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의 종류, 2부 - 헛다리 짚기 페인트
헛다리 짚기 페인트
헛다리 짚기 페인트는 개인기를 보유한 대부분의 축구선수들이 사용하는 드리블 돌파의 기술이다. 축구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현란한 발 동작을 활용한 페인트가 생겨나게 되는데 특별히 정해진 명칭은 없이 현재 한국에서는 헛다리 짚기 라는 명칭이 대중화됐다.
 
헛다리 짚기는 무엇보다 상체의 움직임이 중요하다. 많은 이들이 상체 페이크에 대해서는 중요성을 잘 두지 않는데 상체의 움직임을 통해 자신이 가는 방향을 상대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 발이 먼저 나가는 것이 아니라 어깨가 나간 후 발이 따라 나가기 때문이다.
 
또한 페이크 후 돌파하는 순간의 순간 스피드가 느리면 상대를 속였다 하더라도 잡히게 되며 발목의 힘과 유연성을 상당히 중요시 한다. 주로 남미나 유럽 선수들이 헛다리 페인트를 잘 하는 이유는 타고난 발목의 힘과 유연성 덕분이다. 주의점은 자칫하면 발목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발목의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LESSON 1 오른쪽으로 빠지는 헛다리 짚기 - 초급 단계
헛다리 페인트 후 오른쪽으로 갈 것 같이 하다 왼쪽으로 치고 달리는 기술이다. 상대팀 선수가 앞에 있을 경우, 헛다리 집기를 통해 어느 쪽으로 달려 갈 것인지 헷갈리도록 하여 좀 더 수월하게 상대방을 제칠 수 있다. 발을 돌리는 페이크의 수는 보통 1회에서 3회까지 이어지며 발목이 유연한 남미의 선수들은 6회까지 페인트를 시도하며 이러한 페인트를 당한 상대 선수는 다리가 풀릴 것이다.
페인트의 종류, 2부 - LESSON 1 오른쪽으로 빠지는 헛다리 짚기
1. 상대 선수 정면으로 드리블한다.
2. 몸의 중심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서 왼발을 내민다.
3. 차는 척 하면서 발을 둥글게 돌려 공을 감싼다.
4. 순간 오른쪽으로 치고 달린다.

LESSON 2 왼쪽으로 빠지는 헛다리 짚기 - 중급 단계
헛다리 페인트 후 왼쪽으로 갈 것 같이 하다 오른쪽으로 치고 달리는 기술이다. 상대팀 선수가 앞에 있을 경우, 헛다리 짚기를 통해 어느 쪽으로 달려 갈 것인지 헷갈리도록 하여 좀 더 수월하게 상대방을 제칠 수 있다.
페인트의 종류, 2부 - LESSON 2 왼쪽으로 빠지는 헛다리 짚기
1. 한쪽 방향으로 드리블 한다.
2. 수비수가 따라 붙기를 유도한다.
3. 발 안쪽을 이용해 볼의 방향을 바꾼다.
4. 수비수가 주춤한 틈을 타 돌파해나간다.

LESSON 3 플립플랩 - 고급단계
플립플랩! 축구기술 최고난이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플립플랩은 양 발로 하던 페인트를 한 발만 이용하는 기술로 발목의 유연성도 중요하지만 동작을 크게 하기 위해 무릎의 유연성도 상당히 중요하다. 세계적으로도 이 기술을 실전에 사용하는 선수는 2, 3명 밖에 없으며 대담성 또한 갖춰야 하지만 이 기술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기술이 성공하는 순간 보는 사람으로 탄성과 동시에 당하는 선수와 팀 전체에 모욕감을 받기 때문이다. 플립플랩은 외계인들이 쓰는 환상적인 기술이다.

페인트의 종류, 2부 - LESSON 3 플립플랩

Play Soccer, Play Sony를 즐겨보세요!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대신중 2014.07.05 2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데? 대신중?

    • 스타일지기 2014.07.07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앞으로도 소니블로그를 통해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