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얼마 전 출시된 고음질의 사운드 녹음이 가능한 소니 뮤직캠 HDR-MV1의 출시 소식, 다들 알고 계시죠? ^^

 

>> 소니 뮤직캠 출시 소식 자세히 보기

 

소니 뮤직캠은 소니의 독보적인 영상 기술과 음향 기술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출시되자마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소니 뮤직캠 출시를 기념하여 지난 12 2일 저녁, 대치동에 위치한 부밍 스튜디오에서는 소니 뮤직캠 HDR-MV1 베타테스터 라운드 테이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생생한 사운드와 고화질의 영상 촬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디 뮤지션 스탠딩 에그가 멋진 공연을 준비해 주셨는데요. 이날 행사는 총 10여분의 블로거 분들만을 초청하여 보다 조촐하면서도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10인의 블로거 분들과 함께 한 소니 뮤직캠 HDR-MV1 베타 테스터 라운드 테이블 이벤트현장, 함께 보실까요?

뮤직캠 라운드 테이블이 진행될 부밍 스튜디오에는 인디 뮤지션 스탠딩 에그의 리허설이 한창 이었는데요. 작은 공간에서 뮤직캠으로 공연을 기록하는 오늘 행사의 성격 때문인지 악기와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 하나하나에 더욱 집중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

 

초청된 블로거 분들 자리 위에는 뮤직캠으로의 촬영을 위해 준비된 헤드폰과 삼각대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현장에서는 이날의 주인공인 뮤직캠 HDR-MV1의 실물도 볼 수 있었는데요. 소니의 독보적인 영상 기술과 음향 기술이 결합된 뮤직캠은 음악 연주, 콘서트, 공연 리허설 등 음향 녹음이 필요한 환경에서 리니어 PCM 사운드, 외부 마이크 등을 통해 선명한 음질로 소리를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20도 초광각 칼자이스 렌즈로 생생한 영상 촬영까지 가능해 고음질, 고화질의 퍼포먼스 영상을 촬영하고자 하는 뮤지션과 음악 애호가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본체 전면에 있는 무지향성 120 X-Y 스테레오 마이크는 녹음 방향에 관계 없이 자연스러운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합니다. 또한 바람소리나 에어컨 소리와 같은 각종 노이즈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로우 컷 필터(Low Cut Filter) 기능과 본체에 고정된 2.7인치 와이드 LCD를 통해 각종 메뉴 조작 및 오디오 레벨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등 보다 전문적인 음향 녹음을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뮤직캠 HDR-MV1은 이러한 압도적인 음향 기술과 더불어 소니 핸디캠 만의 독보적인 영상 화질도 함께 제공하는데요. 소니의 첨단 광학기술이 집약된 이면조사형 1,68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는 공연장, 실내 스튜디오 등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고화질의 풀 HD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F2.8 120도의 초광각 칼자이스 렌즈와 NFC(근거리무선통신), 와이파이(Wi-Fi) 기능은 초보자의 경우라도 쉽고 간편하게 촬영하고, SNS 등에 공유 할 수 있습니다.

행사 시간이 가까워 오자 참석자들은 자리에 앉아 뮤직캠 HDR-MV1을 설정하고 계셨습니다.

본격적인 행사는 소니코리아 DI마케팅팀 홍수진 팀장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의 주인공인 뮤직캠 HDR-MV1에 관한 자세한 제품 설명은 소니코리아 핸디캠 담당 유성훈 프로덕트 매니저가 진행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뮤직캠 HDR-MV1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초고음질의 사운드 레코딩과 Full HD 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모든 구역의 소리를 완벽히 담아내는 120 X-Y 포지션 마이크와 Exmor R 이미지 센서의 탑재는 실 내외를 비롯한 야간 상황에서도 또렷한 영상과 선명한 음질을 담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NFC의 지원으로 손쉬운 공유가 가능했는데요. 현장에서 촬영된 영상을 복잡한 연결 세팅 없이 원터치 한번으로 SNS나 유투브 등에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설명이 끝나자 인디 뮤지션 ‘스탠딩 에그’의 공연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공연된 곡은 먼지를 털어내고’, ‘사랑한대’, ‘있잖아 궁금해’, ‘넌 이별 난 아직으로, 2곡씩 초청된 가수 Windy와 예슬이 들려주었습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감미로운 목소리로 곡이 시작되자 블로거 분들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뮤직캠 HDR-MV1을 사용해 녹음을 하고 있었는데요. 마치 프로 엔지니어들의 녹음 현장을 방불케 했답니다. ^^

두 번째 공연은 허스키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스탠딩에그의 예슬이 있잖아 궁금해’, ‘넌 이별 난 아직을 연달아 불러 주었는데요. 특히 두 번째 곡인 넌 이별 난 아직은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상속자들의 O.S.T로 박신혜씨가 피처링한 곡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4번째 곡을 끝으로 이날 행사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뮤직캠으로 직접 촬영한 스탠딩에그의넌 이별 난 아직공연영상 함께 감상해보시죠~^^

 


 

120 X-Y 스테레오 듀얼 마이크 시스템과 칼자이스 테사 120도 와이드 렌즈가 만들어내는 시원한 영상 등 소니의 오랜 영상 및 음향기술이 집약된 소니 뮤직캠 HDR-MV1!!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영민 2013.12.13 08: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품을 알고싶어 리뷰를 봤는데 현장 분위기미나,짜증나는 리뷰

    • 스타일지기 2013.12.16 1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김영민님! 새롭게 출시된 뮤직캠 제품에 관한 자세한 리뷰도 곧 소니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