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경기가 한창인 요즘 매일 새벽마다 월드컵 경기를 보며 선수들을 응원하느라 잠을 설치곤 하는데요^^ 선수들의 멋진 경기 모습을 보며 충만해진 열정을 표출하기 위해 소니 DSLR A77II와 함께 용산역에 위치한 풋살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그 누구보다 축구에 대한 열정이 활활 타오르던 현장의 모습을 강력한 성능의 A77II로 담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1. 세상에서 가장 많은 7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

 

모든 스포츠 활동에서는 멋진 장면을 기록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한 일인데요, A77II7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15 크로스 포인트 포함)와 락온(Lock-On) AF 매 순간을 놓치지 않게 도와주는 다양한 AF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가장 멋진 순간을 빠르고 정확하게 담아줍니다.

 

 

새로운 AF 센서 탑재와 세상에서 가장 많은 79개의 위상차 검출 AF포인트를 갖춘 A77II는 전작 A77보다 약 2배 가량 넓어진 AF 포인트의 배치로 보다 정교해진 AF가 가능한데요. 79개의 포인트에는 15개의 크로스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어, 탁월한 AF 성공률과 정확성을 갖추었습니다.

 

 

#2. 단 한 장도 놓치지 않는 락온(Lock-On) AF

 

 

79개의 더욱 촘촘해진 AF 포인트에 더해 피사체에 맞춰 타겟 프레임의 크기를 조절하고, 이성적인 AF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하는 락온(Lock-On) AF 기능을 초점 영역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락온(Lock-On AF) 기능은 스포츠와 같은 빠른 움직임이나 복잡한 환경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피사체에 초점을 고정해 놓으면 끊임 없이 따라가 초점을 맞춰주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 아이스타트(Eye-Start) AF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와이드, , 센터, 플렉서블 스팟 및 확장 플렉시블 스팟 영역 모드에서 추적을 위한 최초의 AF 포인트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장 플렉서블 스팟 모드에서는 액티브 AF 포인트가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다가 놓쳤을 때, 주변 8개의 AF 포인트 중 1개의 포인트가 즉각적으로 활성화됩니다. AF 영역 역시 A77 3개에서 A77II 9개로 대폭 확장 되었습니다.

 

 

 

#3. 보다 정교해진 5단계 추적 설정과 밸런스 및 AF 범위 제어

 

 

피사체 추적 AF 기능에 대한 속도와 정확성의 밸런스를 5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시 3단계 설정) 주변이 복잡한 상황이라면 속도를 조금 낮추더라도 정확한 AF를 선택하며, 단순한 배경에서는 속도를 최대로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셔터를 누르는 순간에 무조건 촬영되거나, 초점이 정확하게 잡힌 후 촬영될 것인지를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부터 AF가 동작하는 구간 거리를 설정하는 AF 범위 제어 기능도 충실하게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수동 초점이 꼭 필요한 상황에서도 AF 모드로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맞춰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AF 추적 감도5> 

 

<AF 추적 감도3> 

 

#4. A77II의 강력한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 스포츠 사진 찍기

 

 

움직임이 빠른 스포츠 경기, , 인물사진, 또는 복잡한 환경과 피사체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초점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F-S: 단일 촬영 AF, AF-C: 연속 AF, AF-A: 자동AF, DMF: 다이렉트 수동초점 모드를 제공합니다.

 

 

AF-A 모드는 가만히 정지해 있다가 움직이는 피사체의 경우, 처음 정지해 있을 때에는 AF-S의 싱글 AF 모드로 동작하다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AF-C의 연속 AF 모드로 변경해주는 매우 똑똑한 기능입니다.

 

그럼 소니 알파 A77II의 강력한 AF 성능과 기관총을 연상케 하는 초고속 12연사로 담아본 풋살 경기 사진들 함께 보실까요?

 

스포츠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선 피드를 최대한 빠르게 확보하고 선수가 어떻게 움직일지 미리 예측하고 앵글을 잡는 것이 필요한데요, 초보자들의 경우 수동모드(M) 또는 피드 우선모드(S)로 설정하고 주변이 어두울 경우엔 ISO 감도를 자동 모드로 설정 해주세요^^ 

 

 

한가지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DRO/HDR 기능을 꺼주셔야 연사를 쓸 수 있고, 락온(Lock-On) AF의 경우 작동이 되지 않을 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아이스타트(Eye-Start) AF 기능을 끄면 됩니다.

지금까지 A77II이 강력한 AF 성능으로 담아본 뜨거운 열정의 현장이었습니다. ^^ 다양한 스포츠의 상황에서 A77II의 강력한 성능은 전문 스포츠 사진 작가와 같은 모습을 담을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친구들과 동료들과 함께하는 스포츠의 현장,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을 소니 DSLR A77II로 남김없이 담아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니 DSLR?? 2014.07.10 11: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니는 구조상 DSLT 아닌가요??
    A77은 다른건가???

    • 스타일지기 2014.07.11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A77II도 반투명 미러를 사용한 DSLT가 맞습니다. ^^
      여기서는 미러리스카메라와 대비되는 통칭적인 의미로 DSLR이라 표현한 것입니다.
      소니 제품에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2. 광풍 2015.05.29 2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트 잘보았습니다...자세한 설명 많은 도움이 돼었내요 ㅎㅎ

    다름이 아니라 AF 구간설정이란게 있다고 돼있는데 바디에서 설정이 가능한건가요??

    그냥 온 오프만 있구 구간을 설정하는 방법이 없어서...ㄸㄹㄹ

    • 스타일지기 2015.06.03 16: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고객님, 스타일지기 입니다. AF 구간 설정은 화면의 AF 설정 모드에서 High모드와 Low모드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소니 코리아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