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8 27, 소니코리아가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5100출시했습니다.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점유율 50% 이상(2014 1~6월까지 시장조사기관 Gfk 수량 기준)을 차지하며 4년 연속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소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5100은 역대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NEX-5 시리즈의 후속으로, 고급기 수준의 2,43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0.07초 초고속 듀얼 AF로 전문가 못지 않은 촬영이 가능한데요.

 

동급 최강의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5100의 출시 현장,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문가와 아마추어를 모두 만족시키는 초고속 듀얼 AF224g의 컴팩트한 사이즈

 

컴팩트하고 클래식한 바디가 눈에 띄는 A5100!

오전에 진행된 A5100 포토세션에는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브랜드의 새로운 광고 모델인 배우 겸 영화감독 정우성씨가 참석했는데요~ 영화감독으로 평소 사진과 영상에 대한 열정이 크신 것으로 유명한 정우성씨 역시 A5100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미러리스의 절대 강자 NEX-5 시리즈를 이을 A5100과 함께 정우성씨가 등장하면서 취재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저녁에 서울 여의도 소니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유저 초청 행사 역시 A51000.07초 초고속 듀얼 AF, 원터치 기능(NFC) 등 다양한 매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돼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중에서 빠르게 달리는 모형기차의 포커스를 끝까지 추적해 선명한 결과물을 내는 A5100의 초고속 듀얼 AF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지요. J

 

 

 

A5100으로 모델을 직접 촬영해볼 수 있는 포토세션도 마련되어 A5100에 대한 열기는 식을 줄 몰랐는데요~ 제품 체험 시간 후에는 본격적으로 A5100 출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2. 소니의 도전, 미러리스의 추월

 

소니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A5100 출시 행사는 소니코리아 DI & 알파마케팅 배지훈 부장의 인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의 성장과 도전에 대해서 소개해 주셨습니다.

 

 

 

2006 7월 처음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도전한 소니는 NEX-5, NEX-3의 연이은 성공에 이어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4년 연속 1위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데요!

 

바로 이 성공에는 카메라의 숨겨진 모든 가능성에 도전한다는 소니의 도전정신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2014 9월 출시될 소니의 야심작 A5100은 바로 미러리스의 추월이라는 슬로건으로 또 한번 카메라의 모든 가능성에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소니 미러리스 라인업의 대표적인 모델이자, 미러리스 시장의 대중화에 기여한 NEX-5 시리즈의 후속 모델 A5100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 초고속 듀얼 AF 2,430만 화소로 완성된 세상에서 가장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순간을 초고화질로 포착하는 2,430만 화소와 0.07초의 초고속 듀얼 AF인데요~ 바로 이 초고속 듀얼 AF로 전문가뿐 아니라 사진을 처음 접하는 아마추어도 자신의 일상을 멋진 작품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A5100의 자세한 성능 소개에 앞서 소니코리아 알파마케팅팀의 오츠카 유리카 대리가 A5100과 함께 캄보디아, 홍콩, 일본 가루이자와 그리고 서울 4개 도시를 여행하며 직접 찍은 사진을 포토 에세이로 꾸며 보정 없는 원본 그대로의 A5100 사진을 소개해주었는데요~

 

오츠카 유리카 대리는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과는 달리 A5100의 프레임을 통해 나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생생한 사진을 촬영하게 해주는 A5100은 누구에게나 완벽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J

 

그럼, 본격적으로 A5100의 성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소니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에 대한 소개는 소니코리아 알파마케팅팀 최한준 프로덕트 매니저가 진행했습니다.

 

 

 

역대 미러리스 카메라 누적 판매 1 NEX-5 시리즈의 신제품인 A5100!

최한준 프로덕트 매니저는 DSLR을 추월하는 미러리스 A5100의 특징을 ‘The Fastest, The Highest, The Strongest’의 세 가지로 나누어 소개해 주었는데요~

 

The Fastest: 동급 최상의 초고속 듀얼 AF

 

 

 

첫 번째로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는 동급 최고 성능의 초고속 듀얼 AF입니다. A5100은 향상된 센서 위상차 AF 179개의 179 위상차 AF 포인트와 25 컨트라스트 AF포인트를 자랑하는데요~ 전작인 NEX-5T와 비교했을 때 A5100의 위상차 AF영역이 센서의 약 92%를 커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피사체가 이미지의 중앙에서 벗어났다 하더라도 끝까지 선명한 포커스 추적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특히 타사의 중급기와 비교해보면 소니의 센서 기술력은 더욱 두드러지는데요~

보급기 엔트리에 있지만 DSLR 중급기와 비교해도 우월한 AF포인트는 A5100미러리스의 추월이라고 말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뿐만 아니라 A5100 LED 터치 포커스로 AF의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간편하게 터치로 포커스 설정은 물론 셔터, 연사까지 가능한데요~

 

 

 

터치기능으로 촬영한 무보정 이미지입니다. 각각 뒤와 중간 뽀로로에 초점이 맞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연사 촬영이 작동돼, 한 손으로 자유롭게 선명한 연사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소니 미러리스에서 호평을 받았던 Eye AF, Lock-on AF, AF-A모드, 스팟 초점 영역 크기 조절 등이 모두 탑재됐습니다.

 

The Highest: 동급 최상의 2,430만 화소

 

 

 

두 번째로, A5100은 동급 최상의 2,43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A5100에는 소니의 기술력이 집약된 2,430만 화소의 APS-C타입 센서가 탑재됐는데요~ 크기는 작지만 DSLR과 동일한 크기의 센서 탑재로 빛을 더 많이 흡수, 저조도 상황에서도 DSLR 못지 않은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고급기에 탑재된 BIONZ X의 디테일 재현 테크놀로지는 고감도 상황에서도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는 뛰어난 디테일 재현기술을 보여줍니다.

 

The Strongest: 동급 최강의 스펙과 크기

 

 

 

세 번째로 동급 최강의 스펙을 자랑하는 A5100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10.9cmX8.28cm, 224g의 가벼운 무게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기본 렌즈를 마운트 해도 약 340g으로, 커피 한 잔보다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데요~ 다양한 사람의 손을 연구해 만들어진 디자인으로 가벼울 뿐 아니라 그립감도 개선되었습니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가능한 92만 화소의 180도 플립 LCD는 물론 소프트스킨 기능도 탑재돼 기존 A5000에서 느낄 수 있었던 셀카 찍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기존 소니 미러리스에 내장된 토이 카메라, 레트로 효과 등 다양한 사진효과 기능도 그대로 포함돼 있으니 카메라 속 포토샵으로 멋진 이미지를 찍어보세요.

 

 

 

뿐만 아니라 렌즈를 돌려 줌을 조절했던 기존 모델과 달리 한 손으로 손쉽게 줌 인 & 줌 아웃이 가능한 새로운 줌 버튼이 생겨 사용에 편리를 더했고, 컴팩트 한 사이즈에 내장 플래시까지 탑재돼 어두운 상황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A7S에 탑재된 고성능의 동영상 포맷 XAVC S를 사용가능하며, 앞서 설명 드렸던 초고속 듀얼 AF가 동영상에도 그대로 적용되는데요~ 전문가를 위한 마커셋팅과 피킹은 물론, MP4파일로 듀얼 비디오 녹화가 가능해 찍고 바로 스마트폰 전송이 가능합니다. 한 번의 터치로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원터치 기능(NFC)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겠죠?

 

 

 

A5000 A6000은 물론, 소니 고급 기종 카메라의 장점을 모두 담은 A5100!

A5100은 화이트와 블랙뿐 아니라 클래식한 티타늄 브라운 컬러가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는데요~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세 가지 컬러 중 마음에 드는 컬러를 선택해보세요!

 

지금까지 A5100 출시 현장모습을 전해드렸는데요~ 컴팩트하고 클래식한 바디에 동급 최강의 스펙,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A5100은 미러리스에 입문하는 유저는 물론 전문가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A5100과 함께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말고 기록해보시길 바랍니다 J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