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1023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플라자호텔에서는 신개념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의 출시발표회가 열렸습니다. 2종의 신제품이 선보인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NFC Wi-Fi로 연결해 사용하는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10 QX100은 높은 고화소를 바탕으로 보다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한데요. 그럼,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니의 신개념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 신제품 블로거 간담회 함께 보실까요?

이번 QX 시리즈 신제품 블로거 간담회가 진행된 곳은 플라자호텔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22층의 다이아몬드 홀이었는데요. 화려한 서울시내의 조명과 함께 광화문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곳이었습니다.

잠시 후 간담회가 시작될 다이아몬드 홀 안에는 유저분들을 맞을 준비로 스텝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는데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체험존과 단상에 놓여진 텔레비전은 오늘 또 어떤 멋진 시연이 있을지 스타일지기를 매우 궁금하게 했습니다. ^^

간담회 시작 전, 곳곳에 놓여진 이번 신제품 QX10 QX100을 살펴봤는데요. 이번 체험존은 제품 기능의 장점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특정 소품들의 위치를 높거나 또는 좁은 공간 등에 배치해 QX 시리즈의 자유로운 촬영환경을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색상과 줌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소품들도 가득했답니다. ^^

행사장 내부에는 QX시리즈의 이미지 성능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진 전시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기존 스마트폰으론 불가능했던 아웃 포커싱과 높은 퀄리티의 사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스 앞쪽에 전시된 이번 신제품 QX10 QX100의 모습입니다. 아담한 렌즈와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와 같은 높은 퀄리티의 사진이 촬영된다니 다시 한번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QX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으로 촬영된 사진들, 백마디 말보다 한번 보는 게 낫겠죠? 가까이서 촬영한 QX 시리즈의 성능! 정말 놀랍지 않으신가요? ^^

QX 시리즈는 소니의 스마트기기뿐만 아니라 NFC가 지원되는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플레이 메모리즈 (PlayMemories)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QX 시리즈는 매우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의 경우라도 매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스마트폰에 플레이 메모리즈 (PlayMemories) 앱을 설치한 후 QX시리즈와 스마트폰의 NFC태그를 접촉해주기만 하면 촬영을 위한 구동 준비가 끝납니다.

 

QX 시리즈의 뒤편에는 스마트폰에 장착이 가능하도록 조절 장치가 되어있으며, 미끄럼 방지와 스마트폰에 스크래치 등 무리를 주지 않도록 고무패킹 처리도 되어있습니다.

QX 시리즈는 보다 직관적인 조작성을 위해 옆면에 줌 버튼, 셔터버튼을 탑재 했는데요. 스마트폰을 통한 제어뿐 아니라 카메라 본체에서도 줌 조절 및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 분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아온 제품답게 이날 행사를 찾아주신 많은 유저분들도 뜨거운 취재열기를 더해주셨습니다.

소니코리아 DI & 알파 마케팅부 천석범 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이어 소니코리아 DI 마케팅팀 홍수진 팀장의 제품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QX 시리즈의 보다 자세한 설명은 소니코리아 DI 마케팅팀 고재훈 프로덕트 매니저가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번 QX 시리즈의 제품 발표에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기존 소니 카메라의 성능을 QX 시리즈에 그대로 옮겨 놓았다는 점이었는데요, QX 시리즈 전용 스마트폰 커버를 사용하면 마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를 들고 있는 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 발표 중 QX 시리즈를 이용한 다양한 촬영방법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지기도 가끔 촬영을 하다 보면 불편한 자세 때문에 아래 사진처럼 렌즈와 LCD가 분리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하곤 했는데요. 이번 QX 시리즈는 이런 소비자의 촬영환경을 정확히 분석한 획기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제품 발표 중에는 QX 시리즈의 제품 시연을 통해 QX 시리즈와 스마트폰 간의 사용이 얼마나 간단하게 연결되고 또 얼마나 쉽게 조작이 가능한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발표가 끝나고 제품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는데요. 제품에 대한 기능 설명을 들어서 일까요? 시작 전과는 다르게 조금 더 진지해진 눈빛으로 제품을 관찰하시는 유저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포토존에서는 아리따운 모델 분께서 포즈를 취해주셨는데요. 아름다운 모델 분이 QX 시리즈를 들어서 일까요? QX 시리즈가 더욱 빛나 보이네요~^^

모든 행사가 마무리되고 이날 QX 신제품 발표를 찾아 주신 모든 유저분들께는 이번 겨울을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보온병 선물도 드렸답니다~

지금까지 신개념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의 신제품 발표회 현장을 전해드렸는데요. 과연 소니의 상상의 끝은 어디일까요?

 

지금껏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카메라로 촬영의 자유로움을 더해준 이번 QX시리즈는 소비자의 감성과 사용환경을 적절히 분석한 제품인데요. 일상 생활에서 느꼈던 불편함이나 보다 자유로운 앵글로의 촬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QX 시리즈에 주목해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