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의 종류, 1부
페인트를 활용한 드리블 돌파
페인트란 슛 또는 드리블 중 상대를 속이는 동작을 말한다. 오른쪽으로 패스하는 척하면서 왼쪽으로 차 넘기거나 슛을 하는 동작 등은 페이트의 좋은 본보기이다. 예를 들면 오른쪽으로 드리블 하는 듯 하다가 순간적으로 반대쪽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면 상대 수비수는 방향을 잃고 넘어지거나 멈칫 할 것이다.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돌파해 나가는 것이 페인트의 원리이다.
 
축구는 처음부터 끝까지 공을 둘러싸고 벌이는 상대와의 싸움이므로, 넓은 뜻으로는 페인트의 연속이라 할 수 있다. 꼭 공을 가지고 있을 때 뿐만 아니라 공 없이 상대선수를 따돌릴 때, 패스를 받을 때 등 경기 중 수 없이 사용된다. 이처럼 페인트는 매우 중요한 기술로서, 실전에 있어서 대부분의 동작이 바로 페인트 동작이므로 초보자는 기본 기술을 익힐 때 페인트 동작을 아울러 충분히 연습하도록 해야겠다.

LESSON 1 발 안으로 접는 페인트
일명 '접기' 또는 '꺾기'라고 불리며 페인트 중 가장 대표적인 기술이다. 동작 또한 단순하여 초보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동작임에도 그 효과가 크다. 안으로 접는 페인트는 수비하는 선수가 드리블하는 공격수 보다 뒤에서 쫓아오게 되는데 이를 따라 잡기 위해 전속력으로 달리게 된다.
 
이 때 공격수가 순간적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면 쫓아오는 수비수는 달려오는 가속도에 의해 정지하지 못하고 공격수를 지나치게 된다. 이를 수비하기 위해서는 순간적인 정지 후 뛰어난 순발력으로 다시 따라 붙어야 하므로 엄청난 운동량이 필요하다. 하지만 가장 좋은 수비 방법은 속지 않는 것이다.

페인트의 종류, 1부-LESSON 1 발 안으로 접는 페인트
1. 한쪽 방향으로 드리블 한다.
2. 수비수가 따라 붙기를 유도한다.
3. 발 안쪽을 이요해 볼의 방향을 바꾼다.
4. 수비수가 주춤한 틈을 타 돌파해나간다.

LESSON 2 발 바깥쪽으로 접는 페인트
바깥쪽으로 접는 페인트의 원리는 안쪽으로 접는 페인트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안쪽으로 접는 페인트와 마찬가지로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이며 효과 역시 높다. 중요 포인트로는 두 가지 동작 모두 몸의 움직임을 크고 순간적으로 파고들 수 있는 스피드가 있어야 한다. 또한 발 바깥쪽과 발 안쪽으로 접는 페인트를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하다 보면 수비수 한 두 명은 쉽게 젖힐 수 있을 것이다.
페인트의 종류, 1부-LESSON 2 발 바깥쪽으로 접는 페인트
1. 앞으로 드리블 한다.
2. 먼저 상체를 오른쪽 방향으로 움직인다.
3. 발 바깥쪽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방향을 바꾼다.
4. 수비수가 주춤한 틈을 타 돌파해나간다.

LESSON 3 공을 멈추는 페인트
공을 멈추는 페인트는 다른 말로 속도의 변화를 주는 페인트를 말한다. 드리블 하던 도중에 갑자기 멈추는 척하며 속도를 줄였다가 상대방이 주춤하는 기회를 틈타 다시 돌파해 나가는 동작이며 상대방이 옆으로 바짝 접근했을 때에 주로 사용된다. 상당한 연습이 필요한 기술이며 공을 밟을 때 미끄러지지 않게 주의 하자.
페인트의 종류, 1부-LESSON 3 공을 멈추는 페인트
1. 드리블 하다 왼발로 공을 멈춰 세운다.
2. 연결 동작으로 공을 밟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발로 공을 터치한다.
3. 공을 밀어낸다.
4. 앞으로 돌파해 나간다.



Play Soccer, Play Sony를 즐겨보세요!

Play Soccer, Play Sony 바로가기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