이다’는 말을 되뇌이며 멋쟁이 엄마의 ‘아들 생일 초대장 만들기’ 실전편, 지금부터 시작한다.

Part 1

사진이 나타나는 영상 만들기

미니 홈피에 있던 이미지는 크기가 작아서 전체 이미지로는 사용하기 어렵다. 대신에 사진 여러 장이 순서대로 나타나는 효과를 준다.

1. 사진이 나타나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우선 흰색 배경을 만든다. 하단의 [Media Generators]에서 흰색을 타임라인으로 드래그해 배경을 지정한다(베가스의 기본 배경은 검은색이다). 이렇게 만든 배경 시간은 원하는 만큼 늘려준다.

흰색배경을 만든 모습

2. 흰색 배경 위에 원석이의 사진을 부른 후 배경과 같은 크기로 사진을 늘려준다.
흰색 배경 위에 사진을 올려놓은 모습

3. [Event Pan/Crop]버튼을 클릭하고 [Event Pan/Crop Window]를 이용해 보이는 영역을 세로로 회전하고 영역(스케일)을 키워준다. 이런 작업을 통하면 사진이 자연스럽게 놓여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미지 영역을 조정한 모습 / 화면에 사진의 모습

4. 배열된 사진의 타임라인 부분에서 [Fade Off Set]을 설정한다. 이게 바로 서서히 나타나는 기법이다.
Fade off 된 이미지

서서히 나타나는 영상

5. 이런 방식으로 다른 사진들도 계속 만들어 본다.
여러 사진에 적용한 모습
사진들이 배열된 모습

Part 2

자막 만들기

초대장에서 사진 작업보다 더 중요한 자막작업. 전달하고 싶은 포인트를 제대로 살려준다. 베가스의 기본
자막은 투명하지만 배경색을 마음껏 바꿀 수 있다.

1. 사진 위에 마우스를 놓고 마우스의 오른쪽을 클릭해서 나타난 메뉴 중 [Insert Text Media]를 선택한다.

Insert Text Media를 선택한 모습

2. [Insert Text Media]를 선택하고 [Video Media Generator: Sony Text] 윈도우를 열어준다.
Video Media Generator: Sony Text 윈도우 모습

3. [Video Media Generator: Sony Text] 윈도우의 [Text]부분에 메시지 적는다. 초대장인 만큼 ‘놀러와’ 라고 쓰는 것이 어울릴 듯 하다.
내용을 입력한다

4. [Video Media Generator: Sony Text] 윈도우의 [Properties] 부분을 이용해 배경색을 아이가 좋아하는 하늘색으로 설정했다.
하늘색으로 배경을 설정한 모습

Part 3

풍선 도움말 만들기

텍스트에 마스크를 이용해 풍선 도움말을 만들어 준다.

1. 텍스트의 [Event Pan/Crop Window]를 열어준 후 하단의 [Mask]부분을 체크한다.

풍선 도움말 만들기

2. 마스크를 선택한 후 왼쪽의 팬툴을 이용해 풍선 도움말 형태를 만든다.
팬툴을 이용해 풍선 마스크를 만듦 / 풍선 도움말

3. Part 1에서 사진 위치를 조절한 방법과 같이 [Event Pan/Crop] 기능을 이용해 위치와 크기를 조절한다.
크기와 위치를 조절 / 위치를 조절

4. 이렇게 만든 영상 초대장을 동영상 파일로 저장해서 E-mail로 보냈다.
초대장 메일 완성

Epilogue

원석이 생일 초대장 성공적으로 만들기

마음먹고 아들 생일 초대장을 일사천리로 만들어 보았다. 그러고 보니 동생 결혼식에서 봤던 사진으로 만든 동영상이 기억난다. ‘아~이렇게 하는 거였구나!’. 자신감을 얻은 원석이 엄마는 가족사진을 모두 모아 생동감 있는 ‘가족 앨범’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소니,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