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각국의 슈퍼스타들이 보여주는 놀라운 경기의 연속으로 새벽잠을 설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월드컵 경기의 멋진 경기 장면들로 부족한 잠의 피곤함이 조금은 덜어지지 않나 생각합니다.  J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이하여 소니 블로그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에서는 자체적으로 각 축구 포지션 별 소니 제품 베스트 일레븐을 뽑아 보았는데요, 각 포지션의 특징에 어울리는 소니 제품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J

* 소니 블로그 선정 축구 포지션에 어울리는 소니 제품 베스트 일레븐 명단

포지션

제품

FW(공격수)

DSLR 카메라 A77II,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MF(미드필더)

워크맨 NWZ-B183F,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II,

 엑스페리아 Z2, 스마트밴드 SWR10

DF(수비수)

하이엔드 액션캠 AS100V, 포터블 앰프 PHA-2,

플래그십 리니어 PCM 레코더 PCM-D100, 스포츠 스타일 워크맨 NWZ-W270S

GK(골키퍼)

휴대용 보조배터리 CP-V3A

 

#1. FW(공격수) – 골을 넣기 위한 날카로운 기회포착 능력

 

공격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골을 넣을 수 있는 날카로운 기회포착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찰나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회가 왔을 때 지체하지 않고 골을 결정지어 줘야 하는데요, 이러한 면에서 초고속 AF를 자랑하는 소니의 DSLR 중급기 A77II미러리스 카메라 A6000은 공격수의 능력을 타고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77II에는 세상에서 가장 많은 7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를 갖춘 새로운 AF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전작 A77 대비 약 2배 넓은 포인트 배치 범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탁월한 AF 성공률과 정확성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특히 AF 알고리즘의 진화로 순간을 잡아내는 신속함,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추적하는 신뢰성,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잡는 정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추적하면서도 가까이 있는 방해 물체에 AF가 흐트러지지 않는 정교함을 갖추었고, 79개에 이르는 AF 포인트로 정확한 거리 측정과 함께 피사체 움직임의 연속성을 고려한 위치 데이터까지 분석하여 다음 움직임을 예측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6000은 빠른 속도의 위상차 검출 AF와 높은 정확성의 콘트라스트 검출 AF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초고속 듀얼 AF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진화한 초고속 듀얼 AF를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의 한계를 넘어 세상에서 가장 빠른 수준의 속도(0.06)*를 갖춘 AF 성능을 보여줍니다.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는 179개로 99개에 그쳤던 이전 제품에 비해 그 숫자와 커버 영역이 대폭 늘어났으며, 프레임의 대부분을 커버하여 카메라를 고정한 상태에서도 화면 구석의 피사체에 빠르고 정확하게 AF를 맞출 수 있습니다. 콘트라스트 검출 AF 포인트의 개수는 25개로 속도와 정확성 모두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AF가 멈추지 않고 피사체를 추적하여 촬영되는 초당 11장의 연사 촬영은 찰나의 순간도 놓치지 않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

 

초고속 AF 능력과 빠른 연사 속도를 자랑하는 A77II A6000이라면 그 어떤 기회도 놓치지 않고 득점으로 연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 MF(미드필더) – 빠른 기동성과 창의력

 

경기장을 종횡무진 누벼야 하는 미드필더의 경우 빠른 기동성을 필수이며, 언제 어떤 위치에서도 경기를 풀어낼 수 있는 창의력이 필요하겠지요~

 

소니 미드필더진을 구성하고 있는 워크맨 NWZ-B183F,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II, 엑스페리아 Z2, 스마트밴드 SWR10은 그 누구보다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기동성과 다양한 기능을 통한 창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NWZ-B183F USB 내장 MP3 84.8X23.6X15.3mm의 크기에 30g의 아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가벼운 무게뿐만이 아니라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의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기능, 5가지 이퀄라이저, 3분 충전으로 90분을 재생할 수 있는 초고속 퀵 차지 시스템(Quick Charge System) 등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니 최신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II 101.6x58.1x41mm의 콤팩트한 크기에 약 290g의 가벼운 무게를 지니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는 카메라 제품입니다. 24-70mm의 폭 넓은 화각대에서 F1.8-F2.8의 놀라운 밝기의 칼 자이스 렌즈를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 IP58의 방진방수 성능, 2,070만 화소의 강력한 카메라 기능과 13.2cm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두께 8.2mm 163g의 날씬한 바디를 지니고 있습니다. NFC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소니의 다양한 제품과 어우러져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엑스페리아 Z2야 말로 베스트 일레븐의 미드필더를 지휘하는 중원 사령관의 역할을 할 수 있겠죠?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밴드 SWR10은 엑스페리아 Z2와 함께하며 그 기능을 발휘하는데요, 가벼운 터치 한번의 NFC로 연결되어 라이프로그(Lifelog)앱을 통해 일상의 모든 것을 기록한답니다. 운동시 걷거나 뛰는 것을 감지함은 물론, 음악, 영화 감상, SNS 소통 및 수면 주기 등 하루의 모든 것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워크맨 NWZ-B183F,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II, 엑스페리아 Z2, 스마트밴드 SWR10이 포진하고 있는 소니 베스트 일레븐의 미드필더진은 정말 빠르고 창의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J

 

 

#3. DF(수비수) – 언제, 어디서나 믿을 수 있는 듬직함

 

수비수는 찰나의 실수에도 골을 헌납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듬직함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듬직함을 가지고 있는 소니 베스트 일레븐의 수비수로는 하이엔드 액션캠 AS100V, 포터블 앰프 PHA-2, 플래그십 리니어 PCM 레코더 PCM-D100, 스포츠 스타일 워크맨 NWZ-W270S가 선발 되었습니다.

스포츠를 위한 캠코더 액션캠 AS100V는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을 위한 캠코더로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방수 케이스 없이도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비온즈 엑스(BIONZ X) 미지 로세서 1,89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Exmor) R CMOS , 칼 자이스 렌즈의 탑재로 구현되는 놀라운 성능을 터프한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휴대용 헤드폰 엠프 PHA-2는 음악 감상을 위한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디테일한 고음질 실현을 위한 아날로그 회로가 워크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iPhone, PC 등 다양한 플레이어와 연결되어 원음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정교하게 설계된 알루미늄 케이스는 외부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차단 할 수 있는 단단함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용 HRA 레코더 PCM-D100은 원음의 감동을 남김없이 기록하는 DSD 2.8MHz/1bit Linear PCM 192kHz/24bit의 고해상도 녹음을 지원하는데요,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한 15mm의 대구경 고감도 마이크 유닛이 탑재되어 어떤 순간, 어떤 장소에서도 원하는 음성 녹음이 가능합니다. 특히 디지털 리미터, 피크홀드 기능, 로우 컷 필터 등 다양한 기능으로 최고의 순간을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녹음할 수 있는 듬직함을 전해준답니다. 

스포츠스타일 방수 워크맨 NWZ-W270S 시리즈는 IPX5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여 2m의 물속에서도 원활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어폰과 MP3 플레이어가 하나로 결합되어 있는 웨어러블 스타일로 만들어져 그 어떤 격렬한 동작에도 불편하지 않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의 수비진을 구성하는 제품들의 면면을 살펴보니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듬직함이 느껴집니다.

 

#4. GK(골키퍼) – 뒤를 받쳐주는 안정성

 

골키퍼는 필드 플레이어들이 마음 놓고 뛸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뒤를 받쳐주는 능력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V3A가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V3A 3,000mAh의 대용량으로 USB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카메라, 핸디캠 등 다양한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데요, 최대 5V, 1.5A의 고출력으로 빠르고 간편한 충전이 가능합니다. CP-V3A를 통하면 스마트폰의 경우 1회 이상 완충할 수 있으며, 카메라는 최대 3시간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CP-V3A가 뒤를 지켜준다면, 다른 모든 소니 베스트 일레븐 선수들이 더욱 든든하게 달릴 수 있겠죠?

 

지금까지 소니 블로그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에서 선정한 축구 포지션에 어울리는 소니 제품 베스트 일레븐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각국 대표팀 선수들이 날카로운 기회 포착 능력, 기동성과 창의성, 듬직함, 안정성을 발휘하여 멋진 경기 장면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 위상차 AF 방식만을 사용한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2014 5 1일 소니 조사에 의거 실제 사용되는 AF 포인트의 수는 렌즈와 촬영 모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 2014 2 12일 기준, APS-C 타입 미지 를 갖춘 렌즈 교환형 디지털 카메라 기준. E PZ 16-50mm F3.5-5.6 OSS 렌즈를 장착, Pre-AF 기능 OFF, 뷰파인더 사용 상태에서 CIPA 기준 테스트 진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