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센서가 눈이라고 한다면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서는 이미지 센서로 전달된 전기적 밝기 신호를 디지털 이미지로 변환하는 두뇌, 컴퓨터로 말하자면 중앙처리장치(CPU)에 해당됩니다.

 

이미지 프로세서는 이미지 센서가 읽은 데이터를 여러 가지 연산을 통해 고화질의 사진으로 가공하며, 컬러 재현과 화이트밸런스, 화질의 선명함, 파일의 압축 등을 담당하는데요~

이미지 프로세서는 이미지 센서에서 전달받은 전기신호에 사용자가 설정한 화이트밸런스, 콘트라스트, 채도 등의 값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색감 등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촬영 시 발생하는 여러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동영상 기능이나 얼굴인식 기능과 같은 부가 기능 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소니는 기존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새롭게 탄생시켰는데요, 속도는 기존 대비 약 3배 빨라졌으며, 화질은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더욱 근접하게 되었습니다. 대용량의 사진과 동영상 데이터를 막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향상된 영역별 노이즈 제거 성능을 갖추었고, 디테일 재현 기술로 섬세한 부분의 표현력도 높아졌습니다. 또한 회절 감소 기술로 생생한 세부 표현력을 유지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