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사진 보정프로그램 다들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올해 포토키나 2014에서 소니는 많은 소니 카메라 유저들을 놀라게 한 깜작 발표를 했죠. 그것은 바로 캡쳐원 익스프레스 (Capture One Express for Sony)를 소니 알파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었는데요 ^^!

 

캡쳐원 익스프레스는 효율적인 사진 관리와 함께 사진 보정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색감과 멋진 디테일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RAW 변환 프로그램에서 아쉬움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캡쳐원 익스프레스는 최고의 도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1. 캡쳐원 익스프레스를 설치해보자!

 

캡쳐원 익스프레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설치는 간략하게 이메일만 입력하면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시작된답니다. 제품 설치가 끝나면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익스프레스 포 소니(Express for sony)를 클릭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됩니다 

>> 캡쳐원 익스프레스 (Capture One Express for Sony) 다운로드 링크

 

이번 캡쳐원 익스프레스는 오직 소니 카메라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RAW 형식으로 촬영된 ARW 파일만 편집/수정이 가능합니다. JPG 형식의 파일이나 타사의 카메라에서 촬영된 RAW 파일은 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메라 RAW 파일 설정은 카메라 [메뉴] – [화질]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RAW 파일 : 가공하지 않은 원본 그대로의 화질을 유지해 후 보정에 최적화된 파일로 손실압축기법의 JPG 파일과 달리 최고의 화질을 얻을 수 있는 파일입니다.

 

조금 더 전문적인 보정을 원하는 분들은 프로(for sony)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3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더욱 확장된 도구들과 이미지의 품질을 극대화하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2. 캡쳐원 익스프레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나날이 발전하는 카메라 성능 덕에 카메라가 정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모드만으로도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가끔 현실에서 눈으로 보는 것과 다른 심한 노출차와 틀어진 화이트밸런스 때문에 아쉬웠던 적이 다들 한번쯤 있으시죠?

 

ARW로 촬영된 사진을 캡쳐원 익스프레스를 통해 보정하면 어두운 사진이나 틀어진 화이트 밸런스도 최적의 상태로 얻을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채도, 선명도, 대비 등도 원하는 만큼 보정 가능하답니다. 또한 용어 대부분이 한글화 되어있어 초보자 분들도 조금만 공부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가 소개해드린 캡쳐원 익스프레스 잘 보셨나요?

 

초보자를 비롯해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캡쳐원 익스프레스! 더욱 정교한 사진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캡쳐원 익스프레스를 꼭 사용해 보시기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캡쳐원 익스프레스의 사용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