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Ski & Snowboard
스키&스노우보드 카페는 2003년 생성된 이래 스키나 보드를 즐기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키와 보드가 겨울에 국한된 레포츠이다 보니 1년여를 손꼽아 기다리는 매니아의 공간이라고 하면 좋을 듯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레포츠 중의 하나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저렴하게 이용하기에는 적잖은 비용이 발생되는 운동이라서 운영진에서도 노력하는 부분이지만 스키장측과 관련업체와의 협력, 그리고 많은 회원님들의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보다 저렴한 스키&보드를 위해 함께 움직이기도 한답니다.
 
비시즌 역시 활발한 활동을 유지하시는 회원님들 덕분에 유대관계는 정말이지 가족 이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합니다. 비록 실력은 초보라 할지라도 회원 스스로가 서로를 이끌어주면서 함께 실력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정말 정겹게 느껴집니다. 따뜻한 정이 있고 온기가 풍성한 카페랍니다!

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We are the one!

선수나 특별한 실력자가 아니어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중심으로 하얀 설원을 뒹굴고 누비면서 많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전국 어느 스키장을 가더라도 우리회원님들이 주둔하여 있다보니 서로가 큰 도움을 나누고 계시지요.

서로의 얼굴도 모르고 닉네임과 글로써 서로를 인식하고 지내다 회원님들을 직접 만나면 무슨 이산가족 상봉하듯이 정말 낮 설지 않게 서로를 대하는 모습이 진짜 신기할 정도입니다. 이 특별한 인연 만들기에 동참하고 싶으신 분들은 클럽 메뉴 중 베이스별 게시판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연령과 더불어 선남선녀가 모이다 보니 회원들간의 백년가약을 맺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부부 모두가 회원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회원간의 결혼도 뜻 깊은 행사 중 하나이며, 결혼 후 함께 활동하는 모습 역시 정말 보기 좋고 따뜻해 보인답니다.

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Club News

오프라인 모임소개
오프라인모임은 크게 '번개'와 '베이스별 주관행사' 그리고 '전체정모' 3가지로 나눠집니다. '번개'는 말 그대로 회원 누구나 게시판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만남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베이스별 주관행사'는 현재 배정된 베이스별 담당 운영진의 주관 하에 베이스별로 진행하는 모임이랍니다. 주관행사는 회원과 운영진이 협의해서 전체정모에 지장이 없는 일자에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년에 여섯 번의 전체정모!! 시즌쫑 정모/체육대회/여름캠프/시즌전 정모/시즌 1차 캠프/시즌 2차 Winter Classic대회가 있습니다.

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금번 시즌 1차 캠프는 성우 리조트에서 1월 5~6일 진행되었으며 현재 10명의 운영진과 보드 프로급 선수와 스키 준강사급을 초빙으로 100여명의 회원에게 실력에 맞는 조별 무료강습을 진행했던 뜻 깊은 행사였지요. 참석회원이 단체 인식조끼를 입고 슬로프를 누비면서 당당히 카페회원임을 자부 할 수 있어 정말 보기 좋았답니다.

자신의 현재 실력을 체크, 등급별 강습 신청을 하여 배정된 강사진과 함께 실력에 맞는 원포인트 강습 및 기술 습득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규모와 상관없이 이렇게 회원을 위해 행사를 주관해 진행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힘들다기 보다 가슴 벅찬 보람으로 다가옵니다.
 
운영진은 개인사생활과 생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미를 즐기기 위해 가입한 동호회에서 힘겹게 자기시간 쪼개 봉사를 하는 입장이지만 행사를 마무리하고 난 후의 회원의 칭찬과 격려 한마디가 모든 힘듦을 잊게 해주고 입가에 미소를 띄울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겠지요.

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Let's Enjoy the Winter Sports!

스키&스노우보드는 어떤 스포츠인가?
스키와 보드는 자연과 호흡을 하며 즐기는 레포츠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얀 설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산과 살을 애는 듯 한 찬바람을 온몸으로 느끼는 스피드가 진정한 라이딩의 참 맛이죠!
 
각 스키장마다 각각의 조건과 특색, 그리고 장단점이 있어 즐기는 이로 하여금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겠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용평 스키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드넓은 슬로프 구조와 뛰어난 스키 실력자가 많은 곳이기에 저는 무척이나 사랑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오픈 한 하이원 스키장의 경우도 탁 트인 전경과 난이도 있는 슬로프의 조성이 잘되어 있다 할 수 있어요. 어느 곳이든 하얀 설원에 서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스키&스노우보드 즐기는 나만의 노하우
스키나 보드는 기본기를 충실히 한 후에 자신의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초급자의 경우는 넘어지는 법을 제대로 배운 후 리프트를 탑승 하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이랍니다. 난이도가 높은 슬로프 일수록 기본기의 밑받침이 없다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음을 꼭 명심해야 하며, 어떤 종목이든 모두가 함께 즐기려면 기본기와 동시에 필수 매너는 꼭 지키면서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또 넘어졌을 때 슬로프 한가운데 그냥 앉아있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이는 자신은 물론 뒤에서 진행하는 타인에게도 상당히 위험한 행동이므로 넘어졌을 때는 재빠르게 슬로프 가장자리로 이동해야 함을 명심 해야 합니다.

스키&스노우보드 장비 관리법
스키와 보드는 시즌이 끝난 후 장비 보관에 있어 물기를 제거한 후에 바인딩 딘 수치를 가장 낮은 수치로 옮겨놓은 후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키나 데크는 왁싱과 엣지 정비를 마친 후 캠버가 죽지 않게끔 수직에 가깝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츠의 경우 이너부츠를 분리해서 건조 시킨 후 이너부츠를 다시 넣어 버클을 채운 후에 보관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즌 중 장비의 관리 역시 왁싱과 엣지 정비를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즌을 기다리는 만큼 자신의 장비에 대한 애착은 어느 누구나 강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돌아올 시즌을 위해 잠시 잠들어 있을 장비에게 사랑을 듬뿍 아겨줘야 하겠죠~?

Epilogue

스키&스노우보드라는 이 카페와 함께 한지 이제 5년이 되어 갑니다. 5년여라는 짧으면 짧고 길 다면 긴 시간을 처음부터 지금까지 카페의 운영자로서 또 전체 매니저로서 회원님들과 함께 활동했지만 생업이 있다보니 어렵고 힘든 점도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나 자신이 얻은 것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많은 추억과 더 깊은 행복과 더 소중한 인연들이 내 곁에 있다는 것입니다.

각기 다른 모습으로 생활을 하면서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나누고 소중히 여기는 이 작으면서도 큰 공간을 저는 사랑합니다.
겨울을 사랑하고 스키와 보드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하얀 설원을 누비여 현직 매니저로서 앞으로 이 공간이 지금보다 더 따뜻하고 정이 넘쳐흐르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스키&스노우보드 파이팅~!!!
스키 & 스노우보드(Ski & Snowboard), 스키장에서 펼치는 뜨거운 열정

Ski&Snowboard User's Choice!!

스키&스노우보드를 즐길 때 필수적인 제품은 'MP3'와 '디카', '핸디캠'이랍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같은 음악을 들으며 라이딩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즐겁고 신나는 일입니다.

디카의 경우에는 거의 모든 회원님들의 필수품입니다. 자신의 모습을 찍지 못하니까 서로의 라이딩 모습을 찍어주기도 하고 오랜만에 만난 회원님들과 단체 사진도 찍고 스키를 타고난 후 뒷풀이의 추억을 남기기도 합니다.모든 사진은 게시판에서 공유해 그 때를 회상하며 또 이야기 꽃을 피우지요.

핸디캠도 마찬가지랍니다. 물론 짐 없이 즐기는 스포츠라 모든 제품은 휴대성 및 이용이 용의 해야 합니다.
너무 큰 제품은 라이딩에 방해가 되고 이동에 지장을 줍니다. 미니얼 하면서도 최신 기능을 자랑하는 제품이 안성 맞춤이지요. 여기 몇 가지 제품들을 추천해 봅니다.

Sony DSC-T70
Sony DSC-T70
웃으면 찍히는 세계최초 "스마일셔터"기능 탑재.
16:9 와이드 & 터치 LCD - 넓은 전면 LCD와 재미있는 터치스크린/페인트 기능이 특징이다.
최상의 미학적 디자인과 4가지 개성 있는 색상 8백만 화소 CCD와 "Bionz" 화상엔진 탑재로 고화질 실현,
강력한 Face Detection 기능. (노출/초점/플래시 뿐만 아니라 색감/WB 까지 최적화).
ISO 3200으로 더욱 강력해진 Double Anti-Blur(손 떨림 방지) 기능.
16:9 (1920x1080) 이미지를 HDTV로 감상할 수 있는 Full HD component 출력을 지원한다.


Sony MDR-E888LPBCE
Sony MDR-E888LPBCE
바이오 셀룰로오스의 밸러스를 강화해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재생하도록 했다.
16mm 드라이버 유닛을 제공한다. 풍부하고 다이나믹한 최상의 음원 재현을 위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채택했다.
진동판의 Long bushing, 어쿠스틱 트윈 터보 회로 채택으로 풍부한 음역 재현이 가능하다.
코드 단선을 감소시킨 고탄성 피복재질을 사용했다.


Sony HDR-SR5
Sony HDR-SR5
40기가 대용량 하드 디스크에 최대 15시간 10분 HD 고화질 녹화가 가능하다.
HDR-SR1대비 부피 -20%, 무게 -18를 실현, 더욱 포터블하게 촬영할 수 있다.
AVC HD 15M(XP) 녹화를 지원해 보다 섬세한 퀄리티의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렌즈 구경이 기존 30mm에서 37mm로 커져 저조도가 한창 향상 되었다.
2.7인치 LCD를 채용했으며 유효화소 210만 화소, 10~14배 광학줌을 내장했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