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스포츠 경기장 내 경기 촬영 및 전광판 연출까지 풀HD의 고화질 영상으로 제작 및 감상할 수 있는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 사업'을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소니의 풀HD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의 경우 경기 촬영부터 전광판 연출까지 원스톱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소니의 방송영상 기술과 클릭이펙츠사의 운용 시스템, 라이트하우스사의 LED 전광판이 만나 최상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독보적인 품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소니는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 결승 개최 장소인 마라카나 스타디움에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하였고, 2013년에는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도 LED 전광판과 풀HD 영상 송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는데요. ^^

영상 장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스포츠 경기장 내 전광판 시스템 관련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고화질 풀HD 영상을 제공하여 국내 스포츠 경기 관람객들에게 좋은 영상을 보여주게 될 소니코리아의 풀HD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 사업!

소니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소니코리아, HD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 사업 개시

 

 

- 경기 촬영부터 전광판 연출까지 원스톱 서비스

- 소니의 방송영상 기술과 클릭이펙츠사의 운용 시스템, 라이트하우스사의 LED 전광판이 만나 최상의 시너지 효과와 독보적인 품질 자랑

- 2014 FIFA 월드컵 결승 개최 장소인 브라질마라카나 스타디움에도 소니 LED 전광판 도입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에서는 스포츠 경기장 내에서 경기 촬영 및 전광판 연출까지 풀HD의 고화질 영상으로 제작 및 감상할 수 있는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 사업을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소니의 풀HD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의 경우 촬영을 위한 방송용 카메라 및 편집/송출 장비는 물론, 경기장 내 전광판 및 스코어보드, 리본 전광판을 비롯하여 AV 컨트롤룸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솔루션에는 미국 스포츠 시장에서 약 75%(메이저리그/마이너리그 야구장의 경우 80%)의 점유율을 가진 클릭이펙츠(Click Effects)사의 운용 시스템과, 라이트하우스(Lighthouse)사의 LED 전광판이 소니코리아와 함께 파트너십을 가지고 제안되어 스포츠 경기장 시스템 전문성 부분에서 최상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독보적인 품질을 선보인다.

 

소니의 방송시스템은 국내 공중파는 물론이며 전세계 주요 방송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야구 등의 스포츠 경기장에도 방송국 스튜디오와 유사하면서도 축약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촬영부터 모니터링까지 모든 단계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서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에 유리하며, 중계차 등의 구축 노하우를 이용하여 협소한 공간에 효과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클릭이펙츠사의 제품군은 모든 스포츠에 적용 가능하며 간단한 마우스 조작으로 비디오, 오디오, 그래픽, 애니메이션, 광고 등을 정해진 송출 일정에 따라 또는 실시간으로 송출이 가능하다. 또한, 여러 전광판에 동시적인 연출이 가능하여, 관객을 위한 장내 엔터테인먼트나 기업 광고에도 효과적이다. 라이트하우스사의 전광판은 픽셀 단위로 색보정을 시행하여 HD 국제 표준색상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으며, D3500k~D8500k 범위 내에서 조명변화에 따른 실시간 색온도 조정 및 96 단계의 밝기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평균 7kHz의 높은 재생율(refresh rate)을 자랑하기 때문에 고속카메라 및 방송용 카메라로 재촬영이 이루어지는 TV스튜디오 배경화면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클릭이펙츠사의 운용시스템]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 결승 개최 장소인 마라카나 스타디움에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하였고, 2013년에는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도 LED 전광판과 풀HD 영상 송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영상 장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1980년대부터 점보트론(JumboTron)’ 브랜드로 쌓아온 스포츠 경기장 내 전광판 시스템 관련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고화질 풀HD 영상을 제공하여 국내 스포츠 경기 관람객들을 위한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는 이번에 선보이는 소니의 풀HD 스포츠 경기장 방송 솔루션을 5월에 개최되는 ‘KOBA 2014’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