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아온 A7II는 세계 최초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내장해 무려 4.5스텝의 노출을 보정할 수 있는데요. A7II는 다른 놀라운 성능들을 갖추고 있지만, 기존에 핸드핼드(handheld)로 담기 어려웠던 시간의 흐름이 담긴 장노출 사진을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놀라운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놀라운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갖춘 A7II의 모습을 함께 살펴볼까요 

 

  

 

#1. 올 블랙 컬러와 마그네슘 알로이 바디가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외관

 

 

 

클래식 카메라의 멋스러움을 표현한 외관에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은 더욱 강해지면서도 약 126.9 x 95.7 x 59.7mm의 작은 크기와 약 556g의 가벼운 무게로 미러리스 카메라의 장점을 극대화 했는데요, 특히 편안한 그립감과 올 블랙의 컬러는 뛰어난 휴대성과 함께 강인함, 그리고 멋스러움까지 갖춘 매력적인 외형을 갖춘 카메라입니다.

 

 

전작인 A7과 달리 새롭게 출시된 A7II는 더 많아진 커스텀 버튼과 셔터 및 전면 컨트롤 다이얼을 그립부로 이동해 더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A7II 56가지의 기능 중, 원하는 특정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10개의 버튼은 뷰파인더를 보면서도 더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카메라의 흔들림에서 자유로워지다

 

세계 최초로 풀프레임 카메라 내부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A7 II는 무려 4.5스텝의 추가 노출을 확보할 수 있어 삼각대를 비롯한 카메라 고정장치 없이도 더 자유롭고 다양한 사진을 흔들림 없이 더욱 또렷하게 담을 수 있는데요.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상하좌우의 회전축과 이동축을 비롯해 수평, 수직 그리고 롤(Roll)의 총 5개의 보정이 가능해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저감도와 저속 셔터스피로 지금까지 헨드핼드(Handheld)로는 생각할 수 없었던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내부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폭 넓은 렌즈 호환성을 보여주는데요. A7II 전용 E-마운트 렌즈를 비롯해 렌즈 어댑터를 이용한 A-마운트 렌즈에서도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A7 II를 들고 동대문에 위치한 DDP 일대의 풍경을 담아본 사진인데요. 사진에서 보듯 오직 핸드핼드(Handheld) 만으로도 움직이는 피사체의 흐름을 담을 수 있었고, 조리개를 조여 빛이 갈라지는 멋진 야경 사진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반셔터를 사용할 때,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작동해 흔들림이 줄어든 안정적인 화면을 LCD/뷰파인더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로 인해 보다 정확하게 프레임과 초점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SONY A7 II   F/10  0.6  ISO-400>

 

<SONY A7 II   F/9  10  ISO-400>

 

<SONY A7 II   F/5  1/4  ISO-400>

 

<SONY A7 II   F/4  1/4  ISO-100>

 

<SONY A7 II   F/5.6  1/5  ISO-100>

 

 

#3. 결정적 순간을 정확히 잡는 초고속 듀얼 AF

 

아무리 좋은 화질과 성능을 지녔더라도 순간의 모습을 제대로 담지 못한다면 좋은 카메라라고 부를 수 없겠죠. 새롭게 출시된 A7II는 새로운 공간 파사체 검출 AF 알고리즘을 채용해 전작에 비해 약 30% 빠른 뛰어난 AF 성능과 40% 가까이 빨라진 기동 속도를 보여주는데요. 이제 사진을 비롯해 동영상 촬영에서도 매 순간 정확하고 빠르게 피사체의 모습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초고속 듀얼 AF는 촘촘한 117개의 포인트 포컬 플레인 위상차 검출 AF 센서로 초점 지점 근처까지 빠르게 렌즈를 이동 시킨 다음, 25개의 고속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사용해 미세 조정해 초점을 잡는 것인데요. 이로 인해 빠른 속도의 위상차 AF와 정밀한 콘트라스트 AF의 장점을 사용해 화면 어디에서나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부드럽고 빠르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는 Lock-On AF Zone AF, 스팟 초점 영역 크기 조절(S/M/L)을 사용하면 보다 다양하게 정밀한 초점을 잡을 수 있는데요, 특히 Lock-On AF Zone AF의 경우 새로운 BIONZ X의 탁월한 성능과 함께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한 초점 고정을 통해 더욱 빠르게 피사체를 예측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가 소개해드린 A7II 모습 어떠셨나요? 새로운 A7II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실제 사용에 있어서도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줘 보다 창의적이고 멋진 사진을 남겨 주웠는데요. 고급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