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꽃샘추위가 조금씩 물러나고 포근한 날씨가 느껴지는 것을 보니 봄이 온 것 같습니다.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니 마음이 설레는데요~^^ 얼른 앙상한 가지 위에 예쁜 꽃들이 만발하길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3월 넷째 주 블로거 히어로즈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블로거 히어로즈는 정기적으로 블로고스피어에서 소니와 소니 제품에 대해 흥미롭고 유익한 이야기를 해주신 포스트를 찾아 '소니 블로거 히어로즈'로 선정하고, 해당 포스트를 소니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본격적으로 3월 넷째 주 블로거 히어로즈를 함께 만나볼까요? ^^

 

#1. 소니 ‘스마트워치2(SmartWatch 2)’ 개봉기 : 블로거 철인뼈다귀

 

먼저 소개해드릴 분은 소니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의 개봉기를 작성해주신 블로거 철인뼈다귀님입니다.

 

철인뼈다귀님은 아주 예전부터 블루투스 손목시계 제품에 대해 이런 제품이 있었으면 좋겠다생각해오셨다고 해요. 이제 정말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시대가 도래했고, 특히 스마트워치는 일상에서 활용하기 유용한 기기로 주목 받게 되었는데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주신 철인뼈다귀님의 ‘스마트워치2(SmartWatch 2)’ 개봉기! 함께 따라가 보실까요~?

철인뼈다귀님이 예쁘게 찍어주신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의 박스샷입니다. 마치 일상에서 착용하는 액세서리 손목시계를 포장해 놓은 것 처럼 세련된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박스 상단에 붙어 있는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영수증에 붙여서 보관하는 센스를 보여주셨네요. ^^ 소니코리아 정품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해야 할 필수적인 일이지요. 

박스 옆면에는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에 대한 간략한 기능 표시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찍혀 있어요.

특히 원터치 무선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NFC 기능에 대한 그림과 구성품인 스마트 워치, 케이블 그림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짜잔! 드디어 공개되는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의 모습입니다. ‘철인뼈다귀님은 고급스러운 블랙의 사각모양이 아주 훌륭하고 마음에 든다고 하셨는데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모습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특히 ‘스마트워치2(SmartWatch 2)’ IPX7 상당의 방수 성능과 IPX5 상당의 방진 기능을 갖추어 일상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물방울이나 땀, 빗방울, 습기, 먼지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착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스마트워치2(SmartWatch 2)’는 스트랩을 여러가지 스타일로 자유롭게 교체 가능한데요. 블랙 실리콘, 컬러 실리콘, 메탈, 가죽 등 다양한 스트랩 버전 중 철인뼈다귀님은 메탈을 선택하셨네요. ^^ 사용자가 일반 시계용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멋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구성품에 포함된 사용 설명서입니다. ‘스마트워치2(SmartWatch 2)'는 직접 사용해보면 사용법이 굉장히 간편하고 금방 터득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사용 설명서 또한 간단합니다.

 

 

기본 구성품인 ‘스마트워치2(SmartWatch 2)’ 제품과 USB 마이크로 5핀 케이블입니다.

 

 

 

메탈 스트랩의 양쪽 옆으로 튀어나온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시계가 풀어지니 착용이 용이하겠네요.

 

 

워치 옆면을 보면 마이크로 USB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하기 때문에 충전이 쉽고, 한 번의 완충 후 일반적으로 약 3-4일 동안, 가끔씩 사용한다면 약 7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와 함께라면 매번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을 느낄 필요 없겠지요? ^^

 

 

옆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시계가 스마트폰을 검색하는 그림이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기 검색으로도 연결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용한다면 더욱 간편합니다! 스마트폰 뒷면과 시계 뒷면을 접촉하면 원터치로 간편하게 연결되기 때문이죠~ J

 

또한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스마트워치2(SmartWatch 2)'를 감지해 연결 범위에 있을 때 자동으로 연결하게 되니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의 연결이 완료되고 스마트폰 상에서 ‘Smart Connect’‘SmartWatch 호스트 앱등의 몇 가지 어플을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을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2(SmartWatch 2)’가 연결되면 스마트폰 활성화 부분에서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두 기기 간에 여러가지 데이터가 자유롭게 공유되는 것이죠. ^^  

 

 

연결됨이라고 표시된 연결 상태 부분을 눌러주면 설치된 어플 목록과 함께 추가로 설치할만한 어플들도 아래쪽에 소개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설치해주면 된답니다! 또한 카카오톡 등 Google Play 상에 공개된 다양한 소니 스마트워치 앱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설치하여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철인뼈다귀님 또한 꼭 필요한 어플들을 몇 개 설치하고 사용중인데 매우 만족스럽다고 하셨답니다~ 전화가 걸려올 때 ‘스마트워치2(SmartWatch 2)’로 간편히 확인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통화 처리 스마트 확장 기능도 사진에서와 같이 설치해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문자, 이메일, 페이스북 메시지 등이 도착했을 때 스마트폰을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도 ‘스마트워치2(SmartWatch 2)’로 확인하며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시에는 별도의 송수신 헤드셋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 마크가 뜨면서 충전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옆 부분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충전 중에도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

 

 

평상시에 볼 수 있는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의 시계 화면입니다. 디지털, 아날로그 시계 등 5개의 시계 테마를 선택 가능하니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J 평소 시계로 착용할 때에는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며, 오른쪽 옆면의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3가지 버튼이 활성화되며 일반 컬러 모드로 전환됩니다. ^^

 

 

 

 

철인뼈다귀님이 설치하신 여러가지 어플 아이콘들을 공개해 주셨는데요~ 홈 버튼을 누르면 약 4cm의 터치 스크린 화면에 2줄로 아이콘이 배치되며 앱 아이콘을 터치해 문자 메시지, G메일, 캘린더, 통화, 통화기록,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검색하거나 읽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계 줄을 조정하시고 손목에 딱 알맞게 착용하신 철인뼈다귀! 아주 깔끔하게 잘 어울리시는데요~? J

 

 

디스플레이 표면에는 소니가 자랑하는 스크래치 방지 코팅을 적용해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답니다. 태양 아래에서 보는 화면도 선명하게 잘 보이죠? 시계의 숫자가 큼지막하게 눈에 확 띄어 언제 어디서나 시간 확인에 용이하겠어요~!

 

소니의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에 대해 고퀄리티의 사진과 함께 하나 하나 설명해주신 철인뼈다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완벽한 액세서리 ‘스마트워치2(SmartWatch 2)’와 함께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펼쳐지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자유롭게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

 

 >>철인뼈다귀’님의 소니 ‘SmartWatch2’ 개봉 보러가기

 

 

#2. 미러리스 카메라 ‘A5000’ 개봉기 : 블로거 ‘sso’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분은 미러리스 카메라 ‘A5000’의 개봉기를 작성해주신 블로거 ‘sso’님 입니다!

 

‘sso’님은 평소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아 졸업선물로 ‘A5000’을 선물 받으셨다고 하는데요~ 받는 순간 너무 행복하셨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sso’님의 솔직한 개봉 후기!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sso’님은 보통 맛집에서 음식 사진을 찍는다거나 여행 갔을 때 간단한 스냅사진, 셀카를 자주 찍으시기 때문에,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가 촬영도 쉽고 휴대하기 용이해서 아주 편리하셨다고 해요. ^^

 

 

구성품으로는 기본 바디와 렌즈, USB 케이블,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스트랩, 설명서 및 보증서가 있습니다. ‘sso’님은 정품 등록 이벤트를 통해 충전기와 휴대용 충전기를 받으셨어요. ^^ 배터리 걱정 없이 예쁜 사진 많이 찍으시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먼저 ‘sso’님은 결정적으로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벼운 무게 때문에 구입을 결정하셨다고 해요. 배터리와 메모리를 제외하고 바나나 우유보다 가벼운 210g라니 휴대성은 단연 최고죠?

 

 

‘sso’님은 알아보기 쉽게 스마트폰과 그 크기를 비교해서 올려주셨는데요. 정말 스마트폰 보다 작죠? ‘A5000’의 휴대성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처럼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속에 DSLR 카메라와 같은 크기의 APS-C 타입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2,010만 화소의 초고해상도로 작은 부분의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 꼼꼼히 표현해낸다는 것이겠죠? 거기에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로 자연스러운 고감도/저노이즈 화질까지 실현한다고 하니 작은 크기에 정말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

 

 

‘A5000’은 기존 18-55 번들렌즈보다 40% 가벼워진 컴팩트한 New 16-50 파워 전동-줌 번들렌즈를 자랑합니다.

 

 

ON, OFF, 줌 기능, 동영상 촬영 등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버튼으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특히 ‘A5000’‘sso’님의 말씀처럼 내장 팝업 플래시를 제공하여 어두운 실내나 야간 촬영에 유용합니다. 다양한 플래시 모드는 인물 사진에 매력적인 캐치 라이트를 더하거나 움직임의 느낌을 표현하는 등의 촬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하단 배터리를 장착하는 부분입니다. 완충된 배터리로 최대 420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하니 배터리 성능이 아주 강력하지요? J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고 USB 케이블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단자에 꽂아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간편합니다. ‘sso’님은 보통 카메라 충전기로만 충전이 되는데 핸드폰 충전기로도 호환이 되니까 좋아요!!’ 하시며 만족하셨어요. ^^ 또한 메모리 스틱 프로 듀오 및 SD 카드를 모두 지원하는 편리한 메모리 카드 슬롯을 지원합니다.

 

 

‘A5000’의 자랑거리로 빼놓을 수 없는 180도 플립 LCD! 여성들의 셀카에 최적화된 카메라 답게 화면을 보면서 셀카를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지요. LCD 180도 올리고,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를 한 번에 완성시켜주는 소프트 스킨 효과를 실행시켜 주면 화사한 동안피부 셀카 준비 완료!

 

 

‘sso’님은 ‘A5000’의 그립감이 더욱 좋아졌다고 하셨는데요~ 한 손으로도 가볍게 들고 줌을 조작할 수 있는 소니의 안정적인 그립 설계 덕분이랍니다.

 

 

알아보기 쉽고 간편한 메뉴화면입니다. 하나씩 눌러보면서 기능을 익히고 계신다는 ‘sso’!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아름다운 셀카를 얼른 즐겨보시길 바라요. ^^

 

 

 

A5000’ 제품 역시 무선 연결을 한 번의 터치로 완성하는 NFC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카메라를 서로 맞대어 주기만하면 Wi-Fi 연결이 완료된답니다. 

 

 

‘sso’님이 가장 신기해하고 만족해하신 기능은 무선 연결 기능과 더불어 바로 이 스마트 리모컨 기능입니다.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PlayMemories Mobile 앱을 통해 ‘A5000’을 무선 원격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마치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처럼 ‘A5000’의 화면을 보며 기능을 설정하고 셔터를 누를 수 있으니 정말 똑똑한 기능이죠? J

 

또한 ‘A5000’에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무선으로 전송 받아 저장/확인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SNS로 공유할 수 있으니 사진 촬영이 더 즐거워진답니다.   

 

‘A5000’은 예뻐지는 카메라라는 타이틀로 많은 여성분들의 위시리스트에 오르게 된 제품인데요~ 작지만 강력한 미러리스 카메라 ‘A5000’에 앞으로 ‘sso’님의 아름다운 인물 사진과 디테일 넘치는 일상 사진들을 차곡 차곡 담아 보시길 바랍니다. ^^    

 

>> ‘sso’ 미러리스 카메라 ‘A5000’ 보러가기

 

 

다시 한번 3월 넷째 주 소니 블로거 히어로즈로 선정되신 철인뼈다귀님과 ‘sso’,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철인뼈다귀’님과 ‘sso’님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영화 예매권(12)소니블로그 히어로즈뱃지를 함께 보내드릴 예정이에요. ^^

 

두 블로거 분들의 정성스런 ‘SmartWatch 2’와 미러리스 카메라 ‘A5000’ 개봉기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 소니 블로그에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소니 블로거 히어로즈와 함께한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